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연준이 금리 인하 전망을 유지하면서 아시아 증시 급등

입력: 2024- 03- 22- 오전 01:10
수정: 2024- 03- 22- 오전 01:10
© Shutterstock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금리 인하 의지를 확인한 후 아시아 증시는 오늘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 발표에 힘입어 일본 닛케이 지수는 1.5% 상승하여 4만선을 돌파하며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마찬가지로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태평양 주식으로 구성된 MSCI의 가장 광범위한 지수 역시 1.6% 상승했습니다.

미국 달러는 소폭 하락한 반면, 6월 미국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다소 높아졌습니다. 금 현물 가격은 예상되는 금리 인하와 이에 따른 채권 수익률 하락의 영향으로 온스당 2,222달러에 거래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미국 금리를 5.25%에서 5.5% 사이로 유지하고 인플레이션 전망치를 소폭 상향 조정했습니다. 최근의 높은 인플레이션 결과에도 불구하고 2023년 세 차례의 25bp 금리 인하에 대한 정책 입안자들의 중간 전망은 12월 전망과 일관되게 유지되었습니다.

연준의 발표 이후 미국 국채 수익률은 뉴욕에서 소폭 하락했고 아시아에서는 2년물 수익률 4.59%, 10년물 수익률 4.26%로 안정세를 유지했습니다. S&P 500 지수는 종가 최고치를 경신했고, 미국과 유럽 시장의 선물은 아시아 거래 중에 상승 추세를 보였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인플레이션 압력이 지속되고 있다고 언급했지만 전반적인 궤적은 점진적으로 낮아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외환 시장에서는 달러가 대부분의 주요 통화 대비 약세를 보이며 엔화가 10년래 최저치인 달러당 150.45까지 상승했습니다. 유로화는 아시아에서 1주일래 최고치인 1.0939달러를 기록했고, 호주 달러도 고용지표 호조로 조기 정책 완화 가능성을 불식시키며 상승했습니다.

금값은 초반 급등세에서 소폭 하락했지만 온스당 2,200달러를 유지하며 올해 들어 7% 상승했습니다.

원자재 시장에서 브렌트유 선물은 연준의 금리 스탠스 영향에 따른 시장 움직임에 영향을 받지 않고 배럴당 86.34달러로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인베스팅프로 인사이트

아시아 시장의 낙관적인 분위기는 S&P 500의 최근 수익률에 반영된 것처럼 미국 증시 전반의 성과와 공명하고 있습니다. 인베스팅프로 데이터는 다양한 기간에 걸쳐 S&P 500의 긍정적인 궤적을 보여주며 글로벌 시장 전반의 자신감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S&P 500의 1주 가격 총 수익률은 2.07%, 1개월 수익률은 5.53%로 더 견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관된 상승 추세는 장기적으로도 이어져 3개월 수익률은 10.76%, 6개월 수익률은 21.42%, 1년 수익률은 31.34%에 달합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이러한 수치는 시장의 회복력과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으로, 긍정적인 모멘텀을 활용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징조가 될 수 있습니다. S&P 500의 연간 총 수익률은 10.22%, 전일 종가는 5224.62달러로 미국 시장의 강세는 아시아 증시를 포함한 글로벌 증시의 신호탄이 될 수 있습니다.

인베스팅프로 팁은 투자자들이 특히 현재의 금리 조정 분위기를 감안할 때 미국 시장 동향이 포트폴리오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전통적으로 주식시장에 도움이 되는 금리 인하에 대한 의지를 표명함에 따라 이러한 인사이트는 전략적 의사결정에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시장 역학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추가적인 전략적 인사이트를 찾는 데 관심이 있는 독자를 위해 인베스팅프로는 개별 투자 목표에 맞는 더 많은 팁을 제공합니다. 쿠폰 코드 PRONEWS24를 사용하면 연간 또는 2년 단위로 프로 및 프로+ 구독을 10%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14개의 추가 인베스팅프로 팁이 제공되고 있으며, 진화하는 시장 환경에서 투자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AI의 지원으로 생성되고 번역되었으며 편집자에 의해 검토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의 이용 약관을 참조하십시오.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