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테슬라, 역풍에도 불구하고 상승 추세 재개할 것

입력: 2023- 08- 23- 오후 03:12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By Günay Caymaz

(2023년 8월 22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전기차 제조사 테슬라 주가는 월요일(21일) 반등하면서 최근 하락세를 뒤집었다.
  • 테슬라는 경쟁 심화 및 중국의 경기 둔화로 인해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 기술적 분석에 따르면 테슬라 주가는 상승 추세를 재개할 수 있다.

테슬라(NASDAQ:TSLA) 주가는 한 달 이상 저점 수준을 유지한 후 마침내 복귀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월요일(21일) 테슬라 주가는 7% 이상 급등했으며, 이는 7월 19일 예상치를 하회하는 실적 보고로 촉발된 하락세 이후 처음으로 주목할 만한 반등이었다.

테슬라 주가는 주요 시장인 중국의 경제 문제와 가격인하 우려로 2023년 최고점인 약 300달러에서 거의 30% 하락했다. 그러나 일론 머스크 CEO는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가격인하에 주저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최근 중국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달 테슬라 판매량은 6월 대비 31% 감소해 2023년 최저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중국 내 테슬라 경쟁사들은 차량 인도대수가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경쟁사들의 차량 인도 상승 속 테슬라의 7월 판매량 감소는 작년 마지막 몇 달간 판매 캠페인과 관련이 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NYSE:BAC) 애널리스트들은 가격인하가 판매량을 늘리는 대신 수요를 끌어올렸다고 주장했다.

이번 주 초반 베어드의 낙관적인 전망 속 테슬라 주가는 상승세를 보였다. 베어드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 가격인하가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순이익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테슬라 사이버트럭(Cybertruck) 출시와 완전자율주행(FSD) 소프트웨어의 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감도 긍정적 전망에 기여하고 있다. 테슬라의 에너지 사업부 성장도 또 다른 상승 요인으로 꼽힌다.

테슬라의 에너지 저장 부문은 2023년 상반기에 시간당 7.5기가와트의 배터리 저장 용량을 기록하면서 280% 가까운 증가를 보여 상당한 견인력을 얻었다. 덕분에 테슬라의 비핵심부문 순이익과 전반적 판매가 증가했다.

그러나 이러한 긍정적 전망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전기차 시장의 경쟁 심화와 중국의 부진한 경제 상황으로 인해 어려움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다.

인베스팅프로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16명의 애널리스트가 주당순이익 예상치를 하향 조정했다. 다가오는 10월 실적 발표 때 주당순이익은 45% 하락한 0.89달러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분기 수익 감소 속 분기 매출은 약 248억 8,800만 달러로 예상된다. 테슬라의 실적출처: 인베스팅프로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결과적으로 2023년 주당순이익이 15% 감소할 것으로 예측된다. 그러나 애널리스트들은 장기 전망은 긍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매출 및 주당순이익 예상치출처: 인베스팅프로

인베스팅프로에서 테슬라의 전반적 건전성을 확인해 보면 인상적인 성과를 발견할 수 있다. 테슬라의 최근 재무 결과는 특히 수익성과 성장 마진 측면에서 강력한 전망을 제시한다.

그러나 현금흐름에 있어서는 특히 주가 모멘텀과 상대적 가치에서 개선의 여지가 있다.

요약하자면, 테슬라의 현재 전망은 기복이 있다. 긍정적으로는 대차대조표에 부채보다 현금이 더 많고, 주당순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에 높은 주가수익비율, 변동폭이 큰 주가, 무배당 등은 투자자들이 고려해야 할 부정적인 요인이다.테슬라의 재무건전성출처: 인베스팅프로

테슬라 주식에 대한 공정가치 추정치를 살펴보면, 인베스팅프로 12개 재무모델을 통해 제시된 공정가치는 247달러다.

이러한 평가는 애널리스트 36명이 제시한 평균 목표주가와 일치하며, 현재 주가 231달러에서 3% 상승 여력이 있다. 그러나 기술적 관점에서 볼 때 테슬라의 공정가치는 상당한 저항 영역을 강조한다.

테슬라에 대한 기술적 견해

테슬라 주식은 높은 변동성으로 유명하다. 올해 초 100달러 수준에서 지지선을 찾으면서 2022년 하락 추세를 깨뜨렸다.

이후 테슬라 주가는 회복세를 보이며 2월에서 4월까지 부분적 조정을 거친 후 7월 19일에 300달러에 도달했다. 그동안 거의 200% 상승한 테슬라는 지난 한 달 동안 올해 두 번째 조정을 거쳤다.테슬라 일간 차트

이번 주에 테슬라 주가가 눈에 띄는 수요 급등으로 상승한 가운데, 고려해야 할 중요한 점은 2023년 상승 추세선과 일치하는 의미 있는 수준에 해당하는지 여부다.

특히 이 지지선은 이상적인 피보나치 되돌림 61.8% 구간과 일치하기 때문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흥미롭게도 4월에 마무리된 1차 조정 이후 강세 움직임이 보이고 나서 테슬라 주가는 약 210달러인 피보나치 61.8% 수준을 상회하며 유지했다.

앞으로 상승 모멘텀을 유지하려면 245~250달러 범위를 순조롭게 넘기는 것이 중요하다. 이 임계값을 넘어서면 주가가 단기 지수이동평균 이상으로 유지될 가능성이 높고, 잠재적으로 상승 궤도에 오를 수 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이러한 모멘텀을 바탕으로 테슬라는 이전 최고점 약 300달러를 넘어 올해 마지막 분기에 320~345달러 범위 내에서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할 수 있다.

또한 과매도 영역에 머물러 있던 스토캐스틱 RSI 지수는 월요일 반등과 함께 급격하게 돌아섰다. 20 이상을 유지한다면 기술적으로 상승을 지지하는 것이다.

테슬라의 경우 235달러 수준은 245~250달러 범위 이전의 가까운 저항선으로 볼 수 있다. 이번 주에 이 구간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지속적인 조정 모멘텀에 대한 심리가 강화될 수 있다.

매도 압력이 발생할 경우 평균 210달러가 낮은 범위에서의 가장 가까운 지지선으로 작용할 것이고, 하방 돌파 시 180달러 영역까지 하락할 수 있다.

인베스팅프로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찾아보세요!

주: 필자(Günay Caymaz)는 해당 주식을 보유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오직 정보 제공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 조언으로 간주될 수 없습니다.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thanks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