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실적 발표: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시가총액 1위 자리 두고 경쟁

Investing.com  |  기자 Davit Kirakosyan

입력: 2024년 01월 28일 18:26

Investing.com – 이번 주에 분기 실적을 발표할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제너럴 모터스, 아마존, 마스터카드에 대해 출처: 인베스팅프로

지난 화요일(23일) 애플은 최근 시가총액 1위 타이틀을 경쟁사인 마이크로소프트(NASDAQ:MSFT)에게 빼앗기기도 했다.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실적 발표 내용은 향후 기술 업계의 분위기를 좌우할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h2

지난주 시가총액 3조 달러를 돌파한 마이크로소프트(NASDAQ:MSFT)는 이번 주 화요일(30일) 분기 실적을 발표할 것이며, 시장의 관심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분기 순이익은 206억 달러(주당 2.77달러)로 전년 동기 174억 달러(주당 2.20달러) 대비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예상치에 부합한다면 마이크로소프트는 7개 분기 만에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동시에 주당순이익도 눈에 띄게 상승하는 것이다. 투자자들은 AI와 클라우드 분야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추진력이 상승 모멘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수익에 대해 살펴보면, 인베스팅프로가 제시한 재무건전성은 ‘매우 우수’하기 나타났으나 주식 고평가에 대한 경고도 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