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232회 주목! 이리포트] 월풀, 코로나19 이후 강한 회복 확인

입력: 2020- 10- 23- 오후 07:46
수정: 2020- 10- 23- 오전 11:10
© Reuters.  [232회 주목! 이리포트] 월풀, 코로나19 이후 강한 회복 확인

[인포스탁데일리=손현정 기자]

안녕하세요. 주목! 이리포트 손현정입니다. 세계 최대 가전회사 '월풀 (NYSE:WHR)'이 상반기 부진한 실적을 딛고 회복하고 있습니다. 간밤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주가는 시간 외에서 강하게 오르는 모습도 포착됐는데요. 연말 '블랙 프라이데이' 모멘텀도 남아있는 만큼 향후 전망도 긍정적입니다. 하나금융투자 김록호 연구원의 리포트 살펴보시죠.

하나금융투자 김록호_월풀

제목은 '월풀, 코로나19 이후 강한 회복 확인'입니다. 월풀은 글로벌 가전 제품 제조 회사입니다. 세탁기, 냉장고, 소형 가전 제품 등을 제작해 판매하는데요. 국내 LG전자와 달리 월풀은 코로나 '집콕' 수혜보다 타격이 컸습니다. 이에 코로나 이후 회복세가 반갑게 느껴지는데요. 3분기 실적 체크해보겠습니다.

자료: 하나금융투자

월풀의 3분기 매출액은 53억달러로 전년동기대비 4% 증가, 전분기대비 33% 증가했습니다. 이는 예상치를 뛰어넘는 호실적인데요. 2분기부터 지속된 비용 절감 노력과 코로나19로 감소했던 수요가 회복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재택근무가 확대되면서 늘어난 가전 수요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합니다.

지역별로 회복세도 뚜렷하게 나타났는데요. 중남미와 북미는 각각 전년동기대비 166%, 47% 증가했고, 중동/아프리카는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이는 역시 비용 절감 효과가 주요인으로 판단됩니다.

자료: 하나금융투자

이러한 강한 회복세가 확인되면서 월풀은 2020년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코로나19 대처 과정에서 발생한 단기부채(170만 달러)를 연말까지 빠르게 상환해 현금비중을 이전 수준으로 회복시키겠다는 의지를 보여줬는데요. 이에 따라 2020년 가이던스를 매출액 감소폭 5~7%, EPS 17.5~18달러, 잉여현금흐름 9억 달러, 매출액 대비 현금비중을 4.7% 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자료: 하나금융투자

월풀은 연간 5억 달러 감축을 목표로 하는 비용축소 전략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 재확산 관련 우려는 여전히 상존하나 장기적인 비용 감축 전략의 효과가 실현되고 있고 가전 수요도 회복되는 만큼 상향한 가이던스 달성 가시성은 높다고 판단하는데요.

배당금도 4.85달러로 올리면서 8년 연속 배당을 증가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현금보유량 확보를 통한 자산건전성 회복, 배당금 인상을 약속하면서 펀더멘털 개선을 통해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펼치고 있는 점이 긍정적으로 분석됩니다.

자료: 초이스스탁

따라서 월풀은 대표적인 배당주로 꼽이고 있습니다. 초이스스탁이 제공한 월풀의 투자매력도는 100점 만점에 65점입니다. 배당매력과 현금 창출력이 우수한 회사인데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월풀은 주주환원 정책과 더불어 현금보유량을 늘리려는 노력은 계속될 것으로 보여, 펀더멘탈의 건전성이 유지될 전망입니다.

오늘 주목! 이리포트 요약합니다.

월풀, 수요 회복으로 '실적 서프라이즈'

2020년 연간 가이던스 다시 상향

비용 감축 전략 지속

8년 연속 배당 증가

손현정 기자 sonhj10@naver.com

첨부파일 : 하나금융투자_기업_해외기업_20201023075540.pdf (김록호 연구원)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