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앞으로 급등할 수 있는 저평가된 소매주 2종목

입력: 2023- 02- 16- 오후 04:47
수정: 2023- 11- 14- 오후 09:35

By Jesse Cohen

(2023년 2월 15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2023년 들어 지금까지 소매 섹터의 수익률은 전반적인 시장보다 상당히 높았다.
  • 암울한 거시경제 전망에도 불구하고 필자는 일부 소매업체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유지한다.
  • TJX 컴퍼니스, 아카데미 스포츠 앤드 아웃도어스 매수를 추천한다.

미국 증시 4분기 실적 발표 시즌의 마지막을 장식할 그룹은 바로 경제 상황 및 소비자 지출 변화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미국 소매업체들이다.

최근 몇 달 동안 경기침체 우려와 공급망 문제 지속, 높은 원자재 가격에도 불구하고 소매 섹터는 상대적으로 잘 버텨왔다.

소매업계를 추종하는 주요 ETF인 SPDR S&P Retail ETF(NYSE:XRT)는 2023년 들어 16% 정도 상승해, 같은 기간 8% 상승한 S&P 500 수익률을 크게 상회했다.XRT 펀드 vs. S&P 500 수익률

이런 점을 염두에 두고 필자는 TJX 컴퍼니스(NYSE:TJX), 아카데미 스포츠 앤드 아웃도어스(NASDAQ:ASO) 매수를 추천한다. 최근 상승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매수할 만한 종목이라고 생각한다. 곧 발표한 분기 실적은 탄탄한 수익과 매출 성장을 나타낼 것이며, 인플레이션의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TJX 컴퍼니스

  • 2023년 주가 변동: +1.4%
  • 시가총액: 934억 달러

티제이맥스(T.J. Maxx), 마샬(Marshalls), 홈굿즈(HomeGoods)로 유명한 TJX 컴퍼니스는 소매업계 최고의 기업 중 한 곳이다. 정상가 대비 큰 폭으로 할인된 가격을 제시하는 이른바 ‘오프 프라이스’ 비즈니스 모델 덕분에 다른 경쟁사에 비해서 어려운 경제 상황을 잘 이겨낼 수 있다.

암울한 거시경제 전망에 직면한 대부분 소매주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TJX 컴퍼니스는 호황을 누렸다. 인플레이션 압박이 지속되면서 가처분소득이 줄어들고 소비자 행동히 변하는 상황이 호의적으로 작용했다.

TJX 컴퍼니스는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독일,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폴란드, 호주 등 9개국에서 4,80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폭 할인 가격에 판매하면서 현금이 부족한 소비자들에게 이른바 “보물찾기”(treasure hunt)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TJX 컴퍼니스 화요일 종가는 80.72달러였으며 이는 1월 9일 사상 최고치 83.13달러에 근접한 수준이다.TJX 컴퍼니스 일간 차트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현재 주가 기준 시가총액은 934억 달러 규모다. 지난 12개월 동안 TJX 컴퍼니스 주가는 18.7% 상승했다. 같은 기간에 S&P 500 지수는 6% 하락, Retail Select Sector SPDR ETF는 11% 하락했다.

TJX 컴퍼니스 vs. S&P 500 지수 수익률출처: 인베스팅프로

인베스팅닷컴 설문조사에 따르면 월가는 TJX 컴퍼니스에 대해 장기적인 강세 전망을 가지고 있다. 25명의 애널리스트들은 ‘매수’ 또는 ‘보유’ 의견을 제시했다. 목표주가는 화요일 종가 대비 7.1% 높게 제시되었다. 이와 비슷하게 여러 가지 밸류에이션 모델을 분석하는 인베스팅프로 역시 TJX 컴퍼니스의 공정가치를 현재 주가보다 10% 높은 수준으로 나타내고 있다.TJX 컴퍼니스 공정가치 예상치출처: 인베스팅프로

TJX 컴퍼니스는 2월 22일 수요일 개장 전 4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며, 이는 주가 상승 촉매 요인이 될 수 있다.

인베스팅닷컴이 취합한 바에 따르면, TJX 컴퍼니스의 4분기 주당순이익 컨센서스 예상치는 0.89달러로 전년 동기의 0.78달러보다 14.1% 높다. 여러 거시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저렴한 상품을 찾아서 오프 프라이스 체인점으로 넘어가고 있기 때문에, 4분기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6% 상승한 141억 달러로 예상된다.

예상치가 부합한다면 TJX 컴퍼니스는 4개 분기 연속 수익 및 매출 성장 가속화를 기록할 것이다. 소비자들이 저렴한 상품을 찾아서 오프 프라이스 체인점으로 넘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TJX 컴퍼니스에서 제공하는 보물찾기 쇼핑 경험의 지속성과 펀더멘털 강점을 보여 준다.

