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부품 제작' 제이엔비, 스팩 상장 초읽기… 증권신고서 제출

MoneyS

입력: 2023년 08월 25일 14:27

'반도체 부품 제작' 제이엔비, 스팩 상장 초읽기… 증권신고서 제출

반도체용 진공장비 제작 및 초정밀가공 부품 생산 전문기업 제이엔비가 DB금융스팩9호와 스팩소멸 방식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2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제이엔비는 DB금융스팩9호와의 합병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 제이엔비와DB금융스팩9호의 합병가액은 5757원, 합병비율은 1:0.3474114다.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는 10월6일, 합병 기일은 11월 8일로 예정돼 있다. 합병 후 총 발행주식주는 921만4471주로 연내 합병 신주 상장을 목표하고 있다.

지난 2002년 설립된 제이엔비는 반도체용 진공장비 제작 및 초정밀가공 부품 생산 전문기업이다. 특히 반도체용 진공펌프 스태커 시스템(Stacker system) 제작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반도체용 진공펌프 스태커 시스템은 진공펌프를 최적의 조건으로 안전하게 작동하도록 도와주는 장비다. 진동 흡수와 소음방지, 공간 절약과 지진에 견딜 수 있는 내진 설계로 펌프 및 부대 장치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궁극적으로 진공 펌프가 최상의 펌핑 효과를 낼 수 있게 해 반도체 생산 효율 향상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 장비다.

제이엔비는 2003년 글로벌 최초 스태커 시스템을 개발했다. 현재 글로벌 1위 진공펌프 제조사의 진공 펌프 제품과 함께 24개의 삼성 반도체 생산 라인에 2000가지 이상의 맞춤형 스태커 시스템을 납품 중이다.

제이엔비는 스태커 시스템 생산 외에도 20년 이상 축적된 진공 산업 및 진공펌프에 대한 이해력을 바탕으로 진공펌프 부품 정밀 가공사업 또한 영위 중이다. MCT, 3차원 측정기, Tool Presetter 등 프리미엄 장비를 활용해 현재 국내·외 반도체용 진공 펌프 점유율 1위 기업의 진공 펌프 부품을 생산 중이다.

이정범 제이엔비 대표는 "제이엔비는 독보적인 기술력 기반의 고품질 제품 생산으로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 43.5%, 영업이익 성장률 89.7%를 달성한 강소기업"이라며 "이번 스팩상장을 통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첨단 진공시스템 및 초정밀가공 분야의 글로벌 리더도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머니S에서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