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2024년에 주목해야 할 중국 기업 주식 3종목

입력: 2023- 12- 14- 오후 04:17
수정: 2022- 04- 07- 오후 05:55

By Timothy Fries

(2023년 12월 13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오늘 소개하는 중국 기업 주식 3개가 “강력 매수” 종목인 이유는 무엇일까?

2023년 말 중국 주식 시장은 극심한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 신흥국 시장과 비교하자면 사상 최저치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또한 뱅크오브아메리카의 글로벌 투자 전략 연구에 따르면 신흥국 주식 시장들은 미국 시장 대비 50년래 저점에서 거래되는 중이다.

사실 놀라운 일은 아니다. 부채에 시달리던 중국의 헝다그룹은 미국 법원에 파산 신청을 했고, 비구이위안(컨트리 가든)도 비슷한 문제로 인해 채무 상환을 미루고 있는 상황으로 알려졌다. 비구이위안은 중국 최대 부동산 개발업체로 헝다그룹으로부터 시작된 파급 효과의 영향을 받고 있다.

중국 가계의 자산 중 최대 80%가 부동산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부동산 기업들의 위기는 중국 경제 전체에 도미노 효과를 가져왔다. 12워 5일에 무디스는 중국의 신용등급에 대해 경고하면서 중국의 A1 부채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했다.

옥스포드 이코노믹스(Oxford Economics)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루이스 루(Louise Loo)는 스쿼크 박스(Squawk Box)에 출연해 중국 부동산 위기가 해소되려면 최소 4년이 소요될 것이라고 마했다.

“데이터를 어떻게 분석하든 의미 있는 수요 증가가 없다면 중국 부동산 시장의 기존 과잉 공급이 해소되는 데 적어도 4년은 걸릴 것이다.”

이에 따라 중국 기업 주가가 재조정되고 있다. 중국 기업 중형주 및 대형주의 실적을 추종하는 iShares MSCI China ETF(MCHI) 펀드는 연초 대비 17% 하락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중국 기업 주식들은 가격 조정 추세를 거스르고 있다. 지난 9월 중국의 자본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외국인 투자자들은 다음과 같은 종목을 주시해야 한다.

넷이즈

넷이즈(NASDAQ:NTES)는 게임 내 광고 및 구독료 등 비디오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특히 클라우드 컴퓨팅은 중국 정부 및 교육 기관부터 기업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지디털화 경제에서 사용되고 있다.

올해 들어 넷이즈 주가는 38% 상승했다. 온라인 게임과 클라우드 컴퓨팅 외에도 음악 스트리밍을 제공한다. 최근 3분기 실적 발표를 기준으로 넷이즈의 세 가지 부문 모두 전년 대비 12% 매출 증가를 달성하면서 계속 성장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매출총이익률도 전년 동기의 56%에서 62%로 크게 개선되어 더 많은 수익을 재투자할 수 있게 되었다. 넷이즈의 주당순이익은 13.3달러로 예상치 1.65달러를 크게 상회했다.

나스닥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국주식예탁증서(ADR) 형태로 제공되는 넷이즈 주식에 대해 10명의 애널리스트가 “강력 매수” 의견을 내놓았다.

평균 목표주가는 135.35달러이며 현재 주가는 105.80달러다. 최고 목표주가는 150 달러, 최저 목표주가는 117달러로 현재 주가보다 높은 수준이다.

빕샵 홀딩스

빕샵 홀딩스(NYSE:VIPS는 소매업체 ‘타깃’의 중국판으로 볼 수 있으며 인기 있는 브랜드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기업이다. 독점적 파트너십을 위해 브랜드와 직접 협상하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드는 중개자를 우회하며, 이는 매출원가 절감으로 이어진다. 광범위한 물류 네트워크와 결합한 빕샵은 저렴한 브랜드의 온라인 쇼핑에서 점점 인기를 얻고 있다.

빕샵의 3분기 매출은 5.3% 증가했고 매출총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14.9% 상승했다. 그러나 회사의 운영 비용은 전년 동기의 16.9%대비 17.6%로 증가했다. 이는 빕샵 브랜드를 홍보하는 마케팅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시가총액 85억 달러의 중형 기업인 빕샵의 주가는 올해 들어 9% 상승했다. 특히 올해는 자사주매입 프로그램 때문에 주가 변동성이 심했다. 2023년 3월에 빕샵은 향후 2년간 자사주매입을 위해 5억 달러를 남겨 두었다.

나스닥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국주식예탁증서(ADR) 형태로 제공되는 빕샵 주식에 대해 11명의 애널리스트가 “강력 매수” 의견을 냈다. 평균 목표주가는 18.42달러이며 최고치는 20달러, 최저치는 15.5달러로 제시되었다.

징동닷컴

징동닷컴 ADR(NASDAQ:JD)은 연초 대비 56% 하락해 17% 하락한 iShares MSCI China ETF (MCHI) 펀드보다도 크게 저조한 실적을 보였다. 종합 이커머스 기업인 징동닷컴은 아마존의 수직적 통합 모델을 따르고 있다. 그러나 징동닷컴의 주요 경쟁자는 중국 내 경쟁사인 알리바바(NYSE:BABA)다.

징동닷컴, 알리바바, 아마존 (NASDAQ:AMZN) 모두 온라인 쇼핑이 완료된 이후 신속한 배송을 위한 물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아마존의 AWS와 마찬가지로 징동닷컴도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로봇공학, 사물인터넷, 인공지능에 투자하고 있다.

3분기 실적에서 징동닷컴은 전년 대비 1.7%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징동닷컴의 잉여현금흐름은 같은 기간 54억 달러에서 80억 달러로 증가했다. 선행 주가수익비율은 9.52배로 이커머스 평균 20.52배 대비 크게 할인된 수준이다.

나스닥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15명의 애널리스트가 징동닷컴에 대한 “강력 매수” 의견을 제시했다. 현재 주가는 25달러인데 평균 목표주가는 41.44달러이며 최고치는 80달러, 최저치는 27달러로 제시되었다.

***

분석글을 작성한 티모시 프라이스(Timothy Fries) 더토크니스트 웹사이트는 금융자문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원래 더토크니스트(The Tokenist) 웹사이트에 게시된 글입니다. 금융 기술 분야의 주요 동향을 매주 분석하는 더토크니스트의 무료 뉴스레터파이브 미닛 파이낸스’(Five Minute Finance) 확인해 보세요.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버 먼데이 세일 연장

인베스팅닷컴 분석글을 좋아해 주시는 유저님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 지금 60% 할인 중인 인베스팅프로+를 10% 더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코드 “ilovepro12”를 꼭 기억하세요. 여기를 클릭하시고 할인 코드를 잊지 마세요!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최신 의견

메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