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매수할 주식 1종목, 매도할 주식 1종목: 딕스 스포팅 굿즈, 엔비디아

입력: 2023- 05- 22- 오후 03:59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By Jesse Cohen

(2023년 5월 21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이번 주에는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 데이터, 연준 FOMC 회의록, 미국 부채한도 관련 동향에 주목
  • 딕스 스포딩 굿즈, 호실적 발표 앞두고 매수할 만한 종목
  • 엔비디아, 수익 대폭 감소 및 부진한 전망으로 주가 급락 예상

지난 금요일 미국 증시는 미국 부채한도 증액 협상이 보류되면서 채무불이행을 피하기 위해 제때 협상이 타결될 것이라는 낙관론이 꺾이면서 하락 마감했다.

금요일의 부정적인 분위기 속에서도 우량주 중심 다우존스 지수는 3주 만에 처음으로 상승했고, 벤치마크 S&P 500 지수 및 기술주 중심 나스닥 종합 지수는 3월 이후 최대 주간 상승률을 기록했다

주간 기준으로 다우존스 지수는 0.4% 상승, S&P 500 지수는 1.6% 상승, 나스닥 종합 지수는 3% 상승했다.S&P 500, 나스닥 종합, 다우존스 지수 차트

이번 주도 미국 채무불이행 가능성에 대한 우려 속에서 투자자들이 경제, 인플레이션, 금리 전망을 계속 평가하면서 다사다난한 일주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제 캘린더에서 가장 중요한 일정은 연준이 선호하는 물가지표인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의 금요일 발표다. 인베스팅닷컴에 따르면 애널리스트들은 전월(+0.3%) 및 전년(+4.6%) 대비 모두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한다.경제 캘린더

수요일에 발표될 연준 FOMC 회의록 역시 향후 통화정책 방향에 대한 논의와 관련해 면밀하게 지켜볼 것이다.

현재 시장에서는 6월 FOMC에서 통화 긴축 사이클을 중단할 것이라는 예상이 압도적으로 많다. 금리동결 확률을 82%로 보고 있다.

그 외에도 이번 주에 주목해야 할 실적 발표가 있다. 로우스(NYSE:LOW), 베스트바이(NYSE:BBY), 콜스(NYSE:KSS), 코스트코(NASDAQ:COST), 달러트리(NASDAQ:DLTR), 벌링턴 스토어(NYSE:BURL), 줌 비디오(NASDAQ:ZM), 팔로알토 네트웍스(NASDAQ:PANW), 워크데이(NASDAQ:WDAY) 등이 이번 주에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장이 어느 방향으로 움직이는지에 관계없이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과 추가 주가 하락 가능성이 있는 종목을 선정해 보았다. 단, 오늘 분석은 5월 22일부터 26일까지만 유효하다는 점을 기억하기 바란다.

매수할 종목: 딕스 스포팅 굿즈

미국 최대 스포츠용품 소매업체인 딕스 스포팅 굿즈(NYSE:DKS)가 깜짝 호실적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필자는 이번 주에 딕스 스포팅 굿즈 주가가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지난주 말 동종업계의 풋락커(NYSE:FL)는 충격적으로 부진한 실적을 발표했지만, 5월 23일 개장 전에 1분기 실적을 발표하는 딕스 스포팅 굿즈는 괜찮은 성적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옵션 시장의 움직임에 따르면 트레이더들은 딕스 스포팅 굿즈의 실적 발표 이후 주가가 상승이든 하락이든 9% 정도 움직일 것으로 본다. 3월 중순 마지막 실적 발표 이후 주가는 13% 상승했었다.딕스 스포팅 굿즈 실적

당연하게도 애널리스트 실적 예상치 수정에 대한 인베스팅프로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딕스 스포팅 굿즈에 대한 낙관론은 커지고 있다. 지난 90일 동안 주당순이익 예상치는 21차례 상향 조정된 반면, 하향 조정은 없었다.

한편, 1분기 매출은 운동복 및 신발 제품 카테고리 전반의 견조한 수요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약 4% 증가한 28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매업체들에게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딕스 스포팅 굿즈는 11개 분기 연속 월가의 수익 및 매출 예상치를 상회했다. 이는 기본 비즈니스의 강점과 탄력성,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 회사 전반의 강력한 실행력을 입증한 것이다.

따라서 딕스 스포팅 굿즈의 경영진은 절제된 재고 접근 방식과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의류와 장비에 대한 강력한 고객 수요 등 긍정적 순풍이 지속되는 상황을 반영해 낙관적 가이던스를 제시할 것으로 믿는다.딕스 스포팅 굿즈 일간 차트

딕스 스포팅 굿즈의 금요일 종가는 126.67달러로 1월 27일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현재 주가 기준 시가총액은 108억 달러 정도로 미국 최대 스포츠용품 소매기업이다.

