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속보
최대 40% 할인 0
🚨 변동성이 큰 금융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는 숨겨진 보석 찾기
지금 주식을 찾아보세요

인베스팅프로, 시장에서 가장 ‘탄탄한 주식’ 골라 투자자들 환호

 

모든 글로벌 시장을 위한 투자 도구 

By Investing.com Blog - What's New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시장이 얼마나 빠르게 변하는지를 보았다. 이러한 시장 환경 속에서는 마법 같은 해결책도 없고, 어떠한 주식도 시장의 변동성이나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는 법이다. 

그럼에도 몇몇 주식은 다른 주식에 보다 월등히 나을 때가 있다. 우리는 기업이 유리한 위치에 있을 때와 그 위치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을 때 보이는 특정한 특징을 알고 있다. 인베스팅프로의 경우, 투자자들이 이러한 기업들을 쉽게 찾아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베스팅프로의 재무건전성 점수는 100개 이상의 지표를 통해 기업의 성장, 현금 흐름, 수익성, 가치 평가 등을 고려한 후, 기업들의 점수를 매기는 고급 주식 순위/랭킹 시스템이다. 최고의 성과를 낸 기업으로 고려되었을 경우, 이 지표에서 가장 건전함을 보인 것으로 볼 수 있다. 

우리의 분석은 건전한 기업일수록 동종 업계에서 더 빛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인베스팅프로 담당팀은 과거의 데이터를 토대로 수익률을 추측해 보는 테스트인 백 테스트를 S&P 500에 진행했다. 2016년부터 진행된 백테스트를 통해 재무건전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의 경우, S&P 500에 속한 기업들의 수익률을 훌쩍 넘는 233%를 기록했다. 

재무 건전성 점수의 주식 vs SPY

상세한 내용

인베스팅프로의 재무 건전성 점수는 동종업계 기업들과의 비교를 통해 산출된다. 재무 건전성 점수는 고급 순위/랭킹 시스템으로 100개 이상의 요소들을 통해 고려되고 있다. 이 점수를 통해 모든 주식의 강점과 약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각 주식은 해당 섹터 및 경제 지역과 비교하여 밸류에이션, 성장성, 수익성, 현금 흐름 및 가격 모멘텀에 대해 벤치마킹되므로 건전한 기업을 찾고 가치 함정을 피할 수 있게 한다. 우리의 모든 계산은 당신이 검토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요약되어 있다. 프로 회원은 각 상태 점수 카드에 사용되는 다양한 지표를 탐색할 수 있다.위의 백테스트는 각 분기 시작에 ‘인베스팅프로 지수’에는 오직 2.75(좋거나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만 포함되어 있다고 가정한다.포트폴리오는 매 분기 말에 2.75 이상의 점수를 받은 주식을 추가하고, 이 점수를 미만의 주식은 제거하여 재조정한다.

탄탄한 포트폴리오 유지하기

투자를 할 때 투자자들이 고려해야 할 데이터가 너무 많지만 우리에겐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 그리고 지난해를 돌이켜보면, 우리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서 절대 무시할 수 없다. 

인베스팅프로는 투자자들에게 풍부한 데이터를 제공하여, 그들이 전 세계의 시장을 둘러볼 수 있게 돕고, 그들의 포트폴리오에 어울릴만한 주식을 찾아준다. 인베스팅프로는 또한 몇 가지 독점 도구를 통해 최고의 주식을 강조한다. 재무 건전성 점수가 그 도구 중 하나다.

재무 건전성 점수는 기업의 대차대조표, 현금흐름표, 성장성 및 수익성, 가치평가, 가격 모멘텀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한다. 이러한 분석은 전문 투자자, 투자 은행계 관계자, 시장 참여자들이 특정 기업에 투자, 협력, 대출, 인수 여부를 결정할 때 자주 사용된다.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서도 적용이 될 수 있다. 인베스팅프로 담당팀은 지난 7년간 가장 건전성 점수가 높은 기업들의 동일가중 포트폴리오를 확인했다. 이들 포트폴리오 속 주식들은 재무 건전성이 좋은 주식들이었으며, 리스크도 다소 높지 않은 편이었다. 잠재적 투자 수익률(ROI)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샤프비율(Sharpe ratio)로 보면 재무건전성 점수로 꾸려진 포트폴리오에서는 0.55의 점수를 보이는 반면 S&P 500에는 0.29를 나타냈다. 이 점수가 높을수록 좋은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백테스트는 투자자가 S&P 500의 모든 기업을 2.75 이상, 즉 분기 초 현재 "좋은 성과" 또는 그 이상의 평가를 받은 기업으로 보유하는 시뮬레이션을 실행하는 것을 포함한다. 그 주식들은 분기 말까지 균등 가중 포트폴리오에 보유될 것이고, 그 후에 재검사된 포트폴리오는 분기 말에 건전성 점수 아래로 떨어진 회사들을 제거하고 새로운 회사들을 추가하는 것을 포함하여 재조정될 것이다. 그 포트폴리오는 2016년 초부터 2022년 3분기까지 233%의 수익률을, S&P 500 지수는 101%의 수익률을 기록했을 것이다. 이 같은 실적은 2021~2022년 약세장에서도 유지되었고 보유 주식은 S&P 500보다 적게 하락했다.

