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PACIFIC UNION] 유럽 재봉쇄 우려에 달러화 강세

입력: 2020- 09- 23- 오후 01:40
수정: 2024- 04- 03- 오후 06:50

본 포스팅은 퍼시픽유니온 애널리스트팀이 제공하는 글로벌 시황입니다.
원문은 PACIFIC UNI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영문) https://www.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한국어 https://kr.puprime.com/exchange-institute/market-foresight

1.해외시황

미국 증시는 시장 매도 이후 딥 바이어(dip buyers, 저가매수자)들이 나타나면서 경기 회복세가 둔화되는 것을 지적한 연준(Fed) 관계자들의 발언에 대한 우려를 완화했습니다. S&P 500의 대부분의 그룹은 소매업과 기술주들이 가장 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나스닥 100지수는 연 이은 상승세를 기록했고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은행주들이 하락한 가운데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 증시는 의회가 추가 경기부양책에 대한 합의에 도달하지 못한 것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3월 이후 처음 월간 하락세를 향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전세계적인 바이러스 감염 사례 증가는 국가간 2차 봉쇄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재확산세가 심각해지자 영국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 총리는 현재 영국은 매우 위험한 전환점에 놓여 있다며 재택근무를 권고했고, 2차 봉쇄 조치가 시행된다면 최대 6개월 동안 지속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2.시장 한 눈에 보기
Market Wrap

3.외환시황

달러화는 일일 최고치를 기록했고 리스크 욕구 정서로 인해 마지막주에 최악의 상황이 벌어지자 달러 인덱스는 보합권에서 벗어나 94 지역을 테스트했습니다. 게다가 연준(Fed)은 기존과 변함없는 입장을 고수하면서 추가 경기부양책을 제시하지 않아 미국 주식 투자자들의 리스크 투자가 감소했고 이로 인해 달러화가 안전 자산의 지위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GBPUSD는 3월 이후 가장 큰 월별 하락폭을 보이며, 브렉시트, 코로나19, 마이너스 금리, 리스크 오프 환경이 모두 약세장 손에 달려있습니다.
 
USDJPY는 104.50 지역을 돌파한 후 미국 세션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보합 단계에 진입하기 전에 105.07까지 상승하며 일일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4.기술적분석

EURUSD(H4) 유로/달러
EURUSD (H4)

EURUSD는 4시간 차트에서 1.1745 이하로 떨어졌고 1.1689주변에서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하락세의 이유는 유럽의 코로나바이러스 2차 재확산이 유로화에 영향을 주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성장 둔화에 대한 우려가 수요일 마킷 합성PMI 예비치 발표를 앞두고 유로화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또한 SMAVG 15가 SMAVG 60 이하로 떨어지며EURUSD 매도가 합리적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나 RSI가 30을 향해 이동함에 따라 EUR/USD는 곧 과매도 영역에 진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항: 1.1766, 1.1745
지지: 1.1689, 1.1635

USDCAD (H4) 달러/캐나다달러
USDCAD (H4)

캐나다 달러는 월요일 100핍 이상 상승한 후 강세 모멘텀을 유지했으며 화요일에 8월 12일 이후 1.3349로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월요일에 0.6% 상승한 미국 달러 지수가 랠리를 연장하고 있고 7월말 이후 처음으로 94를 상향하며 캐나다달러의 강세가 USDCAD의 가격 움직임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화요일에 시장 정서가 긍정적으로 바뀌며 WTI는 월요일의 급락에서 회복되어 배럴당 40달러를 향해 반등했고, 통화쌍의 상승세는 소폭 상쇄된 후 1.3300까지 하락했습니다. 향후 파월 연준(Fed) 의장의 증언과 원유 재고 데이터는 USDCAD의 단기 움직임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항: 1.3350, 1.3388
지지: 1.3280, 1.3238

AUDUSD (H4) 호주달러/달러
AUDUSD (H4)

호주달러는 미 달러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강한 매도 압력을 받았습니다. 시장 정서가 회복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AUD/USD 강세는 여전히 미 달러화 강세를 꺾지 못하고 있습니다. RSI는 30을 향해 하락하고 있으며, 이는 이 통화쌍이 단기적으로 과매도 지역에 진입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한때 저항이었던 0.7155이 강한 지지로 바뀌며, 추가 약세 소식이 하락 모멘텀을 악화시킬 때까지 통화쌍은 이 가격수준에서 반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항: 0.7227, 0.7266
지지: 0.7155, 0.7136, 0.7092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