주가는 연초 대비 5.3% 상승했는데, 이는 S&P 500 지수에 상장된 소매업체에 대한 광범위한 동일가중지수를 추종하는 SPDR® S&P Retail ETF(NYSE:XRT)가 1.6% 하락한 것보다 훨씬 좋은 실적이다.인베스팅프로에서 제시하는 공정가치

인베스팅프로에 따르면 딕스 스포팅 굿즈의 12개월 목표주가는 약 155달러로 현재 주가 대비 22% 높은 수준이다. 따라서 지금이 주식을 매수하기에 현명한 시기다.

매도할 종목: 엔비디아

필자는 기술 대기업 엔비디아(NASDAQ:NVDA)의 1분기 수익과 매출 모두 급격하게 둔화될 것으로 예상하며 그에 따라 주가 역시 하락할 것으로 예상한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인베스팅프로 데이터에 따르면 엔비디아 1분기 주당순이익은 0.91달러로 전년 대비 33.1%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1.4% 감소한 65억 1천만 달러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엔비디아 실적

엔비디아 실적 발표를 앞두고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90일 동안 주당순이익 예상치를 15차례 높였지만, 실적 발표를 앞두고 주가가 크게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주당순이익 예상치는 40% 낮아졌다.

옵션 시장에 따르면 5월 24일 수요일 폐장 후 실적 발표 이후 주가는 7% 상승 또는 하락할 수 있다.

필자는 엔비디아 주식이 거품과 같은 밸류에이션에 가까워지면서 전체 시장에서 현재 가장 과대평가되었다고 생각한다.

2023년 들어 엔비디아 주가는 인공지능(AI) 발전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114% 급등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엔비디아 주가가 2022년 10월 약세장 저점 108.13달러에서 거의 3배 가까이 상승했다는 것이다.

엔비디아 주가는 지난 목요일에 2021년 12월 9일 이후 최고치로 상승해 346달러를 소폭 상회하면서 사상 최고치에 근접했다. 금요일 종가는 312.64달러였으며 시가총액은 7,730억 달러에 달했다.엔비디아 일간 차트

AI 열풍 속에 촉발된 엄청난 랠리로 인해 엔비디아 주가는 과도하게 상승하고 고평가되었기 때문에, 실적 발표 후 급락에 취약한 상태다.

실제로 인베스팅프로 데이터에 따르면, 엔비디아의 주식은 현재 매출 대비 29배, 순이익 대비 66배라는 매우 높은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과거 시장에서 결정되었던 공정가치의 2배에 해당된다.

당연하게도 인베스팅프로에서 제시하는 엔비디아의 공정가치는 금요일 종가 대비 33% 낮다.인베스팅프로에서 제시하는 공정가치

현재의 시장 변동성을 헤쳐나갈 수 있는 실행 가능한 투자 아이디어를 찾고 계신가요? 인베스팅프로 도구를 사용하면 언제든 수익률 높은 종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 무료 체험을 시작해 꼭 필요한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활용하세요.

인베스팅프로를 구독하고 직접 주식 분석을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링크를 클릭하세요.

: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 필자(Jesse Cohen) ProShares Short S&P 500 ETF(SH), ProShares Short QQQ ETF(PSQ)를 통해 S&P 500 지수 및 나스닥 100 지수에 대한 쇼트 포지션을 보유합니다. 필자는 거시경제 환경 및 기업 재무 상황 관련 리스크 평가에 기반해 개별 주식 종목 및 ETF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정기적으로 재조정합니다. 글에 피력된 견해는 필자 개인의 생각일 뿐이며, 투자 조언으로 간주될 수 없습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주가예상이 얼마나 허망한지 알수 있는 대목입니다
왜 구독취소함 구독하고 반대 ㄱㄱ
한두번도 아니고 이 사람 의견은 무조건 반대로 해야 돈 벌수있음
너는 구독취소다 이딴 걸 전문가라고 팔로우하고 기사받아보고 있었던 내가 등1신이지
엔비디아 실적 발표후 22% 상승. 이런 게 전문가라고..
25%
실적보다 가이던스가 중요한 종목
현 가격에 사라고 하는게 더 이상하지..완전 거품주인데
엔비디아를 실적을 보고 다들 매수하는게 아니잖아...
어째야하나요....
엔비디아를 팔라니 반대로 하라는거죠?
엔비디아 롱이라했음 내가 풀숏 때렸을텐데 아쉽
엔비디아 풀매수 해야되냐;;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