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은 상승세 속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만한 ETF 2종목

입력: 2020- 07- 28- 오후 12:02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2020년 7월 27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은 사상 최고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금은 월요일 오전 사상 최고가인 $1,933을 경신했으며, 은 가격은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 온스당 $24를 넘어섰다.

2020년 시장의 높은 변동성으로 금이 세간의 이목을 끌어들였으며, 은 역시 고공 행진에 합류해 7년 고점을 달성했다.

지금부터 은 가격 상승 요인과, 귀금속 상승 추세에 편승하기 적합한 은 ETF 두 종목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장신구와 은식기를 넘어

은이 글로벌 시장에서 차지하는 독특한 역할은 가격 움직임에도 영향을 준다. 은은 금과 같이 귀금속으로 고려되며 은괴나 동전, 장신구, 은식기 등의 형태로 투자에 쓰인다.

금리 인하와 달러 약세, 코로나19 확산 추세, 그리고 미중 마찰 고조로 귀금속을 찾는 투자자들이 늘어났다.

여기 더해 은은 전기와 열의 전도율이 매우 높아, 산업 생산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대한 역할을 한다. 연간 수요의 50% 이상이 산업적인 용도로 발생하는 수준이다. 금의 경우 그 수요는 대부분 장신구나 투자 목적에서 발생하며, 산업 수요는 10%에서 15% 사이에 불과하다. 이 때문에 두 금속의 가격 움직임은 매우 큰 차이를 보이고는 한다.

은 가격은 경제 성장에 영향을 받기 쉬우며, 변동성이 높다.

금:은 비율에 주목해야 할 이유

시장은 금 1온스를 사기 위해 어느 정도의 은이 필요할지 계산하기 위해 금:은 비율을 사용한다. 두 귀금속의 가격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았을 때 서로 같은 방향으로 움직인다. 하지만 은은 상대적으로 가격 변동이 잦으며, 그에 따라 금:은 비율도 극단적인 변화를 보이고는 한다.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의 비율은 80.11로, 금 1온스로 80.11온스의 은을 사들일 수 있다는 뜻이다.

지금까지의 평균은 60 가량이다. 은은 2008년 11월에는 $8.50에 거래되었으며, 2011년 3월에는 약 $46.50을 기록했다. 이 기간 금:은 비율은 평균 수치를 맴돌았다.

2020년 4월, 금:은 비율이 115에 근접하자 월스트리트는 은이 지나치게 저렴하다는 주장을 펼치기 시작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금:은 비율이 결국은 60대의 평균치로 돌아가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대다수다. 그러기 위해서는 은 가격이 상승하거나 금 가격이 하락해야 한다.

장기적으로 은 가격이 상승할 수는 있겠지만, 변동성 역시 치솟게 될 것이다.

은에 투자하는 방법

포트폴리오를 주식 이외의 방면으로도 다각화하려는 투자자들에게는 은 실물 보유라는 선택지가 있다. 미국에는 온라인으로 동전 및 은괴를 다양한 분량별로 거래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다. 영국에서는 왕립조폐국을 통해 실물 금속을 거래할 수 있다.

그 외의 방법으로는 은괴의 일간 가격 움직임에 따른 노출을 제공하는 iShares Silver Trust (NYSE:SLV) 등의 ETF가 있다. 전세계 은 거래 대부분이 런던에 기반하고 있어, SLV 역시 런던금시장연합회(London Bullion Markets Association, LBMA)의 은 가격을 따른다. SLV의 7월 24일 종가는 $21.21다.

마지막으로, 상승 추세는 업계에 속한 주식 대부분을 상승시키기 마련이라는 점을 기억하자. 은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ETF를 통해 은 채굴업체에 투자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때 고려할 만한 ETF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Global X Silver Miners ETF

  • 현재 가격: $46.91
  • 52주 가격 범위: $16-$47.22
  • 배당수익률: 1.17%
  • 비용지급비율: 투자금 $10,000 기준 연간 0.66% 내지는 $66

Global X Silver Miners ETF (NYSE:SIL)는 다양한 은 채굴업체를 다루는 ETF로, Solactive Global Silver Miners Total Return 지수를 추종한다.

SIL Weekly Chart

가장 비중이 높은 3종목은 휘턴 귀금속(Wheaton Precious Metals Corp, NYSE:WPM)폴리메탈 인터내셔널(Polymetal International, LON:POLYP), 그리고 팬 아메리칸 실버(Pan American Silver, NASDAQ:PAAS)로 총 45%를 차지한다.

SIL은 은 가격에 따라 움직인다고 볼 수 있다. 은 가격이 상승하면 채굴업체의 마진이 전반적으로 개선되며, 수익도 증가한다.

따라서 이 업체들은 위로든 아래로든 은의 가격 움직임을 보다 크게 반영한다. 금 역시 마찬가지다. 광산 주식의 가격은 빠르게 방향을 틀 수 있다.

SIL은 금년 들어 41% 상승했다. 조만간 이익 실현이 확인되고 $40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번역: 임예지/Investing.com Korea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Little Drummer Girl
산샤댐 붕괴
아무일없이 지나감
이거는 번지 잘못 찾은 것임. 중국 etf 2종목 추천하길래 산샤댐 붕괴 가능성이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고 말한 것임.
중국 홍수로 복구작업용 포크레인 대량 투입 - 현대건설기계
올 3월에 silj 은광주 etf가 6불이었으나 지금은 16불임. 올 3월에 fsm이 2불이었으나 지금은 7불임. 2016년 은광주의 고점대비 주가로도 아직 더 오를 가능성이 남아있음. 심지어 지금 은값이 2016년보다 높고 더 오를 것 같음.
수소 에너지는 훨씬 깨끗한 에너지원이다. 이것은 천연 가스, 원자력, 바이오매스 그리고 태양열이나 풍력 같은 재생 가능한 에너지와 같은 다양한 자원으로부터 생산될 수 있다. 수소 연료는 천연 가스 , 전기 분해, 태양열 구동 및 생물학적 공정을 통해 생산될 수 있다.그것은 발전과 운송에 매력적인 연료 선택이다. 그것은 가정, 자동차, 휴대용 전력에서 사용될 수 있다. 그것은 매우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원이고, 온실 가스 배출과 석유에 대한 수요를 줄이기 때문에 중요한 선택이다.최근 유럽 연합은 2050년까지 수소 에너지 기술에 수억 유로를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PLUGPower(Plug) BloomEnergy(BE), FuelCellEnergy(FCEL)및 BallardPowerSystems(BLDP)는 급성장하는 이 업계에서 고려해야 할 네가지 주식입니다. [ [PLUG: 4 Hydrogen Stocks to IGNITE Your Portfolio ] 기사
한3년전에 말했어야지...지금 말함 사것냐?
3년전에 말해도 안샀을거잖아 ㅋㅋㅋ
프리장부터 slv하락
장후 0.33%오르는 중...
학생... 글내려^^
미리미리 얘기해주지 꼭 끝물에 물량 넘기려고 기런거쥬?
상승세속? c앙뉸이 누굴 놀리나?
개떡락 중이다 시부레
sil. silj etf.은광주로 paas. fsm. asm. ag. mag. exk. cde. hl. 있음.그리고 wpm은 광산주가 아니라 금은 중계 유통업체로 광산주로부터 싸게 공급받아서 스트리밍하는 업체임.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