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 우드 "기술주 매수 시기 다가온다"

Hankyung

입력: 2021년 06월 09일 20:09

캐시 우드 "기술주 매수 시기 다가온다"

사진=로이터

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먼트 최고경영자(CEO)가 "성장주로의 순환매 전환이 다가오고 있다"고 8일(현지시간) 밝혔다.

우드는 이날 아크인베스트 홈페이지에 '성장주에서 가치주로의 순환매는 강세장을 강화했다'(The Rotation From Growth Into Value Stocks Has Strengthened This Bull Market)는 제목의 보고서를 올려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올해 나타난 성장주에서 가치주로의 순환매는 매우 극적이었다. 지금은 정말 가치주 중심의 시장"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소비가 앞으로 어떻게 변화 할 것인지 우리의 생각이 옳다면 이런 가치주 사이클에 의문이 제기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우드는 "그동안의 가치주 순환매는 강세장을 크게 확장하고 강화했으며, 기술주 거품을 방지하고 혁신 기반 전략이 한 단계 더 올라갈 단계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우드는 코로나 팬데믹 기간 상품 중심이던 소비자 지출이 경기 회복과 함께 대폭 서비스 부문으로 옮겨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원자재 가격과 경기순환주 하락을 촉발하고 혁신주가 다시 앞서는 단계로 이어질 것으로 예측했다.

아크인베스트의 주력 펀드인 아크 이노베이션 상장지수펀드(ARKK)는 올해 가치주로의 순환매 속에 고전했다. 2월 159달러로 최고가를 찍은 뒤 30% 가량 떨어져 110달러 초반에서 거래되고 있다.

그럼에도 우드는 지속적으로 높은 신념을 가진 고평가 기술주들을 매입하고 있다. 테슬라와 텔라독, 로쿠, 스퀘어, 줌 등은 올 초에 비해 20~30% 안팎으로 하락했다.

우드는 "그동안 변동성을 활용해 잘 버티는 주식들을 팔고 우리가 매우 높은 확신을 갖고 있는 좀 더 기회가 큰 주식으로 이동했다"고 설명했다.

아크인베스트는 지난 달 넷플릭스와 엣시, 알파벳, 줌, 다큐사인 등을 사들였다. 우드는 최고가에서 33% 가량 떨어진 테슬라 (NASDAQ:TSLA) 주식도 추가로 매수했다. 또 비트코인 가격과 함께 주가가 급락한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 주식도 수백만 주를 매입했다. 코인베이스는 시가총액에서 아크인베스트가 보유한 아홉번째로 큰 주식이다.

김현석 기자

NYT·아마존 등 홈페이지 마비 사태에 주가 급등한 회사

"6달러로 고혈압·고지혈증약 6개월치 처방"…아마존 '승부수'

골드만삭스가 선택한 '인플레이션에 강한 주식'은?

퀴즈 : 미국 경제가 좋으면 주가...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서학개미는 성장주 버리고 리오프닝株 '갈아타기'

"구리 관련 ETF, 하반기에도 계속 달릴 것"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로그아웃
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아니요
취소
변경 사항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