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세일즈포스, AI 업계의 신데렐라 될까? 매출 성장에 주목하자

입력: 2024- 02- 28- 오후 04:30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By Günay Caymaz

(2024년 2월 27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세일즈포스가 4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전략적으로 집중하고 있는 AI 기반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 세일즈포스의 재무 전망에 따르면 2023년에는 흑자로 전환하면서 수익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 프로팁 분석에 따르면, 세일즈포스의 주목할 만한 순이익 성장과 전반적 실적 호소는 주가에 긍정적 모멘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 2024년에는 AI 기반 주식 선별 도구 프로픽(ProPicks)을 활용해 집에서 편안하게 대형 펀드처럼 투자해 보자. 자세히 알아보기

엔비디아(NASDAQ:NVDA)가 인공지능(AI)의 물결을 타고 성공한 데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이 순풍을 타고 상승할 것으로 보이는 또 다른 주식은 바로 세일즈포스(NYSE:CRM)이다.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세일즈포스는 클라우드 기반 고객 관계 관리 솔루션에서 디지털 혁신을 우선시하며 AI 기반 제품과 서비스를 강화하는 데 주력해 왔다.

세일즈포스는 2월 28일 수요일 장 마감 후 4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인 세일즈포스가 강력한 비즈니스 성장에 힘입어 2023년에 전년도 손실에서 반등하며 수익을 낼 것이라는 기대가 높다.

세일즈포스의 다가오는 실적 발표

출처: 인베스팅프로

인베스팅프로 예측에 따르면, 세일즈포스의 지난 분기 매출은 92억 2천만 달러로 예상된다. 주당순이익은 2.22달러로 추정되는데, 전년 동기에는 0.1달러의 주당순손실을 기록했었다.세일즈포스의 순이익

출처: 인베스팅프로

세일즈포스는 2023년 2분기와 3분기에 순이익이 12억 달러로 늘었으며, 4분기 역시 12억 달러의 순이익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세일즈포스는 전년 동기에 9,800만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으나 올해에는 수익 마진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일즈포스의 매출 성장출처: 인베스팅프로

마진 증가하지만 매출 성장은 계속 둔화, AI가 흐름 바꿀 수 있을까?

세일즈포스가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매출 성장률의 하향 추세가 주목된다.

세일즈포스는 비용 정책을 성공적으로 이행하면서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여 순이익을 늘릴 수 있었다.세일즈포스의 운영 지출과 이익출처: 인베스팅프로

지난해 세일즈포스는 고객관계관리 분야 최초의 AI 도구인 ‘아인슈타인 GPT’를 출시하고 AI 기반 서비스 확대에 주력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세일즈포스는 AI에 대한 수요를 잘 관리하기 시작했고, AI 분야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지속됨에 따라 운영 수익을 빠르게 늘리기 시작했다. 그 결과 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는 AI의 지원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이 되었으며, 지난 분기에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일즈포스는 2023년 비용 절감 정책의 일환으로 2건의 대규모 인수 계획과 동시 감원을 발표했다.

또한 최근 몇 달 동안 세일즈포스는 AI 전문 기업인 Airkit.ai 및 스피프(Spiff)를 인수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러한 발표는 성장하는 AI 분야에서 입지를 넓히기 위한 회사의 노력을 강조한다.

프로팁(ProTips)에서 제시하는 세일즈포스의 강점과 약점

세일즈포스 실적 발표 이전에 재무 데이터를 기반으로 평가하면서, 프로팁(ProTips)를 사용해 명확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세일즈포스 프로팁출처: 인베스팅프로

올해 세일즈포스의 순이익 성장은 눈에 띄는 반면, 장단기적으로 강력한 실적은 투자자들에게 안심할 수 있는 그림을 제시한다.

하지만 높은 주가수익비율(P/E) 및 EBITDA 밸류에이션 비율은 잠재적인 문제를 시사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그러나 세일즈포스가 매출 성장을 지속하고 성장 전략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면 주가에 해가 되지 않을 수도 있다.

한편,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것은 장기 투자자에게는 단점으로 보일 수 있다.세일즈포스와 벤치마크 지수 비교출처: 인베스팅프로

세일즈포스 주식의 지난 1년간 실적도 재무를 뒷받침한다. 세일즈포스 주가는 작년에 61% 상승했는데, 이는 S&P 500 지수의 평균 수익률 25%와 동종 업체의 37%에 비해 높은 수준이다.세일즈포스와 동종업체 비교출처: 인베스팅프로

인베스팅프로 도움을 받아 세일즈포스의 주가와 동종 기업의 주가를 비교한 결과, 적정가치 분석에 따르면 세일즈포스 주가는 10%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적 발표 이전에 300달러 정도로 움직였던 주가는 향후 328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세일즈포스의 재무건전성은 견고하며 성장성과 가격 모멘텀 성과가 뛰어나다. 현금흐름과 수익성 또한 긍정적이다. 전반적으로 세일즈포스의 재무 전성은 탄탄하고,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을 주시할 가치가 있다.

세일즈포스: 주목해야 할 기술 수준

세일즈포스 주가는 1년 이상 지속된 상승 추세에 힘입어 이번 주 2021년 11월 정점에 도달했다. 이는 300~310달러 범위가 중요한 저항 영역임을 보여 준다.세일즈포스 주가 차트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세일즈포스 실적 보고서가 기대 이상으로 나오고 주식에 대한 수요 증가가 계속되면, 피보나치 수준에 따른 다음 목표치인 355달러까지 추세가 계속될 수 있다.

그러나 정점 영역에서 저항에 부딪히고 여기서 매도 압력이 가속화되면 평균 270달러까지 되돌림이 가능하다. 270달러 이하에서는 조저 움직임이 시작되어 주가는 220~240달러 범위까지 하락할 수 있다.

하지만 전반적 전망은 세일즈포스 주가가 제한적 조정을 받더라도 2024년에는 상승 추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

2024년에는 프로픽(ProPicks)과 함께 투자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보세요!

전 세계 기관 투자자들과 억만장자 투자자들은 이미 AI 기반 투자에서 앞서가고 있습니다. 이들은 수익을 늘리고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광범위하게 AI를 사용하고 맞춤화하며 개발합니다.

이제 인베스팅프로 유저들도 새로운 AI 기반 주식 선별 도구인 프로픽을 활용해 집에서 편안하게 동일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지난 10년간 시장 수익률을 1,183%p 초과 달성한 ‘테크 타이탄’ 등 6가지 전략을 통해 투자자들은 보다 편리하게 시장 최고의 종목을 선택합니다.

인베스팅프로 구독 시 쿠폰코드 ‘INVPROGA24’을 사용해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구독하세요!

: 이 글은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작성되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자산 매수를 장려하거나 투자를 요청, 제안, 추천, 조언, 상담 또는 권유하는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모든 자산은 다양한 관점에서 평가되며 매우 위험하므로 투자 결정 및 관련 위험은 각 투자자의 책임이라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