백테스트는 계산과 구현 측면에서 한계가 있다. 재무건전성 점수를 사용하여 도출한 전략은 아직 실무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이 아니며, 우리 팀은 투자자들이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모든 백테스트 문제를 해결하고 인베스팅프로에 풍성한 데이터를 적용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찾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재무 건전성 점수는 투자자와 시장이 기업을 평가하는 핵심 지표를 연구하는 데 기초한다. 강력한 성장, 건전한 현금 흐름, 탄탄한 수익성을 가진 기업들이 가장 오래 남을 것이다. 인베스팅프로의 재무 건전성 점수는 해당 기업을 훨씬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우며, 그 힘을 투자자의 손에 직접 쥐여준다. 

자주 물어보는 질문

건전성이란 무엇인가요?

재무 건정성은 100개 이상의 요소를 통해 종목의 장단점을 파악하는 고급 순위/랭킹 시스템이다. 각 주식은 관련 섹터 및 경제 지역과 비교하여 평가, 성장성, 수익성, 현금 흐름 및 가격 모멘텀에 대해 벤치마킹되므로 건전한 기업을 찾고 가치 함정을 피할 수 있게 돕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당사의 모든 재무 상태 계산은 귀하가 검토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요약되어 있다. 각 점수 카드에 사용되는 다양한 메트릭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익 상태 점수 카드를 계산하기 위해 자산 수익률(ROA), 자본 수익률(ROE) 등과 같은 중요한 메트릭을 순위로 지정합니다. 그런 다음 섹터 순위를 기준으로 0-5 사이의 점수를 할당합니다. 예를 들어, 기업이 ROA의 90% 백분위수에 포함된 경우 점수는 4.5입니다.. 요점은 당신이 주식을 고를 때, 재무 건전성 점수는 당신에게 어떤 회사가 근본적으로 군중들 사이에서 더 나은 상태인지를 볼 수 있는 지름길을 제공합니다. 또한 수익률 높은 주식을 고를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마련합니다.

재무건전성 점수가 무엇인가요? 어떻게 계산되나요?

재무건전성 점수는 기업의 성장, 현금흐름, 수익성, 가치평가 등과 관련된 100개 이상의 지표를 고려한 고급 주식 순위/랭킹 시스템이다. 우리는 각 지표에서 회사의 성과를 해당 섹터 및 경제 지역의 다른 회사와 비교하여 순위를 매깁니다. 부문/지역 벤치마크를 능가하는 기업은 더 높은 상태 점수를 받고, 실적이 저조한 기업은 더 낮은 상태 점수를 받습니다.

재무 건전성 점수를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메트릭을 어떻게 선택하나요?

우리는 재정 건전성 점수를 계산하기 위해 광범위한 측정 기준을 사용합니다. 또한 인베스팅닷컴의 애널리스트들은 수십 년간 업계 경험을 통해 이자보상배율 및 PBROE 비율과 같은 지표를 분석에 포함시켰습니다. 이러한 지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매우 예측 가능하며 금융 자문가, 헤지 펀드 및 투자 은행에서 매일 수십억 달러를 거래할 때 의존합니다.

재무 상태 점수를 어떻게 백테스트했나요?

백테스트는 과거 데이터를 사용하여 거래 전략의 장점을 분석하는 훌륭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내부 백테스트 도구를 사용하여 과거 재무 상태 점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전략을 테스트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전략의 성과는 강력한 가격 성과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일반 투자자가 합리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제공합니다. 하루에 수백 또는 수천 개의 거래가 필요한 거래 전략과 달리 위의 전략은 분기별 재조정만 필요합니다. 백테스트는 생존 편향 및 사후 판단 편향과 같은 편견으로 인해 발생하는 단점이 잘 문서화되어 있지만, 신중하게 구성된 투자 원칙을 최적화하고 검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편견과 데이터 마이닝의 함정을 제한하기 위해, 우리는 무엇보다도 잘 이해된 기본 분석 원리를 사용하여 인베스팅프로의 재무 상태 점수를 구성하고 나중에 가설 기반 역테스트를 사용하여 점수를 검증했습니다.

