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변동성이 큰 금융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는 숨겨진 보석 찾기
지금 주식을 찾아보세요

유럽 천연가스 가격 신저점 도달, 미국 천연가스도 뒤따를까?

입력: 2024- 01- 12- 오후 02:24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By Damian Nowiszewski

(2024년 1월 11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네덜란드 TTF 천연가스 선물은 하락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미국 천연가스 선물은 최근 상승세를 보였다.
  • 한편, 후티 반군으로 인한 공급 차질로 국제연합군이 홍해 문제에 개입했다.
  • 2024년 시장 수익률을 앞서고 싶다면, AI 기반 프로픽(ProPicks)를 활용해 강세장을 놓치지 말자. 자세히 알아보기

최근 북유럽에서는 영하의 기온으로 겨울 날씨가 맹위를 떨치면서 천연가스 소비가 증가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덜란드 TTF 천연가스 선물은 다시 한 번 30유로 이하의 지지선을 하방 돌파하려고 한다.

이러한 하락 움직임은 잠재적으로 작년 저점인 20달러에 대한 길을 열어 줄 수 있다.

네덜란드 TTF 천연가스 선물

홍해에서 예맨 무장단체 후티 반군의 공격이 증가함에 따라 이 경로를 통과하는 공급망에 차질이 생길 수 있는 실질적 위협이 있다. 그러나 미국이 주도하는 국제연합군의 개입으로 상황이 비교적 안정화되고 공급 압박이 해소되었다.

향후 몇 달 동안 가장 가능성 높은 시나리오는 하락 추세의 지속이지만, 주로 중동 분쟁의 확산 가능성 및 이란의 적대 행위 연루와 같은 정치적 사건으로 인해 달라질 수 있다.

미국에서는 천연가스 선물 상승세, 앞으로 다이버전스 나타날까?

유럽과 아시아의 천연가스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는 다른 방향이 나타나고 있다.

지난 한 달 동안 미국 천연가스 가격은 2.24달러에서 3달러 이상으로 상승하면서 국지적 최고치를 기록했다.미국 천연가스 차트

최근 미국 천연가스 상승의 원인은 난방 시즌의 수요 증가와 재고 하락이 복합적으로 작용했기 때문이다.

애널리스트들은 1월 첫째 주 천연가스 재고가 1,190억 입방피트까지 감소할 수 있다고 예상한다. 그러나 재고 감소에도 불구하고 총 재고량이 지난 5년 평균을 상회하고 있기 때문에 공급 압력이 가라앉을 수 있다.

셰일혁명의 결과로 미국은 천연가스 생산에 있어 자급자족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원유 수출국이 되었다.

유럽에서는 이미 미국의 공급량이 러시아의 공급량보다 많아서 해당 공급망이 중단될 위기에 있다.

에너지 연구소(Energy Institute)에 따르면 미국은 2022년에 9,786억 입방미터의 천연가스를 생산(전 세계 생산량의 22.4%)하고 수요는 8,812억 입방미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트레이더들은 유럽 천연가스와 미국 천연가스 간 다이버전스를 주시할 필요가 있다. 펀더멘털 요인이 앞으로의 방향을 주도할 것이며, 현재 천연가스는 약세 상황이다.

주목해야 할 천연가스 관련 종목

천연가스 생산 및 유통 관련 기업에서 투자 기회를 찾고 있다면, 에퀴노르(NYSE:EQNR)와 BP(NYSE:BP)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들의 현재주가 대비 적정가치는 각각 35%, 29% 높은 수준이다.

Fair Value

출처: 인베스팅프로

BP 차트에서 기술적 분석 관점의 흥미로운 상황을 관찰할 수 있다. 매도세가 주당 34달러 가격대에 위치한 주요 지지 영역을 리테스트하려고 하는 것이다. BP 주가 차트

34달러 가격대는 지난 몇 달 동안 여러 차례 매도세의 공격을 이겨냈기 때문에 중요하다. 여기서 다시 매수세가 나타나면 첫 번째 목표인 주당 36.40달러에서 적정가치가 실현될 수 있다.

또 다른 강력한 신호는 하락세가 돌파를 나타내는 것인데, 그렇게 되면 상승 시나리오가 부정되면서 저점에 대한 공격의 길이 열릴 것이다.

***

2024년에는 AI 기반 주식 선별 도구를 활용해 더 쉽게 투자 결정을 내려보세요.

다음 번에 어떤 종목을 매수해야 할지 고민해 본 적 있으신가요?

프로픽(ProPicks) 사용자들은 더 이상 그런 고민을 하지 않습니다. 프로픽은 최첨단 AI 기술을 사용해 지난 10년간 시장 대비 670% 초과 수익률을 기록한 대표 전략인 ‘테크 타이탄’ 등 6가지 종목 선별 전략을 제공합니다.

지금 인베스팅프로에 가입해 최대 50% 할인을 받고 강세장을 놓치지 마세요!

지금 할인받으세요!

: 이 글은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작성되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자산 매수를 장려하거나 투자를 요청, 제안, 추천, 조언, 상담 또는 권유하는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모든 자산은 다양한 관점에서 평가되며 매우 위험하므로 투자 결정 및 관련 위험은 각 투자자의 책임이라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베스팅닷컴 분석글을 좋아해 주시는 유저님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 현재 할인 중인 인베스팅프로+를 10% 더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코드 “ilovepro12”를 꼭 기억하세요. 여기를 클릭하시고 할인 코드를 잊지 마세요!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