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새 지평에 도달한 금, 새로운 도전 앞둔 은 투자자들

입력: 2020- 04- 09- 오후 04:58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2020년 4월 8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원유는 사상 최대 규모의 감산안과 가격 붕괴라는 기로에 서 있다. 이런 역사적인 순간에 원유에서 눈을 돌리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Investing.com에서는 원유 외에도 30종의 상품을 다루고 있고, 개중에서 큰 움직임을 보이고 관심을 살 만한 상품을 다루지 않는다면 상품 섹터 애널리스트로서 해야할 일을 저버리는 꼴이 될 것이다.

엘렌 워드(Ellen R. Wald) 박사가 원유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사이 귀금속, 정확히 말해서는 은에 대해 다뤄보려 한다.

2020년 은 가격이 온스당 $16에서 $22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시된 뒤로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다. 안타깝게도 대부분은 바람과는 반대 방향을 향한 움직임이었다.
은 선물 주간 차트

코로나19 사태로 시장 전반이 유동성 부족에 시달리면서 금의 안전 자산으로서의 위치는 크게 변했다. 투자자들은 주식과 그 외 포트폴리오에서 발생한 손실을 메꾸기 위해 금을 청산하기 시작했다. 은도 이 현상에 휩쓸리고 말았다.

11년 저점에서 3주 연속 상승까지

뉴욕 COMEX의 은 선물은 3월 18일, 11년 저점인 $11.74를 기록했다. 그 이전 저점은 2009년 1월에 기록했던 $10.37이다.

하지만 지금은 변동성이 조금 심하기는 해도 3주 연속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 COMEX 최근월물인 5월 인도 은 선물의 가격은 1% 가량 하락한 $15.35다. 하지만 주간 기준으로는 5.4% 가량 상승한 수준이며, 그 전 2주 사이의 상승폭은 약 18%에 달한다. 이번 상승세가 시작되기 직전인 3월 20일 종가는 $12.35였다.

"부바(Bubba)"라는 별명으로도 불리는 BubbaTrading.com의 수석 시장 전략가 토드 호위츠(Todd Horwitz)는 은이 돌파를 코앞에 두었으며, COMEX의 5월 인도 상품이 $2 더 상승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은은 탄탄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 호위츠의 주장이다. "$16을 넘어서고, 그 이후로도 상승세를 보일 가능성이 있다."

$18을 달성할 수 있을까?

5월 인도 은 선물은 이번 월요일, $15.92까지 상승했다. 호위츠는 이를 "실제로 $18을 넘볼 기회"가 온 것이라고 받아들였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반면 은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 과정에서는 매우 높은 변동성을 마주해야 할 것이라며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이들도 있다.

시카고 RJO 퓨처스(RJO Futures)의 선임 귀금속 시장 전략가 엘리 테스파예(Eli Tesfaye)는 "금/은 비율이 3월에 아찔할 정도의 고점을 기록한 뒤, 은은 금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위치에서 4월을 시작했다,"고 말한다.

COMEX 금 선물은 화요일에 2012년 고점 온스당 $1,742.20을 기록한 뒤 $1,664.80으로 장을 마감했다. 금/은 비율은 이 종가 기준으로 108:1을 기록했다.

테스파예는 은이 대부분의 금속들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로 인한 수요/침체 주기 한복판에 걸리고 말았다고 말했다. 이 주기는 향후 2분기 동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산업용 금속으로 쓰이기도 하는 은은 그만큼 경기 침체에 특히 취약하다. 애널리스트들은 이번 코로나19 사태가 사상 최악의 침체기가 될지도 모른다고 경고했다. 은은 장신구와 은식기 재료로 쓰이는 것은 물론, 거울과 치과용 합금, 납땜 합금, 전기 접점과 배터리의 필수 재료이기도 하다.

지금은 $16을 넘어서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는 은이지만, 한때는 지금 가격의 3배 이상으로 거래되기도 했다.

은의 30년 고점은 2011년 4월에 기록했던 $49.52다.

COMEX 은 선물의 사상 최고가는 1980년 1월에 기록했던 $50.30이다. 인플레이션을 반영한 현재 가치는 $158이다.

지속적인 반등 대신 횡보세가 올까?

테스파예는 은이 크게 상승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단기 반등세를 연장시킬 수 있을 어느 정도의 기술적 수준을 기대했다고 말했다.

다른 한편으로는 글로벌 침체 분위기가 매도세를 유발해 $12 밑으로 끌어내릴 가능성도 있다고 말한 뒤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은 가격은 대체로 횡보세를 보일 것이다."

또한 "해결책 발견이나 단계적인 업무 재개가 빨라지면 빨라질수록 은 가격도 빠르게 안정을 찾을 것,"이라며 미국이 코로나19 사태에 어떻게 대처하는지가 상당한 영향을 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번역: 임예지/Investing.com Korea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대반꿀이라서 반대로 할려고했더니 이제 글을 애매하게 쳐쓰네 그니깐 하고싶은 말이뭐여 대머리야니가 제대로 골라줘야 반대로 투자하지요즘 존나간보네
이 ㅅㅋ가 글 쓰는 이유는? 개미들 간보려고...
Let's implement the lower oil price limit 35$
대머리야
이 쉐리 망할 쉐리너땜에 저점에 금 내다팔았다
이 사람 의견은 이것 저것 봤지만 대체로 형편없는 글들이고, 추측과 반대글이며 맞는 것은 본적이 없다. 이 사람 의견과 반대로만 가면 이득본다
이쉐리 말 반대로 가면된다. 이쉐리 땜시 금손해본게 얼만데 ㅋ
이 사람 작성기사 보고나면 답나옴~볼펜굴려 찍어도 이사람보단 확률 높을 듯~
이사람 떠드니 불안하네
금보다 은상승,급락 비율이 높을거라는 말
이 사람 말 반대로 하면 됨
기자님, 그럼 은에 콜 한다는 거유 숏 한다는 거유
하긴 은이 지금 좀 저평가되긴했지..오르긴할것같다
은이금을압지른데요
이생키 저번엔 금 떨어진다고 입털다가 오르니까 애매하게 말하는게 주특기네
금이 떨어지는데 은이 오를리가
반대로 하고싶은데 횡보라잖냐...그럼 급등인가?
한마디로 은은 은은하게 보합세를 유지할거다 이 말인거지
뭔말인지 못알아듣는 사람 천지네
중국러시아 막 매도 쏟아지니 또 호구 모으네
금이나 은이 좋으면 뭐하냐? 요즘 골드바 1kg 샀다가 팔면 2천만원 가까이 손해나고 환율손해는 덤이다. 엄청나게 폭등 안하면 먹을것도 없는게 금현물투자
구입한 종로 귀금속 판매소에 파는 것도 비추천하는건가요?
부가세없이 살곳도있어요 ㅋㅋ
법적으로 부가세 없이는 못 팔게 돼있으니 그런 건 말하고 다니지 마세요. 어차피 이 사람들은 부가세 안 내면 못 살테니까.
영원한 2인자인 은 보단 금을~!! ^^;;;은은 끼리끼리...
ㅋㅋ
역시 금이쵝오..
반대로 하긴 하는데 횡보라잖수... 애매하네
22
과거는 헌트형제가 있었지만.지금은 중국인민이 있다인당 1키로씩만 사도 ...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