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매수할 주식 1종목, 매도할 주식 1종목: 오라클, 어도비

입력: 2022- 12- 12- 오후 04:35
수정: 2023- 11- 14- 오후 09:35

By Jesse Cohen

(2022년 12월 11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이번 주 연준의 금리 인상, 파월 의장의 기자회견, 소비자물가지수(CPI)에 주목
  • 오라클, 실적 발표 앞두고 매수할 만한 종목
  • 어도비, 약세 전망 속 하락 예상

지난 금요일(9일) 미국 증시는 하락했다. 증시 주요 지수는 연준의 금리인상과 경기침체 가능성 속에서 9월 이래 최악의 주간 실적을 보였다.

주간 기준으로 다우존스 지수는 2.8% 하락, S&P 500 지수 및 나스닥 종합 지수는 각각 3.4%, 4% 하락했다.출처: 인베스팅닷컴

이번 주에도 증시는 남은 2022년도 가장 큰 영향을 미칠 2가지 이벤트 속에서 변동성이 클 것으로 보인다.

우선 수요일에 연준은 금리 결정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근 수차례 0.75%p 인상 이후 0.50%p 인상이 예상되고 있다.

향후 금리인상에 대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이 주목받을 것이다. 필자는 파월 의장이 연준 피벗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일축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가장 중요한 데이터는 화요일에 발표될 11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데이터다. 10월의 7.7% 상승보다 다소 완화된 7.3% 상승이 예상된다.

연준 FOMC 및 CPI 발표에 더해, 소매판매 데이터, 필라델피아 연은 제조업 설문조사, 엠파이어 스테이트 제조업 설문조사 등도 이번 주에 발표된다.

이번 주 시장 방향에 관계없이 주가가 더욱 상승할 만한 종목 하나와 추가 하락할 수 있는 종목 하나를 선정해 보았다. 단, 오늘 분석은 이번 주까지만 유효하다는 점에 유의하기 바란다.

매수할 종목: 오라클

필자는 거대 소프트웨어 기업 오라클(NYSE:ORCL)이 이번 주에 시장수익률을 상회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오라클이 강력한 수익과 매출을 발표할 예정이므로 주가는 수개월 고점을 상방 돌파할 가능성이 있다.

옵션시장 움직임에 따르면 트레이더들은 오라클의 실적 발표 이후 상승이든 하락이든 8% 정도 주가가 움직일 것으로 생각한다.인베스팅프로+의 오라클 실적 데이터출처: 인베스팅프로+

오라클은 12월 12일 월요일 폐장 후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컨센서스에 따르면 주당순이익 1.17달러가 예상된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매출은 핵심 비즈니스 부문 전반의 강력한 성장을 반영해 전년 대비 16% 상승한 120억 1천만 달러로 예상된다. 예상치에 부합한다면 오라클은 2014년 2분기 이후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할 것이다. 이는 진행 중인 클라우드 부문으로의 전환이 지속적으로 효과를 내고 있음을 의미한다.

필자는 클라우드 서비스 및 라이선스 지원 부문의 매출이 대형 기업 및 정부 기관의 수요 성장을 반영해 크게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핵심 측정항목인 매출은 지난 분기에도 예상치를 크게 상회해 연간 기준 14% 상승한 84억 2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결과적으로 이번 실적 발표에서도 오라클은 어려운 거시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포지션을 유지하면서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을 것으로 본다.오라클 일간 차트출처: 인베스팅닷컴

금요일 오라클 종가는 79.86달러로 지난 1월 4일 기록했던 89.58달러 정점에 근접해 있다. 현재 주가 기준 오라클의 시가총액은 2,153억 달러다.

올해 들어 오라클 주가는 단 8.4% 하락했다. 비교하자면 S&P 500에 상장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기업을 동일가중 방식으로 추종하는 Software & Services Select Sector SPDR Fund(NYSE:XSW)는 33.6% 하락했다.

매도할 종목: 어도비

소프트웨이 기업 중에서 필자는 어도비(NASDAQ:ADBE) 주가가 이번 주에 더 하락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곧 발표될 최근 분기 실적은 장기적 전망에 대한 우려를 더할 것이다.

올해 어도비 주가는 실적에 따라 큰 폭으로 움직였다. 지난 9월 15일 3분기 실적 발표 이후 어도비 주가는 19.4% 하락해 2010년 이후 최대 일일 낙폭을 기록했다.

옵션시장에 따르면 투자자들은 이번 주 실적 발표에 따라 어도비의 주가가 상승이든 하락이든 7.7% 변동할 것으로 보고 있다.어도비 시스템즈 실적 데이터출처: 인베스팅닷컴

어도비는 12월 15일 목요일 폐장 후 회계연도 4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인베스팅닷컴에 따르면 주당순이익은 3.50달러, 매출은 45억 3천만 달러로 예상된다.

매출과 수익 외에도, 구독 기반 디지털 미디어 및 마케팅 소프트웨어 도구에 대한 수요 둔화 속에서 어도비의 다음 회계연도 가이던스가 예상치를 하회할 수 있고, 이에 주가 하방 리스크가 있다고 생각한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어도비의 가장 중요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부문은 또다시 둔화된 분기 실적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개인 및 기업들은 구글(NASDAQ:GOOGL), IBM(NYSE:IBM), 오라클 등 경쟁사에서 제공하는 더 저렴한 옵션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또한 필자는 200억 달러 규모의 클라우드 기반 디자인 플랫폼 피그마(Figma) 인수에 대한 소식이 궁금하다. 투자자들은 피그마 인수 가격이 너무 비싸다고 우려하고 있다.어도비 시스템즈 일간 차트출처: 인베스팅닷컴

금요일 어도비 종가는 330.64달러였으며, 시가총액은 1,537억 달러다. 올해 들어 어도비 주가는 금리인상, 인플레이션 압박, 경기침체 우려, 달러 강세로 인한 환율 문제 등 다양한 거시경제 및 펀더멘털 악재로 인해 41.7% 하락했다.

: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 필자(Jesse Cohen)는 글에서 언급된 주식 종목에 대해 어떠한 포지션도 보유하지 않습니다. 글에 피력된 견해는 필자 개인의 생각일 뿐이며, 투자 조언으로 간주될 수 없습니다.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하락이 언제까지?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