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삼성선물] 비철 시황 - 中 부양책 낙관론과 美 지표 호조

입력: 2023- 06- 28- 오전 08:26
수정: 2024- 04- 02- 오전 07:26

리창 총리 부양책 언급과 미 지표 호조로 비철 상승

전일 비철은 리창 중국 총리가 부양책을 언급했으며 미국 경제 지표가 잇달아 서프라이즈를 기록해 전반적으로 상승 마감했다. 중국 톈진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 연례회의에서 중국 리창 총리는 올해 성장률 목표 달성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는데, 이에 따라 시장에는 중국 부양책에 대한 낙관 분위기가 만연했다. 리창 총리에 따르면 중국은 내수를 확대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실용적인 조치를 취할 것이며, 중국 2분기 성장률은 1분기(4.5%)보다 빨라질 예정이다. 5% 성장률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더 부양책과 규제 완화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돼 비철 금속에는 랠리가 이어졌다. 다만 금주 S&P Global사가 신용평가사 중 최초로 중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하향한 데 이어 씨티 은행 역시 GDP 전망치를 6.1%에서 5.5%로 하향 조정해 중국의 부양책에 대한 시장 신뢰는 아직까지 미약한 편이다.

미국 신규주택판매와 소비자신뢰지수 15개월래 최고치 기록

한편, 전일 저녁장에서는 미국 경제지표가 연이어 호조를 보여 위험 선호 흐름이 강하게 나타났다. 5월 미국 신규주택판매는 전월 대비 12.2% 늘어난 76만 3000호로 집계되었는데, 이는 예상치(67만 5000호)를 크게 상회했을 뿐 아니라 15개월 만의 최고치다. 6월 미국 소비자신뢰지수 역시 109.7로 전월 대비 7.2포인트 상승했고, 역시 작년 1월 이후 15개월만의 최고치로 올라섰다. 5월 내구재 주문 또한 전월 대비 1.7% 증가하면서 예상(-1%)을 크게 웃돌았다. 다만 이와 같은 지표 개선은 미국 경제가 전반적으로 견고하다는 의미로 풀이되며, 연준의 디스인플레이션 과정을 복잡하게 만들기 때문에 7월과 9월 두 차례의 금리 인상 압력을 심화할 수 있다.

페루 당국, 구리 광산 도로에 군인 주둔 계획

전기동: (1)페루 당국은 구리 광산 운영이 중단되는 것을 막기 위해 운송 도로를 따라 군인을 주둔시킬 계획을 발표했다. ‘광산 도로(Mining Corridor)’로 알려진 고속도로가 그 대상이며, 주로 Las Bambas(전세계 구리 생산량 2% 생산), Antapaccay 및 Constancia 광산 등이 구리를 항구로 운송하는 데 사용된다. 해당 도로는 이미 여러 차례 봉쇄된 전력이 있으며, 연초에도 시위대에 의해 봉쇄되어 Las Bambas의 운영은 큰 타격을 입은 바 있다. 도로가 봉쇄될 경우 광산으로의 필수 공급품 배송과 항구로의 수출용 구리 정광 운송 모두 불확실해져 중국 및 기타 지역 제련소로의 배송이 지연되게 된다. (2)페루 Antamina(46만 톤/y) 광산은 2036년까지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올해 안에 정부 승인을 받아야 하는 운명에 처했다. Antamina 광산은 매장지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20억 달러를 지출할 계획인데, 관련하여 페루 광산 및 에너지부는 승인 기한을 연말까지로 제시했다고 알려져 있다. (3)잠비아 Nchanga 제련소는 용광로 중 하나에서 금속이 누출돼 수리 작업을 위해 21일 동안 폐쇄할 예정이다. 누출로 인한 인명피해나 부상은 없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최신 의견

감사합니다 잘 읽었어요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