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3월 2024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부산참여연대, “시의회, 행정부 견제와 행정 사무 감사 준비 철저히 해야”

입력: 2020- 10- 25- 오전 11:40
수정: 2020- 10- 25- 오전 03:10
© Reuters.  부산참여연대, “시의회, 행정부 견제와 행정 사무 감사 준비 철저히 해야”

부산시의회 전경 모습. (원동화 기자)

부산참여연대가 부산시의회 제291회 임시회가 종료된 23일 논평을 내놓았다. 참여연대는 시의회 운영의 미숙함이 드러났고 앞으로 행정 사무 감사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참여연대는 “이번 임시회 의사 일정과 입법예고문의 입법 조문 내용 변경이 별도 공지 없이 바뀌면서 시민의 의회 방청에도 혼선이 생겼고 조례에 대한 의견도 다시 수정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등 의회 운영의 미숙함이 반복적으로 드러나고 있어 이에 대한 개선은 필수적”이라고 총평했다.

참여연대에 따르면 복지안전위의 경우 방청인을 불친절하게 응대하거나, 본회의 및 각 상임위에서는 코로나19 확산을 대비해서 의원을 위한 가림막 설치 등은 이루어졌으나, 정작 방청인이나 배석 공무원을 위한 가림막 설치나 발열 체크 등은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다. 또 본회의 및 각 상임위에서 일부 의원이기는 하나 마스크 착용 수칙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은 체 질의를 하거나 회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어 참여연대는 배석 공무원의 회의참석 태도를 문제삼았다. 행정자치국 배석 공무원의 경우, 회의와 상관없이 휴대폰 검색 등을 했다고 지적했다.

시정 질의는 부산시 공공기관 혁신, 지역순환경제, 지역재투자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평가했다. 부산의 공사‧공단의 수가 서울시와 같고, 인천보다는 8개나 많은 점, 부산시의 공사‧공단 관리 부실 등을 역설하면서 부산시에 혁신을 재차 요구한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지역 회생 방안으로 제시된 지역재투자와 지역순환경제의 경우 지역소멸 위기와 청년의 역외 유출 등에 대한 대안으로 부산시에 제안했다. 참여연대는 “시가 원론적인 태도지만 제안을 받아들였다는 점은 고무적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참여연대는 “하지만 북항 재개발에 대해 시정 질의를 한 한 의원은 북항 재개발의 핵심은 해양복합리조트 건설”이며 “이를 위해 부산시가 해외 투자 유치 등 적극적인 행보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시가 이러한 의지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참여연대는 대규모 관광시설 유치와 관련해서 질의한 점도 주목했다. 의원들의 질의에서 아쉬운 점은 대규모 관광시설이 부산에 건립돼 생기는 경제적 가치만을 논할 것이 아니라 대규모 시설이 들어오게 됨으로써 공공성, 공익성의 후퇴, 그리고 환경오염 및 재해 발생 등에 대해서도 아울러 논의가 됐어야 했다고 밝혔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마지막으로 부산참여연대는 “코로나19라는 엄중한 시기, 그리고 2021년을 준비하는 때에 집행부에 대한 시의회의 제대로 된 견제와 감시를 다시 한번 촉구하며, 다가올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요청한다”고 했다.

원동화 기자 dhwon@leaders.kr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