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워런 버핏이 67억 달러의 처브(Chubb)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베스팅프로의 주식 아이디어 도구로 전체 포트폴리오를 복사하세요. 무료입니다.
포트폴리오 복사하기

CJ제일제당, 미국 PGA 후원…"비비고 통해 한국 식문화 알렸다"

입력: 2019- 08- 27- 오후 06:56
© Reuters.
T
-

CJ제일제당이 지난 19일(현지시간)부터 25일까지 미국 애틀란타 투어 챔피언십에 비비고 부스를 마련, 한국 음식을 선보였다. (사진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미국 PGA 투어에서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앞세워 한국 식문화 확산에 앞장섰다고 27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미국 PGA 투어 주요 대회인 '투어 챔피언십'과 '노던 트러스트' 대회의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했다. 투어 챔피언십은 지난 19일(현지시간)부터 25일까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이스트 레이크 GC에서 열렸으며, 노던 트러스트는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뉴저지주 저지시티 리터티 내셔널 GC에서 진행됐다.

두 대회에 참여해 대회 기간 경기장에서 비비고 컨세션(Concession) 부스인 테이스트 비비고(Taste bibigo)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비비고 만두를 비롯해 비비콘, 닭강정, 핫도그 등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핑거푸드를 선보였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비비고 만두와 비비콘이었다. 비비고 브랜드를 알리는 다양한 활동도 펼쳤다. '투어 챔피언십'에서는 한국 선수 가운데 유일하게 대회에 출전한 임성재 선수의 사인회를 열었고, 노던 트러스트에서는 지난 5월 열린 'AT&T (NYSE:T) 바이런 넬슨'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강성훈 선수의 사인회를 통해 모자와 펜 등을 제공했다.

CJ제일제당은 오는 10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THE CJ CUP @ NINE BRIDGES'와 내년 1월 미국 애리조나 피닉스에서 열리는 '웨이스트 매니지먼트 오픈'에도 참가해 한식과 비비고 브랜드 알리기에 주력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월 제네시스 오픈을 시작으로 이번 투어 챔피언십까지 총 6개 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국 PGA 투어 주요 대회에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하는 것은 비비고와 한식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美 케이콘 LA서 1만5000명 '비비고' 맛봤다

생선구이 1분이면 OK…커지는 수산물 HMR 시장

“매출 늘어도 경쟁 심화”…식품株들 신저가 속출

"CJ제일제당, 2분기 실적 예상치 하회…본업 회복속도 느릴...

CJ제일제당, 2분기 간편식·美슈완스 덕에 외형 성장…이익은...

CJ제일제당 건기식 '리턴업'…4060세대 겨냥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