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변동성이 큰 금융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는 숨겨진 보석 찾기
지금 주식을 찾아보세요

"우리도 싸다"…'알테쉬 침공'에 국내 e커머스들 저가상품 강화

입력: 2024- 04- 08- 오후 03:53
수정: 2024- 04- 08- 오전 07:13
"우리도 싸다"…'알테쉬 침공'에 국내 e커머스들 저가상품 강화

CityTimes - [시티타임스=한국일반]

ⓒ News1 김지영 디자이너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쉬인 등 '초저가'로 무장한 중국 e커머스가 고물가 시대에 빠르게 성장하면서 국내 e커머스가 고객을 뺏기지 않기 위해 저가 상품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지난해 10월 연 가성비 아이템 전문관 '9900원샵'을 통해 1만 원 이하 상품을 가격대별 등으로 추천하고 있다. 9900원샵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은 무료 배송해준다.

생활용품과 주방용품, 스포츠용품, 반려동물용품, 문구·공구, 패션잡화, 화장품 등 일상에서 자주 쓰고 쓰임새가 많은 상품군에서 제품을 엄선했다. 전문관에 들어가지 않아도 사려는 상품을 검색해 '9900원샵' 필터를 적용하면 해당하는 상품이 정렬된다.

티몬은 '만원의 행복' 기획전을 운영 중이다. 기획전 페이지에 들어가면 △2500원 체험 △5000원 △7000원 △1만 원 등 가격대별로 상품을 둘러볼 수 있다.

'2500원 체험'에서 판매하는 한 치약을 눌러보자 택배가 아닌 우편배송이긴 했지만 '1개만 사도 무조건 무료배송'이라는 문구가 떴다.

인터파크쇼핑도 이와 유사한 '만원의행복' 페이지를 운영 중이다.

쿠팡은 4월 들어 저가 상품을 자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상시 노출 기획전인 '천원마켓'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선 1000~3000원대 초저가 가성비 상품을 모아 판매한다.

이는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한 타깃 마케팅으로, 충성고객 록인 목적이 보다 큰 프로모션이긴 하나 판매 품목이 알리가 '7일 무료 배송, 무료 반품'을 내걸고 운영 중인 '천원마트'와 겹쳐 눈길을 끌었다.

천원마켓의 판매 품목은 물티슈 등 생활용품과 충전기 등 생활잡화 등까지 다양하고, 낮은 가격이라도 '로켓배송' 대상 상품이라면 익일 도착 보장 문구가 붙는다.

e커머스들이 일제히 초저가 상품을 내세우는 건 고물가가 지속되며 가격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는 소비자를 겨냥한 것이다.

다만 이처럼 저가 프로모션에 불이 붙을수록 결국 출혈 경쟁을 피할 수 없을 것이란 우려도 나온다.

중국이 내수 침체로 재고를 헐값에 해외로 수출하는 '밀어내기' 전략을 펴고 있는 만큼 일부 중국산 제품은 "대응이 불가능한 수준의 저가"라고 업계 관계자들은 입을 모은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프로모션 비용을 들여 기획전 등을 통해 한시적으로 판매가를 내릴 순 있지만 이를 지속하거나 상시화하면 수익성 제고도 어려워질 수밖에 없다.

위메프는 올 1월 1만 원 이하 특가 패션상품을 선보이는 전문관 '99샵'을 신설했다가 상시 노출이 아닌 기획전 형식으로 변경하기도 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99샵 콘셉트의 상품은 계속해서 판매하고 있지만, 99샵은 OOTD(Outfit of the day) 쪽으로 합쳐져서 노출이 되는 날이 있고 안 되는 날이 있다"며 "(전문관에서) 기획 행사 형태로 바뀐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티타임스에서 읽기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