그 전략은 매 분기마다 시장을 앞서나요?

아쉽게도 늘 시장을 앞서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역테스트 전략은 2017년 3분기(6.8% vs. 6.2%), 2018년 2분기(7.7% vs. 5.6%), 2018년 3분기(-13.5% vs. -15.8%)에 SPYETF를 밑돌았습니다. 어떤 투자 전략도 미래를 완벽하게 예측할 수 없습니다. 재무 건전성 점수 및 전략은 우수한 펀더멘털 분석을 사용하기에 부실한 투자 결정을 최소화합니다.2016년 이후, 인베스팅프로의 재무 건전성 점수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S&P 500 소속의 주식은 전체 S&P 500 주식을 큰 차이로 앞질렀을 것입니다. 6년 이상(2022년 3분기까지) 동안 수익률은 233%였습니다. 그러나 과거의 성과가 미래의 결과를 보장하지는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회사의 재무 상태 점수를 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인베스팅프로를 사용하면 모든 회사의 재무 건전성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NASDAQ:AAPL)의 재무 건전성 점수.

인베스팅프로 주식 종목 검색기를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높은 재무 건전성 점수를 받은 기업을 확인해 보세요: 탄탄한 재무 건전성 점수를 받은 종목 인베스팅프로 종목 검색기에서 확인

의견 등록하기

의견 지침

의견을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 교류하고, 관점을 공유하고, 저자와 서로 간에 의문점을 제시하시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저희 모두가 기대하고 소중히 여기는 높은 수준의 담화를 유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준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풍성한 대화 나누기.
  • 주제에 집중하기. 토론 주제와 관련된 것만 게시합니다
  • 존중하기. 부정적인의견도 긍정적이고 세련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 표준어 사용: 문법에 맞춰 글을 작성합니다.
  • 주의사항: 의견에 포함된 스팸이나 홍보용 메시지 및 링크는 제거될 것입니다.
  • 저자나 다른 사용자에 대한 욕설, 비방, 또는 인신공격은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 대화를 독점하지 마십시오열정과 소신에 감사드립니다. 다만 다른 분들에게도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 의견은 간결하고 사려 깊게 제시하시고 다른 사람이 불편해 할 수 있음으로 같은 의견을 되풀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야기나 포럼을 독차지하는 사람에 대한 불만이 접수될 경우, 해당 사이트에서 그 사람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 의견은 한글로 작성해주세요.

 

스팸 또는 비방글은 사이트에서 삭제될 것이며 Investing.com의 결정에 따라 추후 댓글 등록이 금지될 것입니다.

 

여기에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세요
 
이 차트를 삭제하시겠습니까?
 
등록
공유:
 
첨부된 차트를 새 차트로 교체할까요?
1000
유저님의 부정적인 댓글 내용으로 인해, 유저님은 더이상 댓글을 작성하실 수 없게 되었습니다. 유저님의 계정 상태는 관리자가 검토할 예정입니다.
잠시만 기다리신 후에 다시 의견을 작성해 주십시오.
귀하의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모든 의견은 중재자가 승인할 때까지 보류되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웹사이트에 표시되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 차트를 삭제하시겠습니까?
 
등록
 
첨부된 차트를 새 차트로 교체할까요?
1000
유저님의 부정적인 댓글 내용으로 인해, 유저님은 더이상 댓글을 작성하실 수 없게 되었습니다. 유저님의 계정 상태는 관리자가 검토할 예정입니다.
잠시만 기다리신 후에 다시 의견을 작성해 주십시오.
의견에 차트 첨부하기
차단 확인

%USER_NAME%(을)를 정말로 차단하시겠습니까?

그렇게 하면, 귀하와 %USER_NAME%(은)는 서로의 Investing.com 게시물을 볼 수 없습니다.

%USER_NAME%(은)는 차단 명단에 추가되었습니다.

방금 이 사람을 차단해제하였으므로 48시간 이후에 차단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이 의견 보고하기

나는 이 의견이 다음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의견에 깃발 표시됨

감사합니다!

귀하의 보고는 검토를 위해 조정자에게 보내졌습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혹은
이메일로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