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한글과컴퓨터, 싸이월드 서비스 재개 앞두고 앱 이미지 공개에 강세

MoneyS

입력: 2021년 12월 09일 19:22

[특징주] 한글과컴퓨터, 싸이월드 서비스 재개 앞두고 앱 이미지 공개에 강세

싸이월드가 오는 17일 본격 서비스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싸이월드 앱'의 아이콘과 관련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공개한 가운데 한글과컴퓨터의 주가가 강세다.

9일 오전10시21분 한글과컴퓨터 (KQ:030520)는 전거래일대비 1500원(5.08%) 오른 3만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싸이월드를 운용하는 싸이월드제트는 이날 SNS 싸이월드와 메타버스 ‘싸이월드 한컴타운’의 통합 앱인 ‘싸이월드 앱’에 대해 구글과 애플 (NASDAQ:AAPL) 등 심사를 신청했다.

이와 함께 관련 앱의 아이콘과 앱 설명에 들어갈 사용자 인터페이스(UI·User Interface) 스크린샷도 선보였다.앱 아이콘은 SNS 싸이월드의 미니룸 문을 열고 메타버스 공간으로 나가는 모습을 상징화했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 공간으로 이어지는 서비스를 구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앞서 싸이월드는 플랫폼 개발을 완료하고 메타버스 공간인 '싸이월드 한컴타운' 연동 작업도 마쳤다.

한편 싸이월드 운영사 싸이월드제트는 한글과컴퓨터와 싸이월드 메타버스 플랫폼 운영을 위한 합작법인 '싸이월드 한컴타운' 설립에 들어갔다. 새 법인은 싸이월드와 동시 오픈할 싸이월드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월드 한컴타운'을 운영할 예정이다. 합작법인의 지분율은 한글과컴퓨터 51%, 싸이월드제트 49%이다.

머니S에서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