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변동성이 큰 금융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는 숨겨진 보석 찾기
지금 주식을 찾아보세요

영국 기업의 불확실성 3년 만에 최저치, 투자자들은 여전히 신중한 태도 유지

입력: 2024- 04- 13- 오전 02:55
수정: 2024- 04- 13- 오전 02:55
© Reuters.

딜로이트가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영국 대기업들은 2021년 중반 이후 경제 불확실성에 대해 가장 낮은 수준의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영국은 작년 하반기에 얕은 경기 침체를 경험했지만, 2024년 1분기에 완만한 성장세로 돌아설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낙관론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딜로이트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이안 스튜어트는 브렉시트, 코로나19 팬데믹, 인플레이션 등 지난 8년 동안 비즈니스 환경을 괴롭혔던 불확실성이 사라지기 시작했다고 언급했습니다. 3년 만에 처음으로 수익률이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전반적인 비즈니스 낙관론이 3분기 연속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3월 12일부터 3월 25일까지 64개 영국 대기업 및 다국적 기업 자회사의 최고재무책임자의 응답을 수집한 이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러한 낙관론이 아직 투자 강화로 이어지지는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업들은 자본 지출이나 신제품 또는 서비스 도입과 같은 확장 전략보다 비용 절감과 현금 보유량 축적을 우선시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스튜어트는 최근의 어려움을 고려할 때 기업들 사이에서 어느 정도 신중한 태도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사이버 공격 증가, 에너지 가격 상승, 전반적인 수요 감소에 대한 우려와 함께 지정학적 우려가 이들 기업의 최우선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 또한 영국의 생산성 및 경쟁력에 대한 우려가 10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치솟아 인플레이션, 에너지 가격, 노동력 부족 문제를 제치고 두 번째로 큰 우려 사항으로 떠올랐습니다.

인플레이션에 대한 경영진의 예상은 3개월 전 전망치인 3.5%보다 낮아진 연간 2.9%로 낮아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러한 예상 인플레이션 감소로 인해 영란은행은 향후 12개월 동안 금리를 현재의 5.25%에서 4.25%로 인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영국 기업의 시가총액은 총 2,000억 파운드로 주식 시장의 약 8%를 차지합니다.

인베스팅프로 인사이트

영국 기업들의 낙관론이 커지고 있다는 최근 딜로이트의 설문조사 결과는 UK100 지수의 성과에도 반영되었습니다. 이 지수는 다양한 기간에 걸쳐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으며, 이는 투자자들이 기본 경제 신호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구체적으로 UK100 지수는 1주 총 수익률 1.07%, 지난 한 달간 수익률 3.2%, 지난 3개월간 수익률 4.86%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지표는 2024년 4월 13일 기준 연초 이후 총 수익률이 3.39%를 기록하는 등 영국 경제 환경 개선에 시장이 호의적으로 반응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또한 같은 기간 일평균 거래량은 1억 444만 건으로 거래 활동이 활발해 시장 방향에 대한 투자자의 신뢰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UK100의 전일 종가 101.32달러는 지수의 안정적인 성과를 더욱 뒷받침합니다.

인베스팅프로 팁은 경제 불확실성이 줄어들고 이익률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UK100의 상승 추세가 지속될 수 있다고 전망합니다.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고자 하는 투자자를 위해 인베스팅프로에서 추가 팁을 제공합니다. 실제로 사용자는 서비스를 구독하면 총 27개의 인베스팅프로 팁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구독의 가치를 높이려면 쿠폰 코드 PRONEWS24를 사용하여 연간 또는 연간 Pro 및 Pro+ 구독을 10% 추가로 할인받으세요.

이러한 인사이트와 팁은 특히 최근 기업 심리의 긍정적인 변화와 딜로이트가 보고한 영국 경제의 완만한 성장률 회복 가능성을 고려할 때 영국 시장을 고려하는 투자자에게 유용한 맥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AI의 지원으로 생성되고 번역되었으며 편집자에 의해 검토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의 이용 약관을 참조하십시오.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