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워런 버핏이 67억 달러의 처브(Chubb)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베스팅프로의 주식 아이디어 도구로 전체 포트폴리오를 복사하세요. 무료입니다.
포트폴리오 복사하기

"하이브 목표가 43만→24만원…BTS 아닌 타그룹 바라볼 때"-유진

입력: 2022- 07- 26- 오후 05:43
"하이브 목표가 43만→24만원…BTS 아닌 타그룹 바라볼 때"-유진
352820
-

BTS가 지난 19일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 위촉식을 마치고 기념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뉴스1

유진투자증권은 26일 하이브 (KS:352820)의 목표주가를 기존 43만원에서 24만원으로 44.2% 내렸다. 내년 방탄소년단(BTS)의 단체활동이 힘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올해와 내년 실적 추정치를 하향한 영향이다. 다만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이날 이현지 연구원은 하이브가 2분기 매출액 4765억원, 영업이익 82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1%, 195% 증가한 수치다.

이 연구원은 "방탄소년단과 세븐틴, TXT 등 소속 아티스트 모두 신보를 발매하며 앨범 매출이 크게 늘었고 방탄소년단과 세븐틴 콘서트가 반영되며 공연 매출이 증가해 외형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신인 아티스트인 르세라핌의 데뷔와 메인 아티스트의 활발한 활동에 따른 비용 상승으로 이익은 시장 추정치(컨센서스)를 밑돌 전망"이라고 밝혔다.

문제는 여전히 방탄소년단이다. 이 연구원은 "방탄소년단 군입대에 관련한 이슈들이 명확히 해소되진 않았지만 군면제를 가정하더라도 내년 단체활동이 힘들 것으로 예상되므로 실적 추정치를 하향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다만 "방탄소년단 공연 부재를 가정하더라도 최소 2000억원 이상의 공연 매출은 충분히 가능할 전망"이라며 "방탄소년단 다음으로 가장 많은 초동 판매(207만장)를 기록한 세븐틴이 올 하반기 활발히 활동하며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이어 "이외에도 내달 1일 데뷔 예정인 어도어 레이블의 걸그룹 뉴진스, 4분기는 하이브 재팬의 보이그룹이 데뷔하며 신인 모멘텀도 풍부하다"며 "방탄소년단 완전체 활동 부재는 아쉽긴 하지만 방탄소년단에 가려진 수익성 좋은 아티스트에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는 판단이다"고 밝혔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코로나·수수료 인하에도…5대 카드사 '순익 1조2000억' ...

"삼성카드, 위기에도 안정적 이익 달성…목표가 4.2%↑"-키움

"하나금융, 2분기 부진한 실적…목표가 11.8%↓"-키움

"비에이치, 올 영업익 사상 최대 전망…저평가 매력도, 목표...

"오스템임플란트 2분기 영업익, 예상치 50% 안팎 상회…목...

삼성카드, 상반기 순익 12% 늘어 3159억

최신 의견

1만원도 아깝다...
지금 떨군 비율만큼 한번 더 떨구면 그게 적정가치.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