🎁 💸 선물 드립니다! 관심목록에 복사해 보세요! 워런 버핏의 성공적인 포트폴리오는 +49.1% 수익을 냈습니다.포트폴리오 복사하기

[상장예심] 실감형 콘텐츠 기업 '닷밀', 코스닥 입성 시동 ... 지난해 최대 매출에 흑자 전환

입력: 2024- 05- 05- 오후 07:43
[상장예심] 실감형 콘텐츠 기업 '닷밀', 코스닥 입성 시동 ... 지난해 최대 매출에 흑자 전환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외벽 '광화벽화' 프로젝트. 닷밀 사진제공.

[더스탁=김효진] 지난해 매출 188억원에 8.2억원의 영업이익으로 흑자 전환된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 기업 닷밀이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했다.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2012년 자본금 3000만원으로 설립된 닷밀은 유무상 증자를 통해 30억원 규모로 자본금을 늘려갔다. 최대주주는 정해운 대표(지분율 37.72%)이며 김태희 씨(4.33%)를 비롯 한국산업은행과 신용보증기금, 키움, NH벤처 등 기관투자자들이 3~7% 가량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닷밀은 몰입형 콘텐츠를 제작해 고객들에게 신비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닷밀의 주요 실감 콘텐츠 사업은 다양한 프로젝트 수주 사업과 실감미디어를 적용한 자체 테마파크 구축 및 운영 사업으로 구성된다.

지난 2015년 광주유니버시아드 개폐회식을 시작으로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MAMA어워즈 BTS 스테이지 ▲삼성 갤럭시S9 부르즈할리파 미디어파사드 ▲실감미디어 테마파크 통영 디피랑 등의 제작 및 연출을 완료했다. 이러한 경험을 기반으로 닷밀은 2022년 첫 자체 실감미디어 테마파크 제주 ‘루나폴’을 개장하고 이후 안성 스타필드 ‘글로우사파리’, 영등포 타임스퀘어 ‘OPCI’ 등을 성공적으로 론칭 및 운영하고 있다. 닷밀은 실감미디어 기술에 IP를 접목해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하는 전략을 추진 중이다.

한편 닷밀은 국내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시장에도 진출해 베트남 푸꾸옥에 실감미디어 테마파크 ‘아이스 정글’을 성공적으로 구축 및 론칭했다. 또한 지난해 8월 안성 스타필드 내에 오픈한 실감미디어 테마파크 ‘글로우사파리’의 필리핀 클락 지역에 라이선스 수출을 확정하는 등 해외시장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닷밀은 사업모델 다각화와 해외 진출 성과 등에 힘입어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인 188억원을 기록했다. 최근 4년(2020~2023년) 매출액 연평균성장률은 38.8%에 이른다. 2022년에는 매출 106억원에 22.7억원의 영업손실이 발생됐다.

더스탁(The Stock)에서 읽기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