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스탁데일리 | 2021년 01월 21일 10:41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F&F가 올해 면세점 정상화와 내수 매출 회복으로 실적 모멘텀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실적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했지만, 추가 상승 여력은 충분하다는 평가다.
KB증권은 21일 F&F의 지난 4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한 3246억원, 영업이익은 12% 줄어든 624억원이 될 것으로 추정했다.
매출 하락에 따른 고정비 부담과 중국 법인의 마케팅비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률이 2.1%포인트 악화될 것으로 추정했다.
F&F CI
다만 올해에는 낮은 기저 효과와 면세점 매출 개선, 중국 매출 확대 등으로 큰 폭의 개선을 전망했다.
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3% 증가한 1조5억원, 영업이익은 31% 늘어난 1475억원으로 예상했다. MLB 면세점 매출은 2019년의 78% 수준인 2088억원으로 추정했고, 중국 법인 매출은 1403억원을 나타내면서 연결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4%로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디스커버리 매출도 5%의 안정적인 성장세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박신애 KB증권 연구원은 "중국인 입국자수가 점차 정상화되면서 면세점 매출이 성장세로 전환되고, 소비심리가 개선되면서 내수 매출도 회복세를 나타낼 것"이라며 "이에 더해 중국 법인을 중심으로 한 해외 매출의 증가는 2021년 실적에 가장 큰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실적 기대감이 확산되면서 지난 일주일간 주가가 13% 상승했으나, 여전히 상승여력은 높다고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3만5000원을 유지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가 작성한: 인포스탁데일리
금융상품과 암호화폐 그 양쪽 혹은 어느 한쪽의 거래는 출자액의 일부 혹은 전체를 잃을 수 있는 높은 위험을 포함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의 가격은 매우 변동성이 높으며, 금융, 규제, 혹은 정치적 사건 등의 외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진 거래의 재무 리스크는 높습니다.
금융상품 혹은 암호화폐 거래를 시작하기 전, 금융 시장에서 거래할 때의 리스크와 비용에 대해 충분히 숙지해야 하며, 투자 목적과 경험 수준 및 리스크 수용범위를 숙고하고 필요할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이 웹사이트의 데이터가 반드시 실시간이거나 정확하지 않다는 사실을 거듭 말씀드립니다. 웹사이트의 데이터와 가격은 반드시 특정 시장이나 거래소로부터 제공받는 것이 아니며,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았을 수 있고, 따라서 특정 거래소의 실제 거래가격과 정확히 일치하지 않거나 다를 수 있으며, 인디케이션이기 때문에 거래 목적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Fusion Media 와 이 웹사이트의 데이터 제공자는 이 웹사이트에 실린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이나 피해에 대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웹사이트에 실린 데이터를 Fusion Media와 데이터 제공자 양쪽 혹은 어느 한쪽의 명시적 서면 허가 없이 사용, 저장, 복제, 전시, 수정, 송신 혹은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이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 거래소 혹은 어느 한쪽에게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웹사이트에 나타나는 광고 혹은 광고주와 사용자의 상호작용에 따라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식, 지수, 통화, 상품 및 채권에 대한 실시간 시세, 차트 및 알림을 무료로 받으세요. 최고의 기술적 분석 전문가의 글을 무료로 확인하세요.
더 많은 콘텐츠 더 빠른 시세와 차트, 더 개선된 환경은 앱에서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