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변동성이 큰 금융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는 숨겨진 보석 찾기
지금 주식을 찾아보세요

미국 신학기 시즌에 꼭 보유해야 할 주식 4종목

입력: 2023- 09- 01- 오후 05:30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By David Wagner

(2023년 8월 31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소매업계는 2023년 신학기 쇼핑 시즌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 올해 신학기 매출이 1,35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 이러한 호의적인 추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소매유통업주 4종목을 소개한다.

다시 신학기 시즌이 다가왔다. 이맘때 미국 가정에서는 지출이 급증한다.

최근 인플레이션 하락으로 인해 올해 신학기 판매를 확신하지 못했던 소매업체들은 이제 쇼핑 시즌의 전망에 대해 훨씬 자신감을 느끼고 있다.

미국소매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2023년 신학기 쇼핑 시즌 매출이 1,350억 달러를 넘어서는 역대 최고의 시즌이 될 것이다. 이는 2022년 대비 21.6% 증가한 수치다.

이러한 낙관적 전망은 2022년 3월 이후 연준의 금리인상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소매업계에 반가운 소식이다.

또한 2022년 6월 40년래 최고치인 9.1%를 기록했던 인플레이션이 지난 1년 동안 급격하게 하락한 부분도 가계 지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런 상황에서 신학기 쇼핑 트렌드에 따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주식 4종목을 선정해 보았다. 오늘 분석은 최근 분기 실적, 애널리스트 예상치, 인베스팅프로를 사용한 밸류에이션 모델을 바탕으로 수행되었다.

1. 아마존

글로벌 이커머스 업체 아마존(NASDAQ:AMZN)은 신학기 쇼핑을 위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다. 하지만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신학기 판매에만 의존하지는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아마존 주가는 연초 대비 60% 이상 상승했다. 그리고 최근 8월 23일에 발표된 실적에서 주당순이익은 0.65달러로 애널리스트 예상치를 89.5% 상회하고, 매출도 컨센서스를 2.4% 상회해 투자자들이 확신이 강화되었다.아마존의 이전 실적출처: 인베스팅프로

아마존 주식을 분석한 51명의 애널리스트들은 목표주가를 168.37달러로 제시했고 이는 현재 주가보다 24.6% 높은 수준이다.아마존의 공정가치출처: 인베스팅프로

또한 12가지 다양한 재무 모델을 사용하는 인베스팅프로 공정가치 평가에 따르면 아마존 주가는 148.8달러까지 앞으로 10% 정도 상승할 수 있다.

2. 월마트

미국 최대 소매업체 월마트(NYSE:WMT)는 신학기 쇼핑 트렌드에서 수혜를 입을 수 있는 또 다른 종목이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8월 17일에 발표된 최근 2분기 실적에 투자자들은 크게 놀랐다. 주당순이익은 1.84달러로 예상치를 8% 상회했고, 매출도 소폭이지만 예상치를 뛰어넘었다.월마트의 이전 실적출처: 인베스팅프로

애널리스트들은 조심스럽게 낙관적 전망을 보이고 있고, 월마트의 평균 목표주가를 176.74달러로 제시했다. 이는 9.6%의 잠재적 상승 여력을 의미한다.월마트의 공정가치출처: 인베스팅프로

12가지 재무 모델의 평균에 기반해 인베스팅프로에서 제시하는 공정가치는 현재 주가 159.90달러보다 약간 낮은 수준으로 월가보다 보수적이다.

3. 타깃

미국에서 인기 있는 신학기 쇼핑 장소인 타깃(NYSE:TGT)은 올해 신학기 판매 트렌드 속에서 상당한 혜택을 누리는 위치에 있다.

그러나 8월 16일 발표된 최근 분기 실적은 다소 엇갈린 결과를 나타냈다. 주당순이익은 컨센서스를 26.9%나 상회했지만, 매출은 예상치를 2% 가까이 밑돌았다.타깃의 이전 실적출처: 인베스팅프로

그러나 애널리스트들이 제시한 평균 목표주가는 현재보다 18% 높은 149.85달러로 낙관적 전망을 보이고 있다.타깃의 공정가치출처: 인베스팅프로

인정받는 재무 모델을 바탕으로 한 인베스팅프로의 공정가치는 강세 전망을 지지하며 153.62달러 공정가치를 제시한다. 이는 21% 상승 여력을 의미한다.

4. 콜스

유명 소매업체 콜스(NYSE:KSS)는 신학기 지출 확대의 수혜를 누리는 종목으로 자주 언급된다.

8월 23일에 발표된 2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콜스의 주당순이익은 애널리스트 예상치를 2배 이상 상회하는 0.52달러를 기록해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 하지만 매출은 컨센서스를 1% 하회하면서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콜스의 이전 실적출처: 인베스팅프로

이로 인해 애널리스트들의 기대가 식었고, 주가 상승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본다. 애널리스트 목표주가는 평균 28.64달러로 제시되었다.

콜스의 공정가치출처: 인베스팅프로

인베스팅프로의 공정가치는 더 부정적이며, 향후 3.2% 하락 가능성을 나타낸다.

결론

결론적으로 신학기 시즌은 지출이 증가하는 시기이므로 오늘 언급한 기업을 포함한 많은 기업들이 수혜를 누릴 수 있다.

하지만 2023년 신학기 시즌은 미국 소비자 지출에 대한 중요한 시험대이기도 하며, 최근 7월 소매판매 데이터에서는 취약한 징후가 나타났다.

앞으로 몇 주 동안 소매업체들의 실적은 해당 섹터를 넘어서 시장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

인베스팅프로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찾아보세요!

주: 필자(David Wagner)는 글에 언급된 주식을 보유하지 않습니다. 이 글은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작성되었으며 투자 조언으로 간주될 수 없습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이런 방어주들을 많이 포진시켜놔야 에스엔피 20퍼센트 하락 기술반도체주 40퍼센트가까이 하락할때도 최소 5퍼센트 안쪽에서 방어 가능함..물론 에스엔피 25퍼센트이상 폭락할시는 최상의 방어주들도 못 버티고 같이 떨어짐
아마존은 빅테크니 호불호지만 4는 최악이고 타깃은 차악이고 그나마 월마트는 평범한수준 차라리 코스트코홀세일 추천함..최근 5년동안에도 백퍼센트 넘게 상승했고 십년 전적은 500퍼센트 오름..
니콜라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