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매출 성장과 어니 봇 개발로 바이두 주가 상승

Investing.com  |  _editor Rachael Rajan

_news_article_title_published 2023년 11월 22일 05:02

바이두(나스닥:BIDU)는 3분기 매출이 47억 2,000만 달러로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발표했지만, 그 속도는 2분기에 비해 둔화되었습니다. 이 발표로 인해 오늘 회사 주가는 2 % 급등했습니다. 바이두의 순이익도 판매, 관리비,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 증가와 함께 약 9억 4,300만 달러로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재정적 투자는 특히 OpenAI의 GPT-4 시리즈와 직접적으로 경쟁하는 바이두의 어니 봇의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중국 기술 대기업은 최대 2년간 AI 발전을 저해할 수 있는 미국의 칩 제재와 같은 도전에 직면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AI 개발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두의 CEO 로빈 리는 이미 4,5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끌어모은 어니 봇의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이 개발로 바이두는 전 세계에서 경쟁하는 AI 산업의 핵심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관련 업계 소식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샘 알트먼과 다른 전직 OpenAI 직원을 고용함으로써 심각한 좌절을 기회로 전환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기술 업계에 만연한 치열한 경쟁과 전략적 인재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_newTouch_app_install_inline_banner_title
_newTouch_app_install_inline_banner_text
_newTouch_app_install_inline_banner_button

또한, 텐센트 홀딩스는 미국 제재의 영향을 견딜 수 있는 능력도 입증했습니다. 이 회사는 칩 비축을 통해 외부 압력에도 불구하고 탄력성과 지속적인 운영을 보장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AI에 대한 바이두의 전략적 집중과 규제 문제를 헤쳐나가는 능력은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 환경에서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바이두의 적응력과 헌신을 강조합니다.

이 기사는 AI로 생성 및 번역되었으며 편집자가 한 번 더 검토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약관을 참조하세요.

_touchRiskDisclosure_message

_Logout
Mobile_app_sign_in_pop_up_sign_out_text
_No_Yes
_Cancel_Yes
mobile_app_saving_chan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