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변동성이 큰 금융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는 숨겨진 보석 찾기
지금 주식을 찾아보세요

중국 GDP 지표 발표로 아시아 증시, 역풍에 직면

기사 편집Natashya Angelica
입력: 2024- 04- 16- 오전 06:57
수정: 2024- 04- 16- 오전 06:57

화요일 아시아 시장은 주식 및 채권 가격 하락, 달러 강세, 엔화 약세 지속 등 어려운 글로벌 경제 환경 속에서 개장할 예정입니다. 투자자들은 엔화가 달러 대비 34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함에 따라 일본 당국의 개입 가능성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습니다.

월요일에는 S&P 500 지수를 비롯한 미국과 세계 주가지수가 두 달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고, S&P 500 지수는 이틀간 1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동시에 미국 국채 10년물 수익률과 달러 인덱스는 2024년 최고치를 경신하며 아시아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금융 여건 긴축을 예고했습니다.

금요일에 이미 5개월래 최고치를 기록한 골드만삭스 신흥시장 금융 여건 지수는 월요일에 더 상승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글로벌 시장의 압박 속에서 중국은 3월 산업생산, 소매판매, 고정자산투자, 주택가격 등 주요 경제지표 발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치는 1분기 GDP 성장률 결과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월요일 중국 증시는 시장 개선과 투자자 보호를 위한 증권 규제 당국의 규칙 초안 발표 이후 랠리를 보였지만, 이러한 모멘텀은 단기에 그칠 수 있습니다.

최근 중국의 경제 지표는 수출이 눈에 띄게 감소하고 신용 증가율이 사상 최저치를 기록하는 등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중국 반케가 유동성 문제와 운영상의 문제를 인정하고 월요일 홍콩 상장 주가가 사상 최저치를 기록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중국의 부동산 위기가 지속되면서 우려를 더하고 있습니다.

예상되는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의 성장률은 전 분기의 5.2%에서 전년 동기 대비 4.6%로 둔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수치가 확정되면 2023년 1분기 이후 가장 느린 성장률을 기록하게 되며, 중국 정책 입안자들이 추가 부양책을 고려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중국의 경제 상황은 이번 주 워싱턴에서 열리는 국제통화기금과 세계은행 춘계 회의에서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과 중국 관리들 간의 중요한 논의 주제가 될 것입니다.

중국 위안화는 중국 중앙은행이 3월 25일 이후 달러 대비 가장 약한 수준으로 설정했으며, 5개월 만에 최저치인 달러당 7.24에 근접했습니다. 한편, 일본 엔화는 위안화처럼 명시적인 제한이 없지만 올해 들어 가파른 하락세가 두드러져 34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시장 참여자들은 일본 당국의 엔화 매수 개입 가능성을 경계하고 있으며, 이는 17년 만에 최대 규모인 헤지펀드의 순매도 포지션을 고려할 때 급격한 반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화요일에 발표될 중국의 1분기 GDP 및 기타 경제지표는 아시아 시장의 방향성에 대한 추가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 기사는 AI의 지원으로 생성되고 번역되었으며 편집자에 의해 검토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의 이용 약관을 참조하십시오.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