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새 분기 경제 현실 점검에 대비하는 시장

기사 편집Ahmed Abdulazez Abdulkadir
입력: 2024- 03- 29- 오후 06:29
수정: 2024- 03- 29- 오후 06:29
© Shutterstock

2024년 2분기가 시작되면서 글로벌 시장은 최근의 "모든 것이 좋아지는 랠리"에서 보였던 낙관론에 도전할 수 있는 일련의 경제 테스트에 직면해 있습니다. 미국 달러 강세로 인해 주요 아시아 중앙은행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에 따라 각국의 통화를 지지하기 위해 개입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앞으로 발표될 미국, 중국, 유로존의 경제지표가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이들 지역의 경제 성장 궤적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미국 달러 강세도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사이클 변화도 투자 전략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일본, 중국, 인도의 중앙은행은 달러화에 대한 자국 통화의 추가 절하를 막기 위해 통화 개입을 포함한 조치를 취해야 했습니다.

앞으로 4월 5일 수요일에 발표될 미국의 고용 보고서는 미국 경제의 건전성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될 것입니다. 경제학자들은 3월 비농업 부문 일자리가 20만 개 증가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2월에 추가된 27만 5천 개보다 감소한 수치입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3월 회의에서 미국 경제의 연착륙에 대한 자신감을 표명하며 올해 세 차례의 금리 인하를 예상하는 동시에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그러나 초기 소비자 물가 지표가 예상보다 높게 나오면서 경기 과열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아시아에서는 일본과 중국의 통화 당국이 통화 약세에 대한 경계를 늦추지 않고 있습니다. 엔화는 달러당 152원대에 근접하고 있으며 위안화는 달러당 7.2위안 이상의 강세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구두 경고를 발표했고, 중국은 국영 은행이 위안화를 매수하고 달러를 매도하여 위안화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유럽중앙은행(ECB)은 6월에 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수요일에 발표될 3월 인플레이션 지표가 금리 전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월 스페인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 동월 대비 3.2% 상승했는데, 이는 ECB가 여름 금리 인하를 단행하려면 인플레이션이 더 하락해야 함을 시사합니다. 앞으로 세 차례 발표되는 인플레이션 지표는 시장 참여자와 ECB의 의사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투자자들은 최근 구매관리자지수(PMI) 수치에서 보듯 중국 경제가 강한 반등세를 보일 것이라는 낙관론도 적지 않은 가운데 중국의 경제 회복세도 주시하고 있습니다.

차이신 제조업 PMI는 공식 수치와 달리 소폭의 경기 확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세계 2위의 경제 대국에 대한 엇갈린 경제 전망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산업 이익 증가와 같은 일부 긍정적인 신호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부동산 위기와 국내 문제로 인해 외국인 투자가 저조한 상황입니다.

또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기업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베이징에서 미국 재계 지도자들과 만났지만 자세한 논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중국의 통화 및 재정 부양책 확대 요구는 계속되고 있지만 당국의 주저로 주식 시장과 위안화 가치 모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AI의 지원으로 생성되고 번역되었으며 편집자에 의해 검토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의 이용 약관을 참조하십시오.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