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로보티즈, 자율주행로봇 공급 부각에 12%↑

MoneyS

입력: 2021년 12월 30일 22:25

[특징주] 로보티즈, 자율주행로봇 공급 부각에 12%↑

로봇 솔루션 전문기업 로보티즈 (KQ:108490)가 자율주행로봇 공급 부각에 상승세다.

30일 오후 1시21분 로보티즈는 전거래일 대비 2700원(12.00%) 급등한 2만5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로보티즈는 지난 27일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와 실내 자율주행 로봇 운영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호텔에 투입되는 제품은 로보티즈의 실내 자율주행 로봇 '집개미'로 한 달간 시범 운영을 거쳐 1월말부터 본격적인 호텔 딜리버리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김병수 로보티즈 대표는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로봇 서비스 상용화를 앞당기려면 높은 기술력뿐 아니라 다양한 사용 환경에 즉각 도입할 수 있도록 제품을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2022년에는 메리어트 등 국내 최고 호텔은 물론 의료기관과 오피스 등 다양한 다중 이용시설에서도 집개미의 편리한 비대면 서비스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로보티즈는 LG전자의 서비스로봇 분야 사업화를 위한 협력 파트너로서 LG 자율 이동 로봇 모듈의 공동 개발을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9년 마곡 스마트시티 리빙랩 과제에 선정된 바 있다.

로봇분야 최초로 산업융합 규제 샌드박스를 신청해 통과했다. 시장창출형 로봇 활용 실증사업에도 선정돼 모바일 전자식권인 '식권대장'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서울 강서구 마곡 지역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대규모 점심심사 배달 실증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배송로봇을 활용한 음식 배달의 다양한 레퍼런스를 쌓고 있다.

머니S에서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