필자는 TJX 컴퍼니스 경영진이 현재 분기에 대한 긍정적인 가이던스를 내놓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TJX 컴퍼니스는 로스 스토어(NASDAQ:ROST), 벌링턴 스토어(NYSE:BURL), 콜스(NYSE:KSS), 베드배스앤드비욘드(NASDAQ:BBBY), 타깃(NYSE:TGT) 등 주요 경쟁사보다 지금의 어려운 환경을 더 잘 헤처 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아카데미 스포츠 앤드 아웃도어스

  • 2023년 주가 변동: +10.7%
  • 시가총액: 45억 달러

필자는 아카데미 스포츠 앤드 아웃도어스가 앞으로 몇 달 동안 보유할 만한 소매주라고 생각한다. 현재 영업 환경 속에서 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위치에 있기 때문이다.

아웃도어 용품을 소매 판매하는 아카데미 스포츠는 미국 남동부 및 중서부의 18개 주에서 26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려운 거시경제 환경 속에서도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의료와 장비에 대한 탄탄한 수요 속에 호황을 누리고 있다. 스포츠 의류, 신발, 운동기구뿐만 아니라 사냥, 낚시, 보팅, 카야킹 등 야외활동에 필요한 광범위한 제품과 장비를 판매한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강력한 펀더멘털에 더해 아카데미 스포츠는 자사주매입과 배당 프로그램을 통해 주주들에게 현금을 보상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지난 9개월 동안 아카데미 스포츠는 3억 8940만 달러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했고, 앞으로도 4억 달러 어치를 더 매입할 계획이다. 또한 분기별 주당 0.075달러의 배당을 지급하고 있고, 연 배당은 0.30달러다.

아카데미 스포츠의 어제 종가는 58.18달러로 2월 3일 기록한 사상 최고치 63.89달러에 근접했다. 시가총액은 45억 달러 규모다.아카데미 스포츠 앤드 아웃도어스 일간 차트

전년 대비 아카데미 스포츠 주가는 69.5%나 급등했다. 지난 12개월 동안 가장 많이 상승한 소매업계 종목이라고 할 수 있다. 전년 대비 실적으로 볼 때 딕스 스포팅 굿즈(NYSE:DKS)(+17.6%), 히베트 스포츠(NASDAQ:HIBB)(+26%), 스포츠맨즈 웨어하우스(NASDAQ:SPWH)(-16%) 등 주요 경쟁사보다 전년 대비 실적이 좋았다.아카데미 스포츠 vs. S&P 500 지수 수익률출처: 인베스팅프로

아카데미 스포츠는 다음 분기 실적 발표일을 확정하지는 않았으나 잠정적으로는 3월 29일 화요일 개장 전으로 예정되어 있다.

인베스팅프로 설문조사에 따르면 실적 발표를 앞두고 애널리스트들의 낙관론은 커지는 중이다. 지난 90일 동안 주당순이익 예상치가 11차례 상향 조정되었고, 하향 조정된 적은 없다. 이러한 강세 전망은 지난 12월 초 강력한 실적 발표와 주가 급등 이후 나타났다.아카데믹 스포츠 앤드 아웃도어스 실적 예상치출처: 인베스팅프로

4분기 주당순이익 예상치는 1.83달러로 전년 동기의 1.57달러 대비 17% 높은 수준이다. 아카데미 스포츠는 2020년 10월 상장 이후 매 분기마다 월가의 수익 예상치에 부합하거나 예상치를 상회했다. 한편, 4분기 매출은 18억 1천만 달러로 예상되며 제품 카테고리 전반에 걸친 강력한 소비자 수요가 반영되었다.

필자는 아카데미 스포츠 경영진이 호의적인 소비자 추세와 수요에 기반해 남은 2023년에 대한 긍정적 전망을 유지할 것이라고 생각한다.아카데믹 스포츠 공정가치 예상치출처: 인베스팅프로

인베스팅프로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12명의 애널리스트 중 11명이 아카데미 스포츠 ‘매수’ 의견을 제시했고 평균 목표주가는 69달러였다. 이는 현재 주가보다 19% 가까이 높은 수준이다. 또한 인베스팅프로의 정량 모델에서도 앞으로 12개월 동안 아카데미 스포츠 주가가 33.3% 상승해 공정가치 77.58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제시했다.

주: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 필자(Jesse Cohen)는 ProShares Short S&P 500 ETF(SH), ProShares Short QQQ ETF(PSQ)를 통해 S&P 500 지수 및 나스닥 100 지수에 대한 쇼트 포지션을 보유합니다. 필자는 거시경제 환경 및 기업 재무 상황 관련 리스크 평가에 기반해 개별 주식 종목 및 ETF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정기적으로 재조정합니다. 글에 피력된 견해는 필자 개인의 생각일 뿐이며, 투자 조언으로 간주될 수 없습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저평가 가치주 SQQQ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