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MS '헤일로 인피니트' 출시 지연...AMD·엔비디아 등 관련주 급락

입력: 2020- 08- 12- 오후 06:49
수정: 2020- 08- 12- 오전 10:10
© Reuters.  MS '헤일로 인피니트' 출시 지연...AMD·엔비디아 등 관련주 급락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자사의 대표 게임 '헤일로'(Halo)의 차기작 출시를 지연한다고 밝히자 AMD와 엔비디아 등 비디오게임·반도체칩 등 관련주가 급락했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X박스 전용 인기 게임 '헤일로 인피니트'. [사진=헤일로 인피니트 공식 트위터]

11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전문지 배런스에 따르면 MS는 이날 자사 블로그를 통해 '헤일로 인피니트'(Halo Infinite) 출시를 오는 2021년으로 지연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출시일은 제시하지 않았다. MS는 코로나19(COVID-19) 팬데믹(pandemic·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한 영향을 언급하며, 신규 게임 개발에 여러 차질이 있다고 출시 지연 이유를 설명했다. 

 

이날 MS 주가는 전날 보다 2.3% 하락한 주당 203.38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그래픽처리장치(GPU)칩 제조사 AMD 주가도 덩달아 6.5% 급락, 76.88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대형 비디오게임 회사 액티비전 블리저드(ATVI)와 일렉트로닉아츠(EA), 테이크투 인터렉티브 소프트웨어(TTWO)도 이날 오후장에서 약세를 나타냈다.

배런스는 MS의 대표 게임 출시 지연이 비디오게임 회사와 반도체칩 업체 주가에 연쇄 타격을 미치는 이른바 '리플 효과'(ripple effect)가 나타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헤일로 인피니트는 MS의 게임콘솔 엑스(X)박스의 대표적인 게임이다. 당초 MS는 오는 11월 'X박스 시리즈 X'와 함께 헤일로 인피니트를 동시 출시하려고 했는데, 자사의 신작 게임 출시가 내년 중으로 미뤄지면서 게이머들이 새로운 게임콘솔을 구입할 이유 하나가 줄어들었다.

이에 MS가 신규 X박스 출시를 연기할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되고 있다. 그렇게 되면 올해 가을로 예정된 경쟁사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5' 출시일도 덩달아 연기될 가능성이 크다. 

MS가 예정대로 신형 X박스를 출시한다고 해도 헤일로 인피니트를 기다리는 많은 게이머들은 게임콘솔부터 바꾸진 않을 것이다. 이에 핵심 부품인 AMD의 GPU 칩 수요가 급감할 소지가 있다. 경쟁사인 엔비디아(Nvidia)는 MS와 소니의 신형 게임콘솔 출시로 수혜를 입을 것이란 애널리스트들의 전망이 나왔지만 이날 게임 차기작 출시 지연 소식에 2.82% 내린 434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wonjc6@newspim.com

최신 의견

헤일로 하나 가지고?
주식시장은 핑계있는 무덤!...ㅋㅋㅋ
끼워 맞추기
주가하락이 헤일로안나온다고 내린거냐ㅋㅋㅋ
ㄹㅇㅋㅋㅋㅋㅋㅋ나스닥이 1.몇퍼가 빠져서 다같이 내린건뎈ㅋㅋㅋ 그럼 애플은 왜내렸데 애플망고가 썩어서 그런갘ㅋㅋㅋㅋㅋ
열혈 게이머로서 플스5가 나온 이시점에 엑스박스 신제품을 킬러콘텐츠 없이 출시한다는건 말이 안되니까 콘솔기기 제조생산량 및 판매량에도 차질이 있을거 같아서 그런거 아닐까 생각해봤지만 블리자드를 묶어서 말하니까 신뢰감이 없네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