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노키아, 잇단 5G 계약 수주... 주가 상승세 유지할 듯"

입력: 2020- 10- 23- 오후 08:10
수정: 2020- 10- 23- 오전 11:40
© Reuters.  "노키아, 잇단 5G 계약 수주... 주가 상승세 유지할 듯"

[인포스탁데일리=(시카고)이지선 기자] 디와이와이 밸류 인베스팅의 크리스 라우는 노키아(NOK)의 5G 계약수주가 늘어났지만 시장은 이를 간과하고 있다면서 목표가를 9달러(현재 주가의 거의 두 배)로 책정했다.

미국 국가안보 정책을 준수하기 위해 각국 정부가 통신 인프라를 마련하고 있다. 따라서 노키아는 인수 가능성 외에도 투자자들이 주식을 매수해야 하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1) 5G 계약 수주

미 국방부는 여러 회사와 6억 달러 상당의 계약을 체결했다. 5G 통신 기술을 군사 기지 5곳에서 테스트하기 위해서다. 노키아는 미  국방부의 '5G 전략'에 관련된 기업 중 하나다. 이 전략의 주요 목표중 하나가 전투기에 5G 기술을 장착하는 것이다.

지난주 10월 15일 피어스 와이어리스라는 매체는 노키아가 퀄컴(QCOM)의 5G RAN 플랫폼을 사용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플랫폼은 가정과 소규모 기업의 실내에서 무선 신호를 활성화한다. 노키아의 5G 스마트 노드는 2021년 1분기에 퀄컴 FSM100xx 모뎀을 장착할 예정이다.

앞서 버라이즌(VZ)은 삼성(SSNLF)에 5G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 계약은 노키아 주식에 부정적 영향을 끼쳤다. 버라이즌은 삼성과 코닝(GLW·Global Global Wave)과 함께 5G mmWave 장비를 배치할 예정이다. 그러나 노키아의 5G 장비의 가격대가 경쟁사보다 저렴하고 비슷한 성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위에 열거된 이벤트들은 모두 미국 국가 안보 정책을 준수해야 한다. 미국과 중국의 긴장이 고조되면서 향후 수년간 미 국가 안보 정책의 중요성은 더 부각될 전망이다. 크리스는 "이는 비중국 5G 장비 업체들에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예상했다.

2) 상대적 저평가 

노키아의 주식은 10월22일에 4.20달러에 마감했고 시가총액은 241억 달러이다. 유럽의 경쟁업체인 에릭슨(ERIC)은 382억 2000만 달러의 시가총액을 기록했다. 노키아는 1.46%의 수익률을 내는 배당금을 지급했지만 지난 분기에 매우 긍정적인 영업 현금 흐름을 보였다. 이번 분기에도 영업 현금의 흐름이 매우 좋을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이른 시일 내에 배당금 지급을 재개할 것을 의미한다.

아래표에서 나타나듯이 가치와 수익성에서 노키아가 에릭슨보다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음을 볼수가 있다. 크리스는 "그런데도 시장에서 노키아의 주가는 에릭슨보다 상대적으로 저평가되고 있다"고 평했다. 

출처: Seeking Alpha

3) 5G 관련 계약 수주

노키아의 주가는 삼성전자가 버라이즌과 5G 공급 계약을 따낸 2020년 8월 이후 20%이상 하락했다. 그러나 시장에서는 노키아가 그 이후에 계속 큰 계약 수주를 하고 있으나 투자자들은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노키아는 나사에 달 탐사를 위한 통신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며 계약 금액은 1410만 달러이다. 이것은 달에서 최초의 무선통신 네트워크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노키아의 LTE/4G 신뢰성과 고속 데이터의 우수성이 재확인됐다. 또한 노키아의 통신장비는 저렴하고 전력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지난 9월 29일 노키아는 BT(British Telecom)와 5G RAN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인해 노키아는 BT의 가장 큰 무선장비 제공업체가 됐다. 노키아는 BT의 무선통신 전송 사이트에 장비와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 계약은 통신장비 판매 마진이 낮을 것이지만 5G 기반 서비스 및 기술 지원 서비스로 인해 수익성이 높아질 것이다.

노키아는 매 분기마다 시장 추정치를 뛰어넘는 좋은 실적을 낸 것은 아니다.  노키아는 지난 여섯 분기 동안 세분기만 시장 추정치를 뛰어넘는 매출 실적을 냈다. 두분기는 주당 수익이 시장 추정치에 못미쳤다.

분기 실적, 출처: Stock Rover

 5G 시장에서 경쟁하고 수익를 올리려는 기업은 노키아를 주당 약 9.00 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5년간 할인된 성장모델(5 year discounted Growth Exit)을 사용하여 나온 주당 적정 가치(fair value)는 $8.59가 나온다.

출처: Finbox

크리스는 "2022 회계연도에 5G 사업부문으로 인해 EBITDA가 정점을 찍을것으로 가정해 보자. 단기적으로는 노키아 주가가 실적 발표를 앞두고 4달러 지지선에서 반등을 이어갈 가능성도 있다. 새 최고경영자(CEO) 페카 룬드마크 체제에서 시장 추정치를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을 올리면 노키아의 주식은 상승세를 유지할 것이다"라면서 투자의견을 '매우 낙관적'으로 냈다. 

이지선 기자 stockmk2020@gmail.com

최신 의견

kmw는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