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0121오전특징] 현대글로비스 신사업 기대감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입력: 2021- 01- 21- 오후 08:28
수정: 2021- 01- 21- 오전 11:42
© Reuters.  [0121오전특징] 현대글로비스 신사업 기대감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Reuters. [0121오전특징] 현대글로비스 신사업 기대감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현대글로비스가 전기차 배터리 리스, 수소 물류 등 신사업 기대감에 급등세다.

한국투자증권은 현대글로비스에 대해 물류 본업의 추가적인 성장보다 전기차 배터리 리스와 수소 물류 등 신사업 모멘텀을 더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최근 미래차 시장을 준비하는 전방 산업의 변화는 더욱 가속화되고 있으며, 주가 상승세에서 알 수 있듯이 현대차그룹에 대한 기대가 크고 결국 현대글로비스의 미래 사업 확대에도 힘이 실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금호석유가 금호리조트, 금호홀딩스(HK) 매각 관련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소식에 주가가 강세다. 

전날 장 마감 후 아시아나항공은 금호리조트, 금호홀딩스(HK) 매각 관련 우선협상 대상자로 금호석유를 선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매각 대상은 금호리조트 지분 100%와 아시아나항공이 보유한 금호홀딩스(HK) 지분 39.3%로 이달 말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하고 2월 중 거래를 종결할 것으로 알려졌다. 

하나금융투자는 금호석유에 대해 가치 재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며 목표 시가총액을 10조원으로 제시했다. 주가의 발목을 잡았던 아시아나항공 지분 감자와 금호리조트 인수 불확실성이 해소되었으며, 강한 실적 모멘텀이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전기차 타이어 경쟁력 강화에 상승 중이다.

한국투자증권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에 대해 이미 전기차 타이어 시장에선 선두로 자리매김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테슬라뿐만 아니라 포르쉐 타이칸에 고성능 전기차 타이어를 공급하며 폭스바겐의 ID.3에도 전기차 타이어를 공급 중이다. 포뮬러1(F1)을 대체할 포뮬러E(전기차 경주)의 새로운 공식 타이어 공급사로 선정된 점도 전기차 경쟁력을 입증한다고 설명했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은 모듈 플랜트 사업 진출 추진 소식에 상승했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이 모듈 플랜트 관련 기술을 확보하고 사업 다각화 분야를 확대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에쓰씨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모듈 플랜트 분야를 수주 및 품질 경쟁력과 사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신사업으로 검토 중"이라며 "현재 TF팀 구성을 시작으로 자체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준비 초기 단계"라고 밝혔다. 

NAVER는 글로벌 웹소설 플랫폼 인수 결정에 상승세다.

NAVER는 글로벌 컨텐츠 사업 다각화 및 북미 사업 강화 목적으로 웹소설 플랫폼 서비스 등 사업을 영위하는 Wattpad Corporation 주식을 6532억원 규모 신규 취득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관련 한국투자증권은 현재 네이버웹툰이 전략적으로 미국과 유럽 등 서구권 지역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이번 웹소설 플랫폼 인수는 네이버웹툰과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세아베스틸은 올해 턴어라운드 기대감에 상승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세아베스틸에 대해 올해 매출액은 3.0조원(+20.0% YoY), 영업이익은 981억원(+671.9%)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1월부터 톤당 약 8~10만원 수준의 판가 인상이 계획되어 있기 때문에 스크랩 가격 급등에도 불구하고 스프레드 개선이 시작될 것이기 때문이다. 

현재 주가는 2021년 PBR 기준 0.23배로 타사 대비 실적 반등이 늦어지면서 주가도 부진했다. 하지만 1분기부터 판가 인상 수혜가 시작되는 등 턴어라운드가 기대돼 긍정적인 주가 흐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