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테크, 비용증가에도 흑자전환 달성”

인포스탁데일리

입력: 2022년 05월 17일 02:17

“인텔리안테크, 비용증가에도 흑자전환 달성”

인텔리안테크 저궤도 위성 안테나 수주 현황 및 연도별 위성통신 안테나(저궤도 포함) 매출 추이. 출처=하나금융투자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1분기 인텔리안테크가 저궤도 위성 생산을 위한 비용증가에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하나금융투자는 16일 인텔리안테크에 대해 하반기 저궤도 위성 매출의 본격화가 전망된다며 목표주가 11만 58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인텔리안테크는 2022년 1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430억원(YoY +92.5%), 영업이익 16억원(YoY 흑자전환)을 달성했다.

김규상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코로나19 이후 크루즈 여행이 재개되며 선박회사의 안테나 투자 증가와 함께 저궤도 위성의 매출이 추가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증가했다”며 “영업이익은 저궤도 위성 생산을 위한 증설(매출액 기준 4000억원 규모로 확대)로 인건비 및 연구 개발비가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흑자를 시현했다”고 설명했다.

2분기는 크루즈 여행의 성수기인 3분기에 앞서 크루즈 투자가 정점을 찍는 시기이다. 이에 인텔리안테크의 해상용 안테나 매출은 QoQ, YoY 성장을 기록할 전망이다. 그는 “하반기에는 원웹 향 저궤도 위성 안테나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할 것”이라며 “하반기 매출액은 상반기 대비 77.7%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주요 저궤도 위성 사업자 현황. 출처=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올해 인텔리안테크의 예상 실적(연결 기준)으로 매출액 2460억원(YoY, +78.3%), 영업이익 230억원(YoY, +930.5%)을 제시했다.

김 연구원은 “크루즈 여행 정상화로 주요 크루즈 메이커의 안테나 발주 증가와 저궤도 위성 사업자의 서비스 계획에 따른 저궤도 위성 안테나 공급이 본격화할 것”이라며 “하반기 저궤도 위성 매출의 본격화를 시작으로 향후 다년 간 고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중·저궤도 위성 안테나 매출 확대에 따른 실적의 가파른 성장과 독보적인 저궤도 안테나 사업자로 추가 고객사 확보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 아울러 6G의 개화가 예상되는 2030년까지 고성장이 유지될 것을 고려하면 高 멀티플을 받기에 충분하다고 판단한다.

인텔리안테크 주가 추이. 출처=네이버

박상철 기자 gmrrnf123@infostock.com

인포스탁데일리에서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