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삼성선물]금리 상승과 금값 하락의 의미 - 8/13(목)

입력: 2020- 08- 13- 오전 09:25
수정: 2024- 01- 10- 오전 10:21
□위험선호 재개로 미달러는 하락


미국 물가 호조에 따른 위험선호가 재개되며 미달러는 엔에는 오르고 유로에는 하락. 미다우지수는 1.05%상승, 나스닥은 2.13% 상승. 미국의 7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월대비 0.6% 상승해 시장 전망치인 0.3%를 크게 상회.
근원 소비자물가지수 역시 전월비0.6% 상승해 1991년 이후 최대 월간 상승폭 기록. 전일 생산자물가에 이어 금일 소비자물가 호조도 코로나로 인한 경기 침체로부터 회복되고 있다는 긍정적 신호로 해석. 코로나 백신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없었으나 전일 백신 개발 기대가 계속 이어지며 위험선호를 지지. 미국의 추가 부양책을 두고 잡음이 이어지고 있는데 민주당의 펠로시 하원의장은 백악관과의 견해차가 매우 크며 백악관이 부양책 규모를 늘리기 전에는 협상하지 않을 것이라고 재차 밝힘. 아직 백악관과 민주당의 협상 일정도 잡히지 않은 상태지만 결국 부양책 합의에 도달할 것이라는 기대로 시장에 부정적 영향은 제한적.
한편 중국과 미국의 무역과 관련한 고위급 회담에서 미국은 중국의 농산물 구매와 위안화 환율 문제를 거론할 예정이며 중국은 트럼프가 제재를 가한 틱톡과 위챗 관련 문제를 제기할 예정. 달러지수는 93.4에 하락 마감, 유로/달러는 1.181로 고점을 높이고
1.178달러에 상승 마감, 달러/엔은 107.0으로 고점을 높이고 106.9엔에 상승 마감

□ 금리 상승과 금값 하락의 의미


지난주 2,089달러를 찍었던 금 가격이 금주 들어 1,950달러 아래로 조정 받음. 그 배경으로는 주 초부터 미 경제지표 호조에 따른 미국채 금리 반등을 들 수 있음.
당사 원자재 이슈페이퍼에 따르면 최근 금 가격 상승의 본질은 연준의 제로 수준에 가까운
금리가 한동안 유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실질 금리 하락 지속이 주요 원인. 이는 최근 가파른 달러 약세의 원인과 맥을 같이 함.
그런데 어제와 오늘 발표된 미국 물가 호조로 미 국채 금리가 4거래일 연속으로 상승한 0.669% 기록. 지금 당장은 미국 정부와 야당이 추가 부양 협상을 진행중이고 곧 통과될 것으로 보이며, 연준 역시 오랫동안 금리인상을 시작하지 않으며 물가 오버슈팅도 허용하겠다는 뜻을 시사해 아직은 금리 상승 지속을 논하기는 이른 상황. 그러나 코로나19가 진정되고 경기 회복이 가시화된다면 미 연준이 취해온 채권매입 프로그램 등 공격적인 통화완화 정책에 속도조절이 들어올 가능성에 대한 경계 나올 수 있어.
시장은 정책에 앞서 움직이므로 그간 진행되어 온 전방위적 약달러 흐름에 변화가 올 수 있을지 주목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 제한적 원화 강세 우위


전일 환율 상승 기대에도 여전히 상방이 무거운 모습이었고, 견고한 지지선으로 작용한 1180원을 하회할 만한 재료도 부재한 상황. 금일 환율은 위험선호 재개로 제한적인 하락 압력을 받겠으며 1180원대 초반에서 주로 등락할 전망

금일 현물 환율 예상 범위: 1,180~1,185

최신 의견

금가격 올해까지 상승합니다
달러는 추세적하락으로 봅니다. 따라서 금은 가격은 상승하리라 예측해봅니다.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