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AI가 추천한 주식 모두 5월에 올랐습니다. PRFT가 16일 만에 +55% 상승했습니다. 6월의 추천 종목을 놓치지 마세요.
전체 리스트 보기

[IPO] 기술 특례상장 추진 '씨어스테크놀로지' 최대 182억 조달 ... 내달 코스닥 입성

입력: 2024- 04- 06- 오전 06:30
[IPO] 기술 특례상장 추진 '씨어스테크놀로지' 최대 182억 조달 ... 내달 코스닥 입성
KQ11
-

국내 최초 구독기반 심전도 분석 서비스 모비케어. 회사측 사진제공

[더스탁=김효진 기자] 진단 및 환자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씨어스테크놀로지가 코스닥 입성을 본격화한다. 회사 측은 금융위원회에 5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상장 목표 시점은 오는 5월이며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 맡고 있다.

씨어스테크놀로지는 이번 IPO를 통해 130만 주를 공모한다. 주당 공모 희망가 밴드는 1만500원에서 1만4000원으로 공모 예정 금액은 약 137억원에서 182억원이다.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내달 7일부터 8일까지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씨어스테크놀로지는 웨어러블 의료기기와 판독 알고리즘 기반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진단 지원 및 원격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이다. 회사는 ▲병원 워크플로우 향상 ▲환자와 의료진 편의성 증대 ▲진료 수가 청구를 통한 병원의 수익성 확대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으며, 이를 극대화할 수 있는 진단지원 서비스 모비케어(mobiCARE™)와 원격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 씽크(thynC™)를 운영하고 있다.

먼저 모비케어는 웨어러블 의료기기를 부착해 사용자의 생체신호를 측정하고, 판독 알고리즘으로 진단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현재는 ‘홀터 심전도 검사’ 솔루션을 구축해 기존 심전도 검사 방식 대비 높은 편의성과 수익성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 검사 대비 낮은 도입 비용 및 전문의 의존도를 통해 홀터 심전도 검사 접근성을 높인다는 점과 이용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비교우위를 가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모비케어는 전국 770여 개 병원, 그중 상급종합병원 전체 47개 중 40개에 달하는 병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누적 처방 18만 건, 분석 심박수 540억 회, 검출 부정맥 수 25만 회 등 압도적인 국내 임상 유효성과 데이터를 보유 중이다.

씽크는 심전도, 체온, 산소포화도, 혈압 등을 측정하는 웨어러블 기기와 생체신호 분석 기술을 활용해 입원환자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의 원격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는 고가의 모니터링 장비를 도입해야 한다는 진입장벽으로 인해 중환자실 중심으로 제공되고 있었다.

제3자 광고입니다. 인베스팅닷컴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씨어스테크놀로지는 이번 코스닥 상장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외형성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는 대웅제약과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입지를 공고히 하는 동시에, 시너지를 극대화해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후에는 국내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해외에 진출해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서비스 확장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마련하는 방안도 계획하고 있다. 기존 심전도 분석 알고리즘에 신규 알고리즘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심부전, 수면장애, 고혈압 등 진단 분야를 확장해 적용 진료과 및 수가 기반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또한 입원환자뿐만 아니라 퇴원환자, 응급 이송 환자까지 원격 모니터링 범위를 확대하고, 원격 협진 및 원격 진료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는 전략도 생각하고 있다.

씨어스테크놀로지는 지난해 매출 18.8억원에 98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매출은 2022년 11억원 보다 늘었지만 영업손실도 79.9억원 보다 늘었다. 지난해 6월 기술성평가에서 각각 A와 BBB 등급을 받아 기술특례 상장요건을 충족했다.

씨어스테크놀로지 IPO 일정. 회사측 제공

더스탁(The Stock)에서 읽기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