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 만한 기술 업계 소식: 구글의 AI 사업 확장, 페이팔 투자의견 하향 등

Investing.com  |  기자 Louis Juricic

입력: 2023년 05월 15일 00:08

By Louis Juricic and Sarina Isaacs

Investing.com – 지난주 가장 주목할 만한 기술업계 소식을 정리해 보았다. 구글은 인공지능(AI) 게임에 뛰어들었으며 페이팔, 에어비앤비, 트윌리오는 실망스러운 전망을 내놓았다. 한편, 지스케일러는 투자자들에게 희소식을 전했다.

7일 무료 체험 을 시작해 보자.

h2 알파벳, AI 분야에 본격 나서/h2

구글 모기업 알파벳(NASDAQ:GOOGL)(NASDAQ:GOOG)은 지난주 연례 I/O 컨퍼런스에서 AI 기능이 구글 검색, 지메일(Gmail), 구글 포토(Google Photos)에 통합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마이크로소프트(NASDAQ:MSFT)가 챗GPT에 100억 달러를 투자하고 빙(Bing) 검색에 통합하는 등 AI 관련 행보를 보인 후 나온 것이다.

검색 생성 경험(Search Generative Experience)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구글 검색 제품은 관련 링크를 생성하는 동시에 질문 쿼리에 구두로 답변할 수 있다. 향후 몇 주 동안 미국 고객을 대상으로 대기자 명단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애널리스트들은 알파벳의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골드만삭스는 다음과 같이 전했다.

“여러 주요 최종시장에서 알파벳의 장기적인 전략적 포지셔닝에 대해 우리는 점점 더 건설적인 전망을 취하고 있다. 우리가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기업 중에서 알파벳이 AI/머신러닝 기반 비즈니스의 포괄적 선도 기업이라고 본다.”

제프리스도 알파벳의 생성형 AI 전략에 대해 “모멘텀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연말 이전에 수익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한 에버코어 ISI는 구글이 AI 분야에 본격적으로 나섰다며 “구글이 얼마나 오랫동안 모든 제품에 AI 기능을 투자, 개발, 배포해왔는지 모두에게 상기시켰다”고 했다.

알파벳 주가는 컨퍼런스가 개최된 수요일에 4% 상승했으며 지난주 동안에는 거의 12% 상승했다.

h2 페이팔, 주가 부진 가능성 전망에 주가 하락/h2

페이팔(NASDAQ:PYPL)은 연간 수익 가이던스를 상향 조장했고 1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상회했다. 그러나 연간 영업마진 전망이 +125%에서 +100%로 낮아지면서 주가는 하락했다.

페이팔의 1분기 주당순이익은 1.17달러로 비용 절감과 신규 계정 증가에 힘입어 평균 예상치 1.10달러르 상회했다. 매출은 70억 4천만 달러로 컨센서스를 소폭 상회했다.

페이팔은 향후에 조정 주당순이익이 18% 상승한 4.87달러라는 이전 가이던스에서 20% 상승한 4.95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인베스팅프로 를 통해 이미 전해진 바와 같이 최소 3명의 애널리스트가 페이팔 투자의견을 하향 조정했다. 크레디트스위스는 ‘시장수익률 상회’에서 ‘중립’으로, 에드워드 존스는 ‘매수’에서 ‘중립’으로, 그리고 Exane BNP 파리바는 ‘시장수익률 상회’에서 ‘중립’으로 하향했다.

크레디트스위스는 투자메모에서 다음과 같이 전했다.

“2023년까지 거래 마진 압박이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 불확실한 거시적 환경에서 수직적 왜곡, 보류 중인 경영진 교체, 경쟁 압력 증가(장기적) 등을 고려할 때 현재로서는 주식을 추전하기 어렵다고 판단한다.”

그리고 오펜하이머는 페이팔 주가가 단기적으로 “지지부진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h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