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위메이드, '미르M' 출시 하루만에 인기 순위 3위 등극에 강세

MoneyS

입력: 2022년 06월 24일 22:51

[특징주] 위메이드, '미르M' 출시 하루만에 인기 순위 3위 등극에 강세

위메이드의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정식 출시 하루 만에 구글플레이와 애플 (NASDAQ:AAPL)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상위권에 오르면서 위메이드의 주가가 강세다.

24일 오후 1시49분 현재 위메이드는 전거래일대비 5200원(9.76%) 오른 5만8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전날 정식 출시된 '미르M'은 출시 하루만에 양대 마켓 인기 순위 3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7위를 기록했다.

'미르M'은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반영해 복원한 게임으로, 8방향 그리드 전투와 쿼터뷰를 통해 전통의 게임성을 그대로 살렸고,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했다. 새로운 성장 특화 시스템 '만다라'를 통해 전투에 편중된 게임 플레이와 성장 구조에서 벗어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높은 성장 자유도를 선사하는 점이 부각된다.

자신의 선택에 따라 막강한 전투력으로 권력과 정치의 중심이 되어 미르대륙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전쟁형 뱅가드와, 던전 모험과 파밍을 중심으로 대륙을 누비거나 아이템 생산 및 거래를 통해 장인 기술 특화가 가능한 성장형 배가본드의 길을 걸을 수 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에서 서비스 중인 '미르4' 글로벌이 블록체인 게임 선두주자로서 지속가능한 라이프 사이클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미르M'도 위믹스 플랫폼에서 IP를 기반으로 게임 간 블록체인 경제가 확장되는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머니S에서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