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메르카도 리브레: 라틴 아메리카 거대 이커머스 기업의 성장 스토리

입력: 2023- 09- 05- 오후 04:22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By Vinicius Carvalhosa

(2023년 9월 4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메르카도 리브레는 라틴 아메리카의 이커머스 및 금융 서비스 섹터의 선두주자 기업이다.
  • 경기침체 기대감 감소와 금융 섹터 진출 덕분에 메르카도 리브레의 전망은 긍정적이다.
  • 2022년 달성한 100억 달러 순이익은 재무건전성과 낙관적 전망을 나타낸다.

라틴 아메리카의 이커머스 및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유명한 메르카도 리브레(NASDAQ:MELI)는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를 쌓았을 뿐만 아니라 아마존(NASDAQ:AMZN), 알리바바(NYSE:BABA)와 같은 업계 대기업과도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1999년 아르헨티나에서 설립된 메르카도 리브레는 팬데믹 기간 동안 봉쇄 속에서 급성장했다. 나스닥에 상장되었으며 메르카도 리브레 주가는 2020년 2월 약 700달러에서 현재 1,420달러까지 올랐다. 특히 2021년에는 1,900달러 이상의 정점을 찍었다.메르카도 리브레 주가 변동

출처: 인베스팅프로

브라질증시에서는 메르카도 리브레의 예탁증서(BDR)이 58.25헤알로 평가되며, 최고점에서는 거의 90헤알에 육박했다. 2024년 미국과 유럽의 경기침체 기대감이 감소하면서 상업 및 소매 부문이 모멘텀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베스팅프로 도구를 활용해 메르카도 리브레 주식이 투자자들에게 기회가 될 수 있을지 살펴보려고 한다.

메르카도 리브레: 라탄 아메리카의 주요 기업

2019년 이전에도 이커머스 부문은 이미 탄탄한 성장세를 보였지만, 코로나 팬데믹을 지나면서 성장이 더욱 가속화되었다. 특히 라틴 아메리카의 영향력 있는 지역에서는 메르카도 리브레처럼 아마존, 알리바바와 같은 기업들이 많은 사람들의 생활에서 필수적인 존재가 되었다. 18개국에서 4천만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한 메르카도 리브레는 전통적인 이커머스 영역을 넘어서 다각화되었다.

마켓플레이스를 넘어선 주요 서비스 중 하나는 메르카도 파고(Mercado Pago)다. 이 벤처 기업을 통해 메르카도 리브레는 결제 부문에 진출하면서 자체 디지털 은행, 신용카드 서비스,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전통적인 결제 터미널을 갖춘 본격적인 핀테크 기업으로 변모했다. 또한 물류 분야에서도 뛰어난 역량을 발휘해 경쟁사 대비 더 빠른 배송을 모표로 하고 있고, 주요 도시에서 당일 배송을 위한 새로운 물류 센터를 설립하기도 했다.

이러한 벤처 사업 외에도 메르카도 리브레는 수년 동안 운영해온 로열티 포인트 클럽고 같은 독보적인 경험을 통해 고객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한다. 그리고 새로운 두고 서비스인 ‘멜리 플러스’(Meli+)를 통해 스트리밍 시장에 진출해 구독자에게 무료 배송, 예약 배송과 같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호의적인 경제 전망

전 세계, 특히 미국과 유럽연합에서 2024년 경기침체를 예상하고 있지만, 연준과 유럽중앙은행은 경기침체 기대치를 낮췄다. 이러한 변화는 이커머스 부문에 좋은 징조이며, 비필수 소비 부문에 속한 메르카도 리브레가 수혜를 입을 수 있다.

또한 메르카도 리브레가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장점이다. 미국과 유로존이 경기침체를 겪더라도 신흥시장은 영향을 덜 받을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면 메르카도 리브레는 중국의 알리바바를 비롯해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 시장 점유율이 높은 경쟁사보다 우위에 설 수 있다.

