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2024년 3월 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오늘의 차트: 위안은 증시의 새로운 선행지표인가?

입력: 2019- 08- 07- 오후 04:06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2019년 8월 6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위안미국 증시의 보합세를 판단할 주요 지표가 되었을지도 모른다.

미국 증시는 환율이 10년 만에 처음으로 마지노선으로 간주되던 달러당 7위안 밑으로 떨어지면서 급락했다. 3,000억 달러에 상당하는 중국산 수입품에 1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결정에 대한 보복의 일환이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출마 당시부터 중국을 통화 조작국으로 지목해왔으며, 이는 현재 미중 무역마찰의 주요 쟁점 중 하나이기도 하다.

위안 환율이 심리적 경계선인 달러당 7위안 밑으로 떨어졌다는 것은 중국이 공식적인 입장과는 달리 필요에 따라 비열한 수법도 불사할 것이라는 경고로 볼 수 있다.

인민은행이 환율 방어에 나서면서 금년 최악의 대량 매도 사태가 완화되었으며 미국 선물은 상승을 재개했다. 이는 무역전쟁의 역학으로 위안이 증시의 선행지표가 되었으며, 미국 주식을 포함한 세계 주식과 위안 사이에 양의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USD/CNY은 2013년 저점으로부터의 장기 상승추세를 연장하며 새로운 고점을 기록했다. 동시에 2007년 이후 계속 밑에 머물렀던 200개월 이동평균선을 교차 상승했다.

일일 가격 움직임을 살펴본다면 달러/위안이 1.28% 상승 개장해 돌파갭을 형성하고 1.58% 상승한 선에서 거래를 마감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돌파갭은 모든 시장 참여자들이 같은 편에 서 있을 때 보이는 현상이다. 그 누구도 반대 포지션을 취하려 하지 않기 때문이다. 투자자들이 격렬한 움직임에 동요한 상태이기 때문에 갭의 바닥이 지지선이 된다. 이번 갭으로 200일 이평선을 지지선으로 삼아 3개월 동안 유지된 가격 밀집대가 돌파되었다.

거래 전략

보수적인 트레이더들은 거래에 참여하지 않아야 할 것이다. 위안은 자유화된 통화가 아니며 언제든지 인민은행의 간섭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보통의 트레이더들은 통화쌍의 지지선이 확인된 뒤 6.96에 위치한 갭의 바닥을 향해 하락할 때 매수 포지션을 취할 수 있다.

적극적인 트레이더들은 갭이 채워지기를 기대하며 반등 뒤 역매도 포지션을 취할 수 있다.

거래 예시

진입: 7.0400, 반등 시점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손절매: 7.0500

리스크: 100 핍

목표: 7.0100

리워드: 300 핍

리스크-리워드 비율: 1:3

--임예지/Investing.com Korea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