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3월 연준 FOMC 프리뷰: 인플레이션 우려 돌아온 가운데 파월 의장 매파적 메시지 보낼 것

입력: 2024- 03- 20- 오후 09:21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By Jesse Cohen

(2024년 3월 20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연준 3월 FOMC를 앞두고 시장이 긴장하고 있다.
  • 인플레이션 우려가 다시 고개를 들면서 연준이 매파적 메시지를 내놓을 것으로 예상된다.
  • 컨센서스 전망과 달리 연준이 올해 금리인하를 보류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연준은 3월 20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에서 최신 정책 결정을 발표할 예정이며 시장이 주목하고 있다. 연준이 금리를 동결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금리 전망 업데이트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새로운 발언이 나올 것이며, 금리인하 횟수가 줄어들고 통화정책 완화가 예상보다 늦게 시작될 수도 있다.

변동성이 큰 이벤트에 앞서 위험 노출을 분산하고 싶다면 획기적인 AI 기반 주식 선별 도구, 인베스팅프로를 확인해 보자. 매월 시장 최고의 종목을 찾아 지속적인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지금 인베스팅프로를 구독하고 강세장을 놓치지 않도록 하자.

3월 연준 FOMC 예상

연준은 기준금리인 연방기금금리 목표 범위를 지난 7월부터 유지해 온 5.25%~5.50%로 유지할 것이 거의 확실시된다.연준 금리 예상출처: 인베스팅닷컴

또한 연준 위원들은 2024년 이후 연준의 금리 궤적에 대한 더 큰 징후를 보여줄 “점도표”, 즉 금리 및 경제 성장에 대한 새로운 예측을 내놓을 것이다.

지난 12월에 발표된 점도표에 따르면 연준 위원들은 올해 세 차례의 금리 인하와 2025년 1%p의 추가 금리인하를 예상했다.

하지만 이제 투자자들은 경제와 인플레이션에 대한 파월 의장의 견해와 향후 통화정책에 미칠 영향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얻기 위해 파월 연준 의장의 기자회견 내용에 주목할 것이다.

올해 여러 차례 금리인하에 대한 시장의 기대에도 불구하고 트레이더들은 최근 인플레이션 지표가 급등한 이후 전망치를 조정하기 시작했다. 이는 통화정책에 대한 신중한 접근으로 심리가 바뀔 수 있다는 신호로 볼 수 있다.

올해를 시작하면서 최대 7차례 금리 인하를 예상했던 투자자들은 이제 3차례 금리인하만을 예상하고 있으며, 첫 금리 인하 시기는 3월에서 6월로 미뤄졌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또한 6월 금리인하 가능성조차 최근 몇 주 동안 하락세에 있다. 월요일(18일) 한때 연준의 통화정책 결정을 예측하는 스왑 계약에 따르면 6월 첫 금리인하 가능성은 50% 미만으로 나타났다.출처: 인베스팅닷컴

수요일 오전 기준 인베스팅닷컴 연준 금리 모니터링 도구는 6월 0.25%p 금리인하 가능성을 60%로 보고 있는데, 몇 주 전만해도 90%를 넘었다.

예측: 매파적 연준 돌아올 것

필자는 인플레이션이 연준 목표치 2%를 훨씬 상회하고 경제가 예상보다 견조하며 노동시장이 강세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연준이 예상보다 더 매파적인 기조를 취할 수 있는 상당한 위험이 있다고 본다.

또한 최근 인플레이션율이 상승함에 따라 연준 위원들은 올해 금리인하 횟수를 기존 세 차례에서 두 차례로 하향 조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월 의장은 금리인하가 임박했다는 시장의 기대에 반박하고, 인플레이션이 연준 목표인 2%로 지속해서 회복될 수 있다는 확신이 있을 때만 금리인하를 단행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할 것이다.

결론적으로 지금은 금리인하에 도움이 되는 환경이 아니다.

필자는 컨센서스 견해와 달리 인플레이션이 연준의 목표치까지 회복하는 데 예상보다 시간이 더 걸리기 때문에 연준이 올해 금리인하를 완전히 보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6월 이후 연준은 2024년에 7월, 9월, 11월, 12월에 단 네 차례의 FOMC 회의만을 남겨 둘 것이다.

연준은 대선 전 마지막 FOMC 회의에서 금리인하 주기로 전환하지 않기를 원할 것이므로, 다가오는 미국 대선 주기가 연준의 금리완화 사이클 시작을 방해할 가능성이 커진다.

이런 경우 연준은 현재 시장이 예상하는 것보다 더 오랫동안 금리를 높게 유지할 수도 있다.

지금 해야 할 일

이번 3월 FOMC 회의에서 연준의 기조 변화 또는 조짐은 시장과 투자심리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이런 점을 고려해 시장 참여자들은 경계를 늦추지 말고 주의를 기울이며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면서 잠재적인 시장 변동에 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올해 연준의 금리인하 전망에 따라 시장이 상승한 만큼 금리인하 횟수가 줄어들면 시장 랠리에 위협이 될 수 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

인베스팅프로를 통해 시장 추세와 트레이딩에 갖는 의미를 확인해 보세요.

인베스팅프로 구독 시 이 글의 독자는 쿠폰코드 ‘PROTIPS2024’(1년) 및 ‘PROTIPS20242’(2년)을 사용해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베스팅프로를 구독하고 다시는 강세장을 놓치지 마세요!

지금 구독하세요!

: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 필자(Jesse Cohen) SPDR S&P 500 ETF, Invesco QQQ Trust ETF를 통해 S&P 500 및 나스닥 100 지수에 대한 롱 포지션을 보유합니다. 필자는 거시경제 환경 및 기업 재무 상황 관련 리스크 평가에 기반해 개별 주식 종목 및 ETF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정기적으로 재조정합니다. 글에 피력된 견해는 필자 개인의 생각일 뿐이며, 투자 조언으로 간주될 수 없습니다.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진짜 오랜만에 틀렸는데 분석력은 모두가 알아주는 형님
간만에틀리셨네. 올해대선이있다는걸 생각하셨어야죠
왜 틀렸다는거죠? 금리인하 정말 안했는데…. 알려주세요!^^
예상외로 물가 안잡힌다며 매파적 의견 예상했는데 기존 노선 고수면 틀린 건 맞죠
왜틀리긴 노답이네;
딱 눈감고 금리 10프로 하고 다같이 망하자
미국은 쉽게 금리 안내립니다.일본도 금리 올리는것은 내년에도 지속될것입니다
이 새기는 롱 쳐놓고 매파적메시지가 어쩌고저쩌고 하고있네^^
원래 바보가 똑똑한 사람을 보면 욕하고 바보가 바보를 보면 동정하고 똑똑한 사람이 바보를 보면 조용한 법.
올해도 힘들듯 보여 지네요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