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변동성이 큰 금융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는 숨겨진 보석 찾기
지금 주식을 찾아보세요

프로 리서치: 월스트리트, 알리바바의 전략적 움직임을 파헤치다

기사 편집Ahmed Abdulazez Abdulkadir
입력: 2024- 01- 23- 오전 12:19
수정: 2024- 04- 02- 오후 02:07
© Reuters.

곧 InvestingPro 구독자에게만 제공되는 이 프로 리서치 기사를 통해 월스트리트의 전문가 인사이트를 살펴보세요. 이제 프로 구독자만 이용할 수 있는 추가 보고서를 통해 화이자 (NYSE:PFE)(PFE), 쇼피파이(SHOP), 스냅(SNAP), 액센츄어(ACN), 블록(SQ) 등 주요 기업에 대한 심층 분석을 포함한 금융 세계를 더 깊이 들여다보세요. 이와 같은 가치 있는 콘텐츠에 지속적으로 액세스하려면 InvestingPro로 투자 게임을 강화하세요. PRORE24 쿠폰을 사용하면 연간 또는 연간 Pro 및 Pro+ 구독을 1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중국의 전자상거래 및 기술 대기업인 알리바바 (HK:9988) 그룹 홀딩스는 규제 문제, 경쟁 압력, 변화하는 시장 역학으로 특징지어지는 복잡한 환경을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투자자들에게 미래 전망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의 전략적 결정, 재무 건전성, 시장 성과를 면밀히 주시하고 있습니다.

회사 개요

알리바바는 경쟁이 치열한 중국 기술 분야에서 사업을 운영하며 전자상거래, 소매, 인터넷,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 회사는 진화하는 디지털 경제에 혁신하고 적응하는 능력으로 인해 관심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시장 성과 및 애널리스트 평가

애널리스트들은 알리바바 주식에 대해 "비중 확대", "초과수익", "동일 비중"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목표 주가도 138달러, 90달러 등 다양한데, 이는 회사의 가치와 향후 실적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반영한 것입니다.

2023년 11월 16일에는 79.11달러, 2024년 1월 18일에는 68.05달러를 기록하는 등 주가가 등락을 거듭하며 시장의 변동성과 외부 요인이 투자 심리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줬습니다.

재무 건전성 및 전망

알리바바의 재무 건전성은 면밀히 모니터링되고 있으며, 애널리스트들은 1회계연도 및 2회계연도 예상 주당순이익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있습니다. 알리바바의 시가총액은 여러 시점에 걸쳐 약 2,021억 달러와 2,045억 6,800만 달러로 보고되어 운영 규모를 보여줍니다.

매출 및 순이익 예상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6년 3월로 끝나는 회계연도까지 매출은 1조 1,289억 위안, 순이익은 1,522억 위안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가수익비율과 EV/EBITDA 비율과 같은 밸류에이션 지표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어 장기적으로 더 매력적인 투자 제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전략적 결정과 경쟁 환경

클라우드 IPO 취소와 알리페이 구조조정과 같은 알리바바의 전략적 결정은 알리바바의 궤적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알리바바의 경영진은 자사주 매입과 배당금을 통해 주주 가치를 환원하는 동시에 PDD와 같은 라이벌을 포함한 경쟁 환경에 적응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자사 제품 판매보다 마켓플레이스 및 광고 수익으로 전환하는 것은 경쟁의 역풍과 시장 점유율 문제에 대한 회사의 대응을 반영하는 주목할 만한 전략적 전환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알리바바의 재무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2024 회계연도의 매출 및 주당순이익 추정치를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외부 요인 및 규제 환경

중국의 규제 환경, 특히 중국 인민은행(PBOC)의 알리페이 구조조정 승인은 알리바바의 주가에 긍정적인 촉매제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인터넷 플랫폼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알리바바는 운영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규제 강화와도 싸워야 합니다.

향후 전망 및 예측

분석가들은 알리바바의 핵심 이커머스 수익화 개선, 기업 디지털화 가속화, 클라우드 매출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마진 확대도 예상되며, 이는 회사의 수익 성장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쟁 심화, 예상보다 높은 재투자 비용, 코로나 이후 소비자 지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더딘 회복세 등의 위험에 직면해 있습니다. 기업의 디지털화 속도와 추가적인 규제 조사도 알리바바의 향후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입니다.

베어 케이스

알리바바는 시장에서 중대한 도전에 직면하고 있나요?

