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셰브론 및 엑슨모빌 실적 프리뷰: 유가 상승과 인수합병으로 상방 모멘텀 강화

입력: 2023- 10- 27- 오후 03:57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By Damian Nowiszewski

(2023년 10월 26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금요일(27일) 에너지 대기업 셰브론과 엑슨모빌이 3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 셰브론과 엑슨모빌은 소규모 경쟁업체 인수를 통해 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 이들 기업의 주가는 한동안 횡보 국면에 머물렀지만 드디어 돌파구 열릴까?

의심할 여지없이 지난 몇 달은 우크라이나 전쟁 이전 기간에 비해 유가천연가스 가격이 상승한 덕분에 에너지 및 광업 기업들에게 매우 유리한 시기였다.

이 기간 동안 축적된 막대한 여유 자금은 업계 거물인 셰브론과 엑슨모빌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했고 이들은 주요 인수 계획을 발표했다.

셰브론(NYSE:CVX)은 530억 달러에 헤스 코퍼레이션(NYSE:HES)을 인수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며, 엑슨모빌(NYSE:XOM)은 이미 파이오니어 내추럴 리소시스(NYSE:PXD)를 645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미국 에너지 업계에서 이처럼 대규모 인수합병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던 시기는 20세기 들어서 엑슨과 모빌이 합병되어 엑슨모빌이라는 대기업이 탄생했을 때가 마지막이었다.

이번 인수가 셰브론과 엑슨모빌에 갖는 의미는?

셰브론이 헤스 코퍼레이션을 인수하면 주로 바켄(Bakken) 지역과 가이아나에서 하루 최대 395,000배럴의 생산 능력을 확보하게 될 것이다.

한편, 엑슨모빌의 파이오니어 내추럴 리소시스 인수는 최대 160억 배럴의 원유가 매장된 것으로 추정되는 퍼미안 분지에서의 생산량을 통합 및 확대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 인수가 완료되면 총 생산량은 133만 배럴에 달할 것이며, 2027년까지 하루 생산량은 약 200만 배럴로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

장기적인 생산량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단기적 인수 전략은 자체 생산 능력을 늘리지 않고도 공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글로벌 원유 시장 변동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한다.

해당 기업 경영진은 증대된 매출을 대체에너지원에 지속적으로 재투자하고, 다각화를 촉진하며, 기후 목표에 부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셰브론과 엑슨모빌의 실적에 미칠 영향

엑슨모빌과 셰브론의 3분기 매출 및 주당순이익 예상치는 다음과 같다.엑슨모빌 실적 예상치

셰브론 실적 예상치출처: 인베스팅프로

지난 1년 동안 주당순이익은 전반적으로 하락했지만, 최근 몇 달 동안 글로벌 시장의 유가 급등과 맞물려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특히 이들 기업은 탄탄한 재무건전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공정가치로의 상승 여력도 상당하다. 부정적인 돌발 변수가 없다면 현재 횡보 국면을 벗어나 성장 및 상승 돌파를 보여 줄 가능성이 꽤 높다.

수개월간 이어진 횡보 국면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셰브론 주가는 2020년 초부터 사실상 넓은 횡보 추세 내에서 움직이고 있으며, 지난 6개월 동안에는 좁은 박스권에 빠졌다.

최근 강한 국지적 하락에도 불구하고 어느 한 방향으로의 돌파가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적어도 단기적으로 추가적 추세를 경험할 수 있다.셰브론 일간 차트

상방 돌파 시 매수세의 다음 목표는 사상 최고치 190달러 영역이 될 것이다. 하방 돌파 시에는 142달러까지 주가가 떨어질 위험이 있다.

엑슨모빌은 상승 추세의 지속이라는 관점에서 볼 때 약간 더 나은 상황에 있다. 우리는 상단 밴드가 120달러 영역에서 역사적 최고치를 정의하는 국지적 박스권만을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엑슨모빌 주간 차트

이 경우 기술적 관점에서 2가지 시나리오가 여전히 유효하며, 그중 잠재적 조정이 나타나는 경우 다음 지지선은 100달러 미만에서 찾아야 한다.

그러나 유가 밸류에이션에 뚜렷한 조정이 없다고 가능한다면, 주가 상승이 여전히 주요 옵션이다.

***


아마존 실적 발표 임박!
: 이 글은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작성되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자산 매수를 장려하거나 투자를 요청, 제안, 추천, 조언, 상담 또는 권유하는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모든 자산은 다양한 관점에서 평가되며 매우 위험하므로 투자 결정 및 관련 위험은 각 투자자의 책임이라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