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AI가 추천한 주식 모두 5월에 올랐습니다. PRFT가 16일 만에 +55% 상승했습니다. 6월의 추천 종목을 놓치지 마세요.
전체 리스트 보기

배드뉴스 is 굿에서 배드뉴스 is 배드로

입력: 2022- 12- 20- 오전 08:10
AMZN
-
TSLA
-
KS11
-


안녕하세요. 주식투자자 여러분 경제적 자유와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함께 만들어갈 주식하는 전산쟁이 주식공무원입니다.

파월의 금리 인상이 새해에도 이어질 것이며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는 실망감이 번지면서 연말 랠리에 대한 희망이 무너졌습니다.

미국 3대 지수는 9월 이후 2주 연속 주간 손실을 기록하고 있으며 2018년 이후 최악의 12월을 보내고 있습니다.

지난주 파월 의장의 연설에 이어 메리 데일리 샌프란시스코 연은 총재가 인플레와의 전쟁에서 승리하려면 아직 갈 길이 멀었다고 발언하는가 하면, 로레타 메스터 클리블랜드 총재도 아직 인플레이션이 안정되고 있다는 징후는 잠정적이라면서 상승세 완화를 더 지켜 봐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시장의 경제 지표도 좋지 못했는데, 이전에 배드뉴스 is 굿 뉴스로 받아들이던 시장의 분위기가 배드뉴스 is 배드뉴스로 받아들이는 쪽으로 돌아섰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안 좋은 뉴스가 나오면 연준이 경기침체를 우려한 나머지 완화적 통화정책을 펼칠 것이라는 기대가 있었는데, 연준이 확고한 태도를 보이자, 분위기가 바뀐 겁니다.

어제 발표된 미국의 주택시장 지수는 31을 기록하면서 12개월 연속 하락세를 만들면서 주택 건설업자들을 힘들게 만들고 있습니다. 전월보다 -2포인트 하락한 수치이고 예상치보다는 -1포인트 하락한 수치입니다.
미국 - NAHB 주택시장지수

어제 당일 시장에 제일 안 좋은 영향을 주었던 종목은 메타 플랫폼스 (NASDAQ:META)와 아마존 (NASDAQ:AMZN) 디즈니였는데, 메타는 유럽연합이 온라인 분류 광고 시장에서 반독점법으로 메타를 기소한 후 4.14% 하락했으며, 4분기 실적 우려와 AWS 매출 감소에 대한 우려로 아마존도 -3.35%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하락폭이 큰 종목은 디즈니였는데, 아바타 물의 길의 개봉 주말 박스오피스 성정이 예상치를 하회 하면서 -4.47%를 기록했습니다.

시장의 예상치는 1억 7,500만 달러였고, 디즈니의 예상치는 1억 3,500만~ 1억 5,000만 달러 사이였습니다. 실제 벌어들인 금액은 1억 3,400만 달러로 집계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주말 관객 동원으로 200만을 넘긴 상태인데, 앞으로 좀 더 지켜 봐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많은 관객이 영화를 프리미엄 형식인 아이맥스나 3d로 보길 원한다는 겁니다. 2d 인프라에서 고객들의 요구를 소화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좀 더 시간을 가지고 매출이 이어질 것이란 기대 역시 존재합니다.

테슬라 (NASDAQ:TSLA) 머스크의 트위터 대표사임 투표는 찬성이 57.5%로 결정되었는데, 장 초반 테슬라의 주가 상승에 도움을 주었지만, 시장의 분위기상 테슬라도 약보합으로 시장을 마감했습니다.


우리나라 시장은 어제 미국과 중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선방하면서 2350을 지켜 냈는데, 중국 코로나 확산에 대한 우려로 중국 증시가 재차 하락하는 상황으로 우리 시장 역시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전자, 이차전지, 운수장비 등 대형 주도주 섹터가 약한 가운데, 일부 리오프닝 관련주나 종목별 리듐, 인공지능, 재택 등 그날그날의 테마가 순환되고 있는 시장인데, 전체적인 지수 방어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시장의 충격을 흡수하는 데 시간이 필요해 보이며 투자자들도 조금 긴 호흡으로 시장을 대할 필요가 있습니다.

거래대금이 줄고 있어 시장은 극심한 눈치를 보고 있습니다. 코스피 거래대금이 2020년 1월 이후 3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하는 등 투자 심리가 좋지 않습니다.

호재도 그리 없는 시장이므로 박스권 장세가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상단이 막혀있고, 하방에는 경직성이 있는 상황입니다. 지루하시겠지만, 보수적으로 시장을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예상보다는 대응을 권해 드리며, 좋은 대응을 위해서는 꾸준한 시장 관찰은 필수입니다.

시황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은 돈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꼭 시장이 주는 신호를 놓치지 마세요.

여전히 안정성 지표가 높은 종목과 섹터에 투자 의견을 드립니다. 소비자 방어주는 기본이고 인플레를 헷지 할수 있는 금융주도 포트폴리오에 넣어 두세요.

고환율에 따른 수출 기업들 중 그래도 소비 여력이 살이있는 종목과 국가가 돈을 쓰는 업종들에 관심을 지속 두시기 바랍니다.

하루에 2번 최대한 객관 적인 시황을 전해 드리고 있습니다. 공부가 많이 어렵겠지만 최소한 주식공무원의 아침 저녁 시황이라도 놓치지 말고 들어주세요.

제 시황이 여러분들의 투자에 인사이트를 주기를 바라면서 시황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속적으로 시황과 종목의 밸런스를 가지고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성공 투자하시길 바라며 객관적으로 시장을 바라보는 눈 주식 공무원과 함께 키워가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파이팅 입니다. 주식공무원과 함께하시면 여러분의 계좌 빨개지실 겁니다.

-----------------------------------
6년 동안 단 하루도 빠지지 않고 새벽 시황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에서는 글로 전하지 못하는 자료와 현장감이 있습니다.
꼭 유튜브 영상을 함께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유튜브에는 매일 하루 2번 진행되는 퇴근길 라이브 등 더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응원은 글을 쓰는 데 큰 힘이 됩니다. 최근 주식공무원 아침 시황을 카피해서 카톡방 등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주식시장에는 좋은 사람보다 나쁜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피해 입지 마시고 주식공무원에게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신 의견

다음 기사가 로딩 중입니다...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