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변동성이 큰 금융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는 숨겨진 보석 찾기
지금 주식을 찾아보세요

금 사상 최고치 랠리 속 뒤처진 금광주, 매수 타이밍일까?

입력: 2024- 04- 05- 오후 02:41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By David Wagner

(2024년 4월 4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금 가격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반면, 금광주는 주춤하고 있다.
  • 금광주 투자를 고려한다면, 어떤 종목이 가장 좋을까?
  • 안정성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더 나은 대안이 있을까?
  • 인베스팅프로와 함께 시장 최고의 종목, 숨겨진 보석주를 발굴해 보자. 자세히 알아보기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동안 금광주는 금 랠리로부터 수혜를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목요일(4일) 온스당 2323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금은 연초 대비 11.58% 상승한 반면, VanEck Gold Miners ETF(NYSE:GDX) 펀드는 같은 기간 동안 6.9% 상승에 그쳤다.

이러한 실적 차이에는 금 인덱스 ETF 및 암호화폐와의 경쟁, 또는 이 섹터에서 많은 자금의 방향을 바꾼 인공지능 열풍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있을 수 있다.

금 사상 최고치 경신하는데, 금광주 매수 기회일까?

특히 우크라이나와 가자지구의 전쟁 등 긴장된 지정학적 상황을 고려할 때 안전자산 수요가 급증하면서 금 가격이 계속 상승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또한 최근 몇 달 동안 중국과 기타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중앙은행들이 대량의 금을 매입하고 있다. 이들 국가는 러시아와 마찬가지로 미국과 충돌할 경우 자산이 동결될 수 있다는 우려로 보유 자산을 다각화하기 위해 금을 매입한다

하지만 금광주는 금 가격 상승으로 이익을 얻는 것만이 아니다. 높은 배당금을 지급하는 주식인 경우가 많고, 전 세계적으로 다른 주식과 연계되어 있어 분산투자 수단으로도 좋다.

또한 금광주는 금 가격에 레버리지 베팅을 하는 역할도 한다. 금광 기업들은 새로운 광산을 건설하고, 새로운 매장지와 지역을 탐사하며, 현재 운영 중인 광산을 확장하여 생산량을 늘릴 수 있고, 그렇게 매출과 수익을 증대한다.

투자 고려할 만한 금광주 3종목

지금 상황에서 미국 최대 채굴 기업들을 살펴보고 어떤 종목이 최고의 투자 기회가 될 수 있는지 파악하려고 한다.

이를 위해 인베스팅프로 주식 분석 및 전략 플랫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금광주, 즉 뉴몬트 골드코프(NYSE:NEM), 배릭 골드(NYSE:GOLD), 아그니코 이글 마인즈 (NYSE:AEM)를 비교해 보았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우선 적정가치 및 애널리스트 목표주가에 따른 상승 잠재력, 전반적인 재무건전성 수준을 확인하고 관심 목록으로 정리했다.금광주 적정가치

우선, 여러 공인된 금융 모델을 종합한 인베스팅프로 적정가치 분석에 따르면, 아그니코 이글과 뉴몬트는 하락 가능성이 있고, 배릭 골드는 소폭의 상승 잠재력이 있다. 단, 인베스팅프로 평가 모델은 향후 금 가격의 잠재적 변화를 고려하지 않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반면에 월가 애널리스트들 금광주 가치 평가 시 금 자체에 대한 전망을 더 많이 고려한다. 따라서 뉴몬트와 배릭 골드에 20% 이상의 상승 잠재력, 아그니코 이글에 대해서는 6%에 가까운 상승 잠재력을 제시했다.

인베스팅프로 재무건전성 점수는 아그니코 이글이 3개사 중 가장 높은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고 뉴몬트는 “보통”, 배릭 골드는 “우수” 등급을 받았다.

안전한 투자 원하는 경우 더 나은 옵션은?

위 3종목 중 완벽한 주식시장 베팅의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종목은 없지만, 월가 애널리스트들이 예상하는 것처럼 금 가격이 계속 오른다면 좋은 베팅이 될 수 있으며, 인베스팅프로 모델 밸류에이션보다 훨씬 더 높은 월가 목표주가에 그런 부분이 반영되어 있다.

따라서 금에 노출되기를 원하는 투자자들은 금광주를 계속 주시하는 것이 좋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금 관련 종목에서 가장 관심이 있는 것이 보안과 안정성이라면 다른 옵션도 흥미로울 수 있다.

예를 들ㅇ, 인베스팅프로의 “워런 버핏이 보유한 최고 종목” 전략은 전설적인 투자자 워런 버핏이 투자한 종목 중 최고의 종목을 선별하는 AI 포트폴리오로서 살펴볼 만하다.“워런 버핏이 보유한 최고 종목” 전략

워런 버핏은 안전성과 장기 성과에 중점을 두는 것으로 유명하며, “워런 버핏이 보유한 최고 종목” 전략은 AI를 사용해 워런 버핏의 투자 목록을 조금 더 정제한 것이다. 2013년 1월 백테스트 시작 이후 총 수익률 358%를 기록했고 연간 16% 수익률을 내고 있다.

인베스팅프로에서는 “워런 버핏이 보유한 최고 종목” 전략 외에도 다양한 프로파일로 인상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또 다른 5가지 전략이 함께 제공된다. 그중 “테크 타이탄” 전략은 10년간 1,800%에 가까운 수익률을 보였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이미 인베스팅프로 구독자라면 여기를 클릭해서 각 전략과 포함된 종목을 확인할 수 있다.

***

아직도 인베스팅프로를 구독하지 않고 있다면 지금이 시작하기에 완벽한 시기입니다. 인베스팅프로 1년 또는 2년 구독 시에는 프로모션 코드 “ACTUPRO”를 사용해 10% 할인을 받아 보세요.

지금 구독하세요!

: 이 글은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작성되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자산 매수를 장려하거나 투자를 요청, 제안, 추천, 조언, 상담 또는 권유하는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모든 자산은 다양한 관점에서 평가되며 매우 위험하므로 투자 결정 및 관련 위험은 각 투자자의 책임이라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금값 내년까지 오릅니다!~
이미 오를만큼 올랐는데 무슨 멍멍소리!
이제 금 팔고 두어달 후에 추세 봐 가면서 재 매수.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