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세계증시, 美경기부양 우려 딛고 상승...금·은 급반등

입력: 2020- 08- 13- 오전 03:58
수정: 2020- 08- 12- 오후 07:10
© Reuters.  세계증시, 美경기부양 우려 딛고 상승...금·은 급반등

[런던 로이터=뉴스핌] 김선미 기자 = 미국의 추가 경기부양 논의가 교착상태에 빠졌지만 코로나19(COVID-19) 백신 개발 등 소식에 12일 세계증시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다.

유럽증시 초반 블루칩 지수인 스톡스50 지수는 0.15% 오르고 있으며, 미국 S&P500 주가지수선물도 0.74% 오르며 뉴욕증시의 상승 출발을 예고하고 있다.

 

 

 

 

 

 
[유럽증시의 블루칩 지수인 스톡스50 지수 12일 추이 [자료=인베스팅닷컴]

간밤 S&P500 지수는 2월에 기록한 사상최고치에 근접하다가 7일 간의 상승 흐름을 접고 하락했다.

 

앞서 아시아증시는 미국과 중국 간 갈등 고조 가운데 혼조 양상 속 대부분 하락했다.

미국 공화-민주 양당이 추가 경기부양에 좀처럼 합의를 도출하지 못해, 미국 경제는 결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행정명령에 의존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행정명령에 따르면 추가 실업수당은 축소된다.

민주당 측은 자신들이 과반을 차지한 하원에서 지난 5월 통과된 3조4000억달러 규모의 부양안이 시행돼야 한다고 주장하는 한편, 여당 공화당은 그 규모를 1조달러로 낮춰야 한다고 맞서고 있다. 또한 민주당은 추가 실업급여 600달러 유지, 공화당은 축소를 각각 주장하고 있다.

픽텟의 다나카 준페이 전략가는 "대선이 가까워질수록 양당 중 어느 한 쪽도 물러서려 하지 않을 것"이라며 "트럼프의 행정명령은 시장 예상보다 적은 규모일뿐 아니라 이행 가능성이 있을지도 의문"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대선 후보로 확정된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카멀라 해리스 상원의원을 러닝메이트로 선택하며 미국 대선 캠페인이 한층 본격화하는 가운데, 양당 간 긴장이 더욱 심화될 전망이다.

한편 코로나19 백신 개발 기대감에 안전자산으로서 국채 수요가 줄어들며 미국 10년물과 30년물 국채 수익률(가격과 반대)이 1개월여 만에 최대폭 상승했다.

전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러시아가 세계 최초로 코로나19 백신을 등록했다"고 발표했다. 다만 3단계 임상시험을 건너뛰고 바로 승인한 것으로 추정되면서 안전성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다만 러시아 사례는 코로나19 백신이 예상보다 빨리 시중에 나올 수 있다는 기대감을 부추겼다.

상품시장에서는 귀금속 가격이 널뛰기를 하고 있다. 전날 7년 만에 최대폭 하락했던 금값은 1.7%, 전날 15% 추락했던 은값은 4% 가까이 급반등하고 있다.

국제유가는 미국 원유재고가 예상보다 큰 폭 감소했다는 소식에 소폭 상승 중이다. 북해산 브렌트유 선물은 배럴당 45달러16센트로 1.48%, 미국 서부텍사스산원유(WTI) 선물은 42달러24센트로 1.51% 각각 오르고 있다.

외환시장에서는 경제 건전성 우려에 터키 리라화가 미달러 대비 1.5% 급락하고 있으며, 뉴질랜드 중앙은행이 초수용적 통화정책 기조를 유지한다는 신호를 보내 뉴질랜드달러도 0.4% 하락 중이다.

 

 

 

 

 

 
런던선물시장의 북해산 브렌트유 가격 12일 추이 [자료=인베스팅닷컴]

 

 

gong@newspim.com

최신 의견

경제가 어려운데 그럼 내버려 두냐? 개돼지들이 주식투자를 하나 보네.
온갖 악재는 감추고 돈질로 해쳐먹는구만
급반등같은 소리하네ㅉ
급반등 갑시다
정보 감사합니다.
급반등 ?! 누구 아이디어 .. 정신 차리고 기사 씁시다
3번정도는 흔들겁니다
네이버 검색 : blu 불로소득
은 헤롱
급반등, 이번이 마지막이다. 이번에 잘 팔아라. 달러단일화폐간다. 미국은 금,은본위제 깨부순다. 이번에는 2500간다. 주식...안타깝다
달러단일화폐같은소리하고 자빠젼내 머리는 장식이냐?? 뭐 이런 친구가 다있어 꺼꾸로 보고앉아있내 ㅋㅋ
진짜 공부좀해라 3차 산업혁명 끝물에 달러 단일화폐 같은소리말고 지금까지 기축통화였지만 지금 전환점 되고있다 이친구야 ㅋㅋ 공부점하고 글싸질러라
이 쉬운 주식장에 주식 안산게 불상하네 현대차만 해도 겁니 올랐는데
그렇군요
먼말인지모르겠지. 공부해.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