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러시아 사업 매각을 계속하는 서구 기업들

입력: 2024- 03- 28- 오후 11:51
수정: 2024- 03- 28- 오후 11:51
© Reuters.

우크라이나 분쟁에 대한 제재에 적응하고 크렘린궁의 자산 압류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많은 서방 기업들이 러시아 사업을 매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러시아 기업이 이러한 자산을 낮은 가격에 인수하면서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자동차 부문에서는 콘티넨탈이 2023년 5월 러시아 타이어 공장을 S8 Capital에 매각했습니다. 르노는 2022년 러시아 정부에 1루블에 매각하면서 아브토바즈 지분 과반수를 매각했지만 6년 후 환매 옵션을 보유했습니다. 폭스바겐도 2023년 5월 칼루가 공장과 현지 자회사를 매각했습니다.

은행 및 보험 부문에서는 소시에테 제네랄이 2022년 5월 인터로스 캐피털에 로스뱅크 사업부를 매각하여 31억 유로(33억 8,000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에너지 산업에서는 Shell이 2022년 러시아 소매 및 윤활유 사업을 루코일에 매각했습니다.

식음료 기업들도 이러한 거래에 참여했습니다. AB인베브는 2022년 4월 AB인베브 에페스 지분을 매각하여 11억 달러의 손상을 입었습니다. 하이네켄은 2023년 8월 25일 러시아 사업부를 상징적인 1유로에 아네스트 그룹에 매각했습니다.

임업 및 포장 부문에서는 2023년 9월에 인터내셔널 페이퍼가 합작회사의 지분 50%를 러시아 주주에게 매각했습니다. Mondi는 포장 사업장 3곳을 고텍 그룹에 16억 루블에 매각했고, 러시아 최대 공장을 세자르 인베스트에 800억 루블에 매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핀란드 기업 Huhtamaki와 Stora Enso도 러시아 사업장을 매각했으며, Stora Enso는 작년에 골판지 포장 공장 3곳을 매각했습니다.

레스토랑 및 소매업에서는 암레스트가 2023년 5월 1억 유로에 KFC 사업을 스마트 서비스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IKEA의 잉카 그룹은 2023년 9월 28일에 14개의 메가 쇼핑 센터를 가즈프롬뱅크 그룹에 매각했습니다. 인디텍스의 러시아 사업은 2022년 10월 계약에 따라 2023년 4월 UAE에 기반을 둔 구매자에게 매각이 승인되었습니다.

LPP는 2022년 6월에 러시아 사업을 매각했으며 3월 18일에 6억 즈워티의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맥도날드도 2022년에 12억 8,000만 달러를 지불하고 러시아에서 철수했습니다.

담배 업계에서는 브리티시 아메리칸 토바코가 2023년 9월 7일에 러시아와 벨라루스 사업을 현지 경영진이 주도하는 컨소시엄에 매각했습니다. 임페리얼 브랜드는 2022년 4월 러시아 사업을 현지 투자자에게 양도했습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다른 부문도 이러한 추세에서 예외는 아닙니다. 엠브레이서는 3월 14일에 자회사 세이버 인터랙티브의 일부 자산을 2억 4,700만 달러에 매각하여 사실상 러시아 사업을 중단했습니다. 포라코 인터내셔널은 3월 18일 미미한 순이익을 남긴 매각을 통해 러시아에서 철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폴리메탈 인터내셔널은 3월 11일 순부채 22억 1천만 달러를 포함한 36억 9천만 달러에 러시아 사업 매각을 완료했습니다. VEON은 2023년 10월 9일에 빔펠콤을 경영진에게 매각하면서 엑시트를 완료했습니다. Wienerberger는 3월 28일에 보고된 대로 공장을 매각하면서 러시아 시장에서 철수했습니다. 제록스 홀딩스는 2023년 10월 11일에 현지 경영진에 사업체를 매각했습니다.

네덜란드에 등록된 기업인 얀덱스 NV는 3월 7일 러시아 투자자 주도 컨소시엄에 러시아 자산을 4,750억 루블에 매각하는 것을 승인했으며, 이는 우크라이나 분쟁 발발 이후 최대 규모의 기업 철수 중 하나입니다.

인베스팅프로 인사이트

서구 기업들이 러시아 시장에서 철수하는 가운데, Yandex NV(YNDX)도 러시아 자산 매각을 승인하며 의미 있는 행보를 보였습니다. 이 결정은 지정학적 환경뿐만 아니라 회사의 전략적 조정도 반영한 것입니다. 인베스팅프로 인사이트에 따르면, 얀덱스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및 서비스 업계에서 저명한 기업으로, 이번 매각은 어려운 시기에 업계 입지를 유지하기 위한 계산된 조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InvestingPro 데이터에 따르면 Yandex의 시가총액은 약 68억 5,000만 달러이며 적당한 수준의 부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2023년 4분기 기준 지난 12개월 동안 매출은 53.37%라는 상당한 성장세를 보이며 현재의 경제 역풍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같은 기간 조정된 주가수익비율(P/E)은 27.94로, 얀덱스는 낮은 가격 변동성으로 거래되어 시장의 불확실성 속에서 투자자들에게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올해 순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애널리스트들은 올해 안에 수익을 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는 점이 Yandex에 대한 두 가지 주요 InvestingPro 팁입니다. 이러한 인사이트는 러시아 자산 매각 이후 회사의 미래 전망을 고려하는 투자자에게 안심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Yandex는 주주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지만 지난 12개월 동안의 수익성은 탄탄한 재무 기반을 시사합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Yandex의 재무 및 전략적 전망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InvestingPro에서 추가 팁과 분석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인사이트에 액세스하려면 쿠폰 코드 PRONEWS24를 사용하여 연간 또는 연간 Pro 및 Pro+ 구독을 10%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의 재무 건전성과 시장 지위를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5가지 InvestingPro 팁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이 기사는 AI의 지원으로 생성되고 번역되었으며 편집자에 의해 검토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의 이용 약관을 참조하십시오.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