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3월 2024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오늘의 차트: 알파벳 더블 톱 형성? 불분명한 테크니컬로 주의 필요

입력: 2019- 04- 30- 오후 12:01
수정: 2020- 09- 02- 오후 03:05

(2019년 4월 29일 작성된 영문의 번역본)

알파벳(Alphabet, NASDAQ:GOOG)은 폐장 뒤 1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애널리스트들은 대형 검색엔진 구글(Google)의 모회사가 주당 $10.53의 순이익과 373억 달러의 매출을 발표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작년 같은 분기의 주당 $13.33에 비해 확연히 낮은 수준의 전망이다. 알파벳은 작년 모든 주당순이익 예상을 뛰어넘었으며, 매출은 11분기 연속 상승 추세를 보이며 기대치를 넘어섰다.

트레이더들이 품고 있는 질문은 알파벳의 투자가 유럽연합의 어마어마한 과징금을 상쇄할 수 있을 정도로 수익성이 좋으냐는 것이다. 알파벳은 3월, 자사의 애드센스(AdSense) 플랫폼이 아닌 다른 광고 중개업체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를 차단한 혐의로 14.9억 유로(17억 달러)의 과징금을 부과받았다. 이는 지난 2년 사이 유럽 연합이 부과한 독점 금지 과징금 중 3번째로 큰 액수다.

하지만 답은 아직 불확실하며, 알파벳의 차트 역시 그렇다. 주가(Class C)는 신년부터 23% 가까이 상승했으며, 금요일에는 0.7% 상승한 $1,272.18로 장을 마감했다. 여기서 더 상승할까, 아니면 하락하게 될까? 펀더멘털과 기술적인 분석 모두 불분명한 상황이므로 신중을 기할 것을 권하고 싶다.

알파벳 일간 차트

트레이딩뷰 제공 차트

주가는 구덩이에서 벗어나 금요일에 수익을 올리는 것에 성공했다. 하지만 거래 패턴은 기록적인 종가를 달성한 뒤 하락을 예고하는 교수형 패턴을 형성했다.

RSI는 70대 중반에서 과매수 수준에 돌입한 뒤 요동쳤다. 또한 3월 21일 고점을 뛰어넘는 것에 실패하면서 네거티브 다이버전스를 제공했다. 반면 가격은 같은 기간 기록을 3% 이상 갱신했다.

이 모멘텀의 약세로 일간 차트에 잠재적인 RSI 더블 톱이 형성될 가능성이 생겼으며, 그 경우 가격은 12월 대량 매도 사태부터의 상승 추세선 아래로 떨어질 수 있다. RSI 더블 톱이 또 다른 더블 톱으로 이어질 가능성 역시 있다.

알파벳 주간 차트

트레이딩뷰 제공 차트

지난주의 고가는 7월에 갱신한 사상 최고가 $1,273.89에 조금 미치지 못하는 $1,273.07였다. 하지만 금요일의 기록적인 종가는 달갑잖은 더블 톱으로 이어질 수 있다. 주간 RSI가 일간 고점이 아닌 종가를 따르면서 7월보다 위로 올라간 것은 사실이지만, 5월에서 1월, 그리고 7월로 하락하며 2번의 다이버전스를 보였다 - 그 시기의 가격 상승과는 반대되는 움직임이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종가가 $1,300 위에 형성된다면 잠재적인 더블 톱의 위험은 사라지겠지만, $1,200 아래로 떨어질 경우에는 더블 톱의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다. 이 더블 톱의 네크라인은 $990 선에 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주의를 기할 것을 권한다.

거래 전략

보수적인 트레이더들은 분명한 추세 확인을 위해 $1,300 위나 $900 아래의 종가를 기다릴 것이다.

보통의 트레이더들은 고점과 저점이 반전된 뒤 그 가격대 안에서 매도 포지션을 취하거나 $1,300의 돌파 뒤를 잇는 조정에 맞춰 매수 포지션을 취할 것이다.

적극적인 트레이더들은 변동성 높은 세션에서 예상되는 손실을 감당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워두었다는 가정 하에 역매도 포지션을 취할 수 있다.

거래 예시

  • 진입: $1,273
  • 손절매: $1,275
  • 리스크: $2
  • 목표: $1,263
  • 리워드: $10
  • 리스크-리워드 비율: 1:5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