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변동성이 큰 금융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는 숨겨진 보석 찾기
지금 주식을 찾아보세요

캐나다에서 메타의 뉴스 차단으로 우익 콘텐츠에 대한 클릭 수 증가

기사 편집Ahmed Abdulazez Abdulkadir
입력: 2024- 04- 15- 오전 07:32
수정: 2024- 04- 15- 오전 07:32
© Reuters.

메타가 언론사에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기 위해 캐나다에서 뉴스 링크를 차단하기로 결정한 후, 우익 밈 제작자인 Jeff Ballingall은 자신의 캐나다 자랑스러운 페이스북 (NASDAQ:META) 페이지에 대한 참여도가 크게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약 54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일 최대 10회까지 게시물을 올리는 Ballingall은 메타의 행동으로 인해 미디어 환경이 더욱 분열되고 전문화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캐나다는 플랫폼에서 뉴스 콘텐츠에 대한 유료화를 요구하는 법안을 둘러싸고 정부와 Meta 및 알파벳의 Google과 같은 거대 인터넷 기업 간의 갈등의 중심지입니다. 캐나다의 법안에 대응하기 위해 Meta는 뉴스는 비즈니스에 경제적 가치가 없다며 뉴스 콘텐츠 공유를 자제해 왔습니다.

이 회사는 호주에서도 정부가 2021년 콘텐츠 라이선스법을 시행할 경우 비슷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밝혔으며, 호주에서도 이전에 잠시 뉴스를 차단한 바 있습니다.

아직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한 언론사와 공유한 두 가지 연구에 따르면 캐나다 Facebook 사용자들의 정치 정보에 대한 상호작용에 상당한 변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맥길 대학교의 테일러 오웬에 따르면, 정치 단체의 뉴스 토론이 밈으로 대체되고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저널리즘의 일반적인 지표가 사용자 피드에서 사라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2025년 캐나다와 호주에서 선거가 다가오는 상황에서 뉴스의 부재와 의견 기반의 검증되지 않은 콘텐츠에 대한 참여가 증가하면 정치 담론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캐나다뿐만 아니라 캘리포니아, 영국 등 다른 지역에서도 유사한 법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에서는 이미 올해 법안을 제정했습니다.

메타의 접근 방식은 캐나다에서 뉴스 콘텐츠 공유를 차단하는 메시지로 이어집니다. 미디어 생태계 관측소에 따르면 캐나다인의 뉴스 게시물 조회수가 이전 하루 500만 건에서 800만 건으로 완전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캐나다 정치 관련 Facebook 그룹에서 이미지 기반 게시물에 대한 참여도는 3배로 증가하여 이전에 뉴스 게시물에서 볼 수 있었던 참여도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메타 대변인은 사람들이 뉴스 부재에도 불구하고 Facebook과 Instagram을 계속 사용하고 있음을 확인하며, 사실 확인 프로세스를 통해 잘못된 정보에 맞서 싸우는 플랫폼의 노력을 강조했습니다. 한편, 뉴스가드 연구에 따르면 캐나다에서 뉴스 금지 조치 이후 '신뢰할 수 없는' 출처에 대한 참여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파스칼 세인트 온지 캐나다 문화유산부 장관은 중요한 시기에 잘못된 정보가 확산되는 것을 강조하며 메타의 결정이 위험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스티븐 존스 호주 재무부 차관은 디지털 플랫폼에서 호주 뉴스 콘텐츠에 대한 공정한 보상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뉴스 공급원으로서 Facebook의 인기가 떨어지고 젊은 시청자들이 다른 플랫폼으로 이동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사 콘텐츠에 대한 인기는 여전히 높습니다. 캐나다에서는 2023년에 인구의 51%가 Facebook을 통해 뉴스를 접했으며, 호주에서는 지난해 32%가 이 플랫폼을 통해 뉴스를 이용했습니다.

페이스북과 달리 구글은 호주 언론사와의 계약을 변경할 의사를 밝히지 않았으며, 캐나다 정부와 언론사 지원 기금에 기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 기사는 AI의 지원으로 생성되고 번역되었으며 편집자에 의해 검토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의 이용 약관을 참조하십시오.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