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개발도상국의 채권 발행이 300억 달러로 급증했습니다.

기사 편집Emilio Ghigini
입력: 2024- 01- 12- 오후 09:32
수정: 2024- 01- 12- 오후 09:32
© Reuters.

연초부터 개발도상국의 채권 발행이 크게 증가해 총 300억 달러에 달했으며, 일부 신흥 시장 국가들이 2024년에 시장 접근성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글로벌 금리가 하락하고 차입금리가 낮아지면서 많은 정부가 자금 조달에 나서고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120억 달러 규모의 달러화 채권 발행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최대 신흥시장(EM) 차입국인 멕시코는 75억 달러로 가장 큰 규모의 채권 판매를 달성했습니다. 폴란드, 인도네시아, 헝가리를 비롯한 다른 국가들도 시장에 진입했으며, 기업들은 전체 신흥국 발행액 500억 달러를 넘어서는 200억 달러에 가까운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이처럼 연초부터 채권 발행이 급증한 것은 연방준비제도와 유럽중앙은행 같은 기관의 금리 인하 속도에 대한 불확실성이 반영된 결과입니다. 모건 스탠리의 애널리스트들은 2024년 신흥국의 국채 발행 규모가 2023년 1,350억 달러에서 20% 증가한 1,65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폴란드, 터키, 이스라엘, 멕시코 등의 국가가 각각 최소 100억 달러 이상의 국채를 발행할 것으로 예상되며, 멕시코의 잠재적 발행액은 최대 18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수치는 2020년 기록인 2,340억 달러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투자적격 등급 신흥국에서 예상되는 1,250억 달러는 역대 두 번째로 높은 기록입니다.

투자회사 GMO의 신흥시장 포트폴리오 매니저인 빅토리아 코츠는 신흥국들이 채권을 발행하기에 유리한 조건, 특히 미국 채권 금리가 하락하면서 낮은 금리로 차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고 언급했습니다.

멕시코와 사우디아라비아는 주문서를 기준으로 각각 210억 달러와 300억 달러의 채권을 판매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는 등 신흥국 채권에 대한 수요는 견조한 편입니다. 그러나 재정적으로 어려운 개발도상국, 특히 팬데믹 이후 거의 폐쇄된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 아시아, 라틴아메리카 국가들이 시장에 접근할 수 있을지는 의문으로 남아있습니다.

모건 스탠리 애널리스트들은 앙골라, 케냐, 나이지리아, 엘살바도르가 10% 내외의 수익률로 부채에 대한 시장의 욕구를 테스트할 수 있는 주요 후보로 꼽았습니다. 이러한 수준의 이자는 높은 것으로 간주되지만 대체 자금원이 없는 일부 국가에서는 유일한 옵션일 수 있습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6월에 20억 달러 규모의 국채 만기를 앞두고 있는 케냐는 시장 상황이 우호적으로 유지된다면 벤치마크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이집트는 올해 약 250억 달러의 외채를 차환할 계획으로 IMF의 추가 지원을 요청하고 있으며, 많은 투자자들은 이집트가 단기적으로 상당한 채무불이행 위험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일부의 긍정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Abdrn의 포트폴리오 매니저인 빅토르 사보는 시장이 아직 더 위험한 국가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을 수 있다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 10년 만기 채권 수익률이 4% 이하로 떨어지면서 이들 국가에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AI의 지원으로 생성되고 번역되었으며 편집자에 의해 검토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의 이용 약관을 참조하십시오.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