치열한 경쟁과 비즈니스 모델의 전략적 변화로 인해 알리바바의 시장 지위는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PDD와 같은 경쟁업체가 입지를 다지면서 시장 점유율 침식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직접적인 제품 판매 대신 타사 마켓플레이스와 광고 수익으로 전략적으로 전환하면서 수익성 마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중국 이커머스 부문의 완만한 성장세와 함께 알리바바의 단기 실적과 투자자 신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도전 과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규제 변화가 알리바바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나요?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알리페이의 구조조정과 앤트그룹의 상장 가능성 등 중국의 규제 변화는 알리바바에 기회와 불확실성을 동시에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알리바바에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지만, 광범위한 규제 환경은 여전히 우려되는 부분입니다. 인터넷 플랫폼에 대한 감시가 강화되고 규제 환경이 변화하면서 알리바바의 운영과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효과적으로 실행하는 능력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불 케이스

알리바바의 실적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성장 촉매제는 무엇인가요?

알리바바는 실적을 강화할 수 있는 몇 가지 성장 촉매제를 활용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핵심 이커머스 플랫폼인 타오바오와 티몰의 수익화 개선은 수익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 내 기업들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이 매출 성장과 마진 확대로 이어져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Cainiao와 알리 클라우드의 잠재적 IPO와 함께 주주들에게 상당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알리바바의 전략적 결정이 장기적인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을까요?

클라우드 IPO 취소와 알리페이의 구조조정과 같은 알리바바의 전략적 결정은 단기적인 이익보다 장기적인 성공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자사주 매입과 배당을 통해 주주 가치에 집중하고 경쟁 및 규제 환경을 헤쳐나가는 능력은 알리바바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포지셔닝을 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러한 전략적 움직임은 궁극적으로 주주 가치를 높이고 기술 부문에서 알리바바의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습니다.

SWOT 분석

강점:

- 이커머스 및 기술 부문에서의 리더십.

- 타오바오와 티몰의 강력한 핵심 비즈니스.

- 클라우드 서비스 및 디지털화 부문에서의 성장 기대.

약점:

- 경쟁 압박과 시장 점유율 손실.

- 수익성 마진에 영향을 미치는 전략적 변화.

- 규제 불확실성.

기회:

- Cainiao와 Ali Cloud의 잠재적 IPO.

- 중국의 기업 디지털화 가속화.

- 이커머스 수익화 전략 개선.

위협 요인:

- PDD와 같은 라이벌과의 경쟁 심화.

- 소비자 지출 둔화 및 경제 역풍.

- 지속적인 규제 조사 및 잠재적인 정책 변화.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애널리스트 대상

- (BCI) - 비중 확대 등급, 목표가: $138.00(2023년 11월 17일)

- 베어드 - 우수 등급, 목표가: $90.00 (2024년 1월 19일)

- 모건 스탠리 아시아 리미티드 - 동일 등급, 목표가: $90.00 (2024년 01월 02일)

분석 기간은 2023년 11월부터 2024년 1월까지이며, 이 기간 동안 알리바바의 전략적 포지셔닝과 시장 전망에 대한 포괄적인 시각을 제공합니다.

인베스팅프로 인사이트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 (BABA)는 역동적인 시장 환경에 직면하여 탄력성과 전략적 민첩성을 입증했습니다. 이 회사의 재무 지표와 시장 성과는 주식을 고려하는 투자자에게 미묘한 그림을 제공합니다. 2024년 3분기까지 지난 12개월 동안 알리바바의 조정 시가총액은 1,839억 3,000만 달러로, 이커머스 및 기술 부문에서 상당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음을 반영합니다.

잠재적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측면은 알리바바의 주가수익비율(P/E)로, 12.51로 수익에 비해 저평가된 기업임을 시사합니다. 이는 0.06에 불과한 PEG 비율로 뒷받침되는데, 이는 회사의 수익 성장이 현재 주가에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1.32의 가격 / 장부 비율은 회사의 순자산과 관련하여 주식이 합리적으로 평가되고 있음을 의미 할 수 있습니다.

인베스팅프로 팁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기준 지난 12개월 동안 7.28% 증가한 알리바바의 매출 성장은 여전히 견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경쟁 및 규제 압력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를 확장 할 수있는 회사의 능력을 입증합니다. 또한 매출 총이익률이 37.91%에 달하는 알리바바는 비용 관리와 수익 창출 능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더 많은 인사이트를 원하는 투자자는 인베스팅프로에서 풍부한 추가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알리바바의 실적과 잠재적 투자 기회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다른 많은 InvestingPro 팁이 있습니다.

알리바바에 대한 투자를 고려하거나 알리바바의 시장 지위를 이해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InvestingPro의 이러한 지표와 인사이트는 귀중한 맥락과 지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InvestingPro를 통해 구독자는 광범위한 데이터와 분석에 액세스하여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지식을 갖추게 됩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이 기사는 AI의 지원으로 생성되고 번역되었으며 편집자에 의해 검토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의 이용 약관을 참조하십시오.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