그리고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메르카도 리브레는 새로운 분야로 다각화하는 동시에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경쟁우위를 활용하고 있다. 구독 서비스는 라틴 아메리카 지역 최고의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통한 판매를 강화하기 위해 제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구독 서비스에 더해 광고 사업부인 영화, 시리즈를 제공하는 무료 플랫폼 메르카도 플레이(Mercado Play)를 통해 수익성 높은 스트리밍 시장에 진출하고 있고, 이에 광고 부문인 메르카도 애즈(Mercado Ads)도 시너지를 내고 있다.

강력한 재무 상황

2022년에 105달러 순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성장에서도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것이다.

또한 현재 40억 달러가 넘는 잉여현금흐름, 39.5%의 자기자본수익률, 운영 효율성을 나타나는 48.4%의 매출총이익률 등 인상적인 재무 지표를 보여 주고 있다.

공정가치, 재무건전성, 경쟁사 비교

메르카도 리브레의 주식이 중기 투자자들에게 위험인지 기회인지 판단하기 위해 인베스팅프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다.

공정가치 측면에서 메르카도 리브레의 나스닥 상장 주식은 공정가치 이상에서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1,421.64달러로 공정가치 1,243.82달러보다 12.5% 높은 수준이다. 인베스팅프로 12가지 모델은 775.67(주가순자산비율)부터 1,694달러(매출액대비 기업가치 비율)에 이르는 범위를 제시하고 있다.경쟁사 및 섹터 비교출처: 인베스팅프로

메르카도 리브레의 재무건전성은 3.40점으로 견조하다. 성장성, 가격 모멘텀, 수익 항목에서는 4점을 받았다. 누적 매출 성장, 현금흐름 성장, 투하 자본 수익률, 순이익 등 주요 지표 역시 높은 점수에 기여했다. 현금흐름 평가는 평균(3점)이지만, 상대적 가치는 낮은 이익수익률 등 지표로 인해 약간 낮은 수준인 2점이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아마존, 엣시(NASDAQ:ETSY), 이베이(NASDAQ:EBAY), 알리바바, 쇼피파이(NYSE:SHOP), 리퀴디티 등 주요 기업을 포함하는 동종 업계 비교에서 메르카도 리브레는 재무건전성 점수가 3.40점(B)으로 가장 높았다. 오직 리퀴디티만 3.21점 B 등급을 받았고, 다른 기업들은 2.39~2.91점 사이 C등급을 받았다.실적과 밸류에이션 비교출처: 인베스팅프로

공정가치와 관련해 메르카도 리브레의 주가는 공정가치 대비 -11.0%로 저평가되어 있으며, 쇼피파이 역시 -20.6%로 저평가되어 있다. 반면에 아마존 주가는 공정가치보다 7.7% 높고, 알리바바는 무려 53.2% 높은 상태다. 지난 한 해 동안 다른 6개 기업은 평균적으로 S&P 500 지수와 비슷한 성과를 냈지만 메르키도 리브레는 아주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S&P 500, 벤치마크, 메르카도 리브레의 차트
출처: 인베스팅프로

결론

메르카도 리브레는 라틴 아메리카 이커머스 및 금융 서비스 섹터에서 계속 우위를 점하는 데 필요한 요소를 갖추고 있다. 사업 다각화, 사용자 경험에 대한 집중, 경제 환경에 대한 긍정적 전망 덕분에 미국, 유럽, 중국의 거대 기업들과 효과적으로 경쟁할 수 있다.

탄탄한 재무 건전성과 최근 호실적을 고려할 때 장기 투자자들은 유망한 투자 기회로서 메르카도 리브레의 잠재력을 고려할 만하다.

***

인베스팅프로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찾아보세요!

: 이 글은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작성되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자산 매수를 장려하거나 투자를 요청, 제안, 추천, 조언, 상담 또는 권유하는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모든 자산은 다양한 관점에서 평가되며 매우 위험하므로 투자 결정 및 관련 위험은 각 투자자의